취성의 가르간티아 8화 감상 by 더스크

사실 애니보면서 그다지 많이 생각하는 편은 아니라 딱히 길게 쓸만한 얘기도 없지만

잠깐 보면서 생각나는게 있어서 좀 적어 봅니다.

7화에서 고래오징어를 폭살시키면서 히디어즈의 위협에 대해 얘기한 레도

그리고 그런 그의 의견을 전혀 수용하지 않는 가르간티아 주민들

그렇게 8화에 넘어오면서 갈 사람은 가고 남을 사람은 남는데

중간에 에이미 대사중에 축제 때의 레도가 진짜 레도고 처음보다 더 이상해진 거 같다(? 기억력의 한ㄱ...) 라고 말합니다.

근데 이 전에 레도는 구조 신호가 닿으려면 무려 6천년이나 걸린다는 사실을 알게되죠

즉, 어쨌든 돌아갈 수 없는 상황에서 군인으로 살아온 레도의 최선의 선택이였을지도 모르는 겁니다.

거기에 뒤에 베벨과의 대화에서 에이미와 베벨을 위해서 히디어즈와 싸우겠다는 소리를 하죠

이건 은하동맹에 대한 맹목적인 충성이 아니라 가까운 사람들을 위해서 싸우겠다는 소리입니다.

이점에선 1화의 그와 달리 한층 인간다워진 모습을 보인다고 생각되기도 합니다.

딱히 에이미가 어떻다는게 아니라. 레도가 인간으로서 점점 각성(?) 해나가는 모습이 인상깊었다고 생각됩니다 여태까지의 흐름은...

다만 각본이 각본이니 만큼 앞으로 멘붕하지 않을까 심히 염려됩니다만...

점점 인간다워지는 레도의 모습이나. 그에게 완전히 빠진 에이미의 모습이 참 알콩달콩 보기 좋았습니다만.

앞으로 어떻게 될지 정말 기대되네요.

그다지 잘 쓰지 못하고 중구난방으로 적은거 같은데 대충 하고 싶은 말은 전해진거 같으니 이만~ ㅎㅎㅎ



덧글

  • bkf 2013/05/27 21:47 # 삭제 답글

    슈퍼 체인버 타임 기대중
    1.레드 싸운다.
    2.에이미 싸우지마셈.
    3.레드 갈등
    4.체인버 각성<<여기

    왜냐면 우로부치 겐이니까!
  • 더스크 2013/05/27 22:06 #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미친토끼 2013/05/27 22:09 # 답글

    이 루트라면 분명 몇화 이내로 좋아질 테지만 우로부치 겐이니까 되려 위험해질수도...................
  • 더스크 2013/05/27 22:39 #

    돌아왔더니 망해서 멘붕ㅋ
  • hexamania 2013/05/29 00:41 # 답글

    우리는 스토리작가가 누구인지 항상 잊어서는 안 될 것입니다..
    뭐 그래도 이번엔 진지하게 쓸것 같아 보이지만요
  • 더스크 2013/05/29 09:06 #

    무턱대고 막 죽이지는 않겠지만, 사망 플래그 흘리고 다니는 사람이 약 1명...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5 대표이글루

통계 위젯 (화이트)

163461
5216
4309212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603

애니편성표

클릭몬 광고

구글 광고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