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ユキヒョウ(埼玉県):2013/06/13(木) 20:01:20.65 ID:bwN2di0kP
- [E3 2013]「LIGHTNING RETURNS: FINAL FANTASY XIII」은 3부작의 완결편이며, 다음 세대로 넘어가는 한걸음이다. 키타세 요시노리 씨 & 토리야마 모토무 씨 인터뷰
http://www.4gamer.net/games/182/G018237/20130604051/
토리야마 씨:
맨처음「FFXIII」은 꽤 강하게 이야기 중시였지만, 발매후의 피드백에서 「좀 더 자유도를 갖고 싶다」란 의견을 받았습니다
그 의견에 대한 답으로 「FFXIII-2」의 타임트래블러의 장치를 제공했습니다만,
거기에 이번엔, 한번 더 새로운 형태로 저희들이 생각하는 자유도한 것을 제공해 드릴거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4Gamer: 중간의 이야기는 플레이어 마다 다를테지만, 최종적으로는 세계를 구한다는 점은 같은 거군요
키타세 씨:아뇨. 이번엔 세계를 구하지 않습니다
그점이 새롭죠(웃음). 세계는 구할 수 없습니다.
4Gamer:엣
토리야마 씨: 이건 당초부터 있었던 이야기지만, 세계는 점점 붕괴를 향해 가고 있어서, 그걸 막을 수는 없습니다.
4Gamer: 그건 알고 있습니다만, 어디까지나 스타트 시점의 설정이라고……. 세계의 붕괴를 어떻게든 막는 이야기라고 생각했습니다.
키타세 씨:세계를 구하는 게 목적은 아닙니다.
그곳에서 생활하고 있는 사람들의 마음을 구하는 겁니다
4Gamer:
세계는 구하지 못하지만, 사람을 구한다. 그렇군요……
3부작의 완결편이란 것은, 보통 이야기가 마무리되는 방향이라고 생각합니다만, 한층 더 뾰족해 지겠네요
토리야마 씨:3부작이란 것도 잇어서, 보다 챌린지하는 방향으로 진행하려고 합니다
2: スノーシュー(福岡県):2013/06/13(木) 20:02:44.56 ID:gsVZfS8f0FF는 종교인가 뭔가냐?
6: 白黒(京都府):2013/06/13(木) 20:04:19.00 ID:1ZVbpJAR0FF는 놀이가 아냐
7: ペルシャ(北海道):2013/06/13(木) 20:04:19.04 ID:sPFGI2a20취재하는 사람이야 말로 큰일이다・・・- 9: コドコド(京都府):2013/06/13(木) 20:04:38.84 ID:kV/TjO1i0
- 쩔어 토리야마 나왔네
27: オセロット(神奈川県):2013/06/13(木) 20:09:56.66 ID:eoMX7r0g0또 시작한건가
28: コーニッシュレック(香川県):2013/06/13(木) 20:12:38.73 ID:XZsZVrSj0뭐・・・라고・・・・!?
11: アメリカンボブテイル(大阪府):2013/06/13(木) 20:05:35.52 ID:kH0BuTIm0토리야마 키타세는 말이 안통하는 기분이 든다
같은 일본어 인데도
14: ぬこ(神奈川県):2013/06/13(木) 20:06:34.25 ID:mg3XIkL90너는 대체 무슨 소릴 하는거냐?
15: アメリカンボブテイル(愛知県):2013/06/13(木) 20:06:57.52 ID:nPWL4yAH0새로운 코피페냐・・・
16: ラ・パーマ(山形県):2013/06/13(木) 20:07:01.08 ID:jA24PHTz0말기구만ㅋ
18: マーゲイ(内モンゴル自治区):2013/06/13(木) 20:07:10.34 ID:KcIgjn3fO영문을 모르겠다 저 인터뷰
51: ハバナブラウン(庭):2013/06/13(木) 20:42:19.78 ID:yKp/CJEi0(전략)
「밧츠의 젝이 파라웨이에 아모르파스를 요청합니다」
「그럼 중기신은 모두, 노멀이 아니면?」
「그래서, 펄씨인 겁니다」
「에에? 이번에도 입니까」
「이 시대에선 펄시가 로트로이드화 해서 베이서의 아래에서 프레이즈 온 당하고 있는 겁니다」
「그게 젝이라고」
「그렇네요. 갸링 지터의 로트로이드는 지극히 게인이라
이걸 노리는게 프레스레일이라고 하는 겁니다. 에나가 챤가하는 상태네요」
「주인공의 플라즈마 필드가 멋지네요」
「시크 스페이스의 힘을 페이즈 인 한 이공간 테크놀로지입니다
주로 프레이즈 오프와 공명해, 상징으로서의 존재에 한정 빌드를 발동합니다
이게 쉐레벨 26Gk(기가카일)치를 넘을 때 유브가 반전해
유랄의 사이코돌들이 진실된 모습을 보이는 겁니다」
「설마 소환은 거기서?」
「링・캐퍼시의 정도에도 따르지만, 진・천・뢰의 모듈러가 갖추어지면・・」
「두근두근 거리네요」
「아차. 오늘은 너무 말해버렸네요」
(ㅅㅂ 이게 뭔소리야...)
52: カラカル(鹿児島県):2013/06/13(木) 20:44:17.23 ID:3mzSi0W30>>51
웃는 얼굴로 흑초를 얼굴에 뿌릴 레벨
20: カラカル(鹿児島県):2013/06/13(木) 20:07:20.07 ID:3mzSi0W30웃음으로 사람들의 마음을 치유하는 건가…
이젠 충분하다고
21: サーバル(内モンゴル自治区):2013/06/13(木) 20:07:24.64 ID:RcZb2S//O마음을 구하는 RPG
23: しぃ(福島県):2013/06/13(木) 20:08:04.40 ID:e9t7hwVB0구원을 바라는 건 자기 자신이잖아
24: スノーシュー(兵庫県):2013/06/13(木) 20:08:25.83 ID:3oDo23nW0제작자가 라이트닝 님이라고 해서 레알 쫄았다
29: 白黒(茸):2013/06/13(木) 20:13:40.82 ID:cXnV4DKN0불교 같구만
30: 黒(岐阜県):2013/06/13(木) 20:19:44.99 ID:yeSGiz7r0영원한 중2
34: イエネコ(山形県):2013/06/13(木) 20:24:48.93 ID:/pVkHU890FF는 이 노선이면 됬어 그냥
41: バーマン(茸):2013/06/13(木) 20:33:40.38 ID:vrkUFXWz013을 정가로 산 녀석을 구원해줘
42: マレーヤマネコ(大阪府):2013/06/13(木) 20:35:17.55 ID:c5nc44Ia0 왜일까
웃긴다
55: ユキヒョウ(関西・北陸):2013/06/13(木) 20:47:24.99 ID:Fp8WMQJ5P이젠 스쿠에니에 아무것도 기대 안해
62: トンキニーズ(東日本):2013/06/13(木) 20:55:22.41 ID:XiRV47ZXO이건 이제 글러먹었잖아
77: サビイロネコ(大阪府):2013/06/13(木) 21:20:24.89 ID:O0mqyw2a0 제대로 이것도 올려두라고
81: ブリティッシュショートヘア(神奈川県):2013/06/13(木) 21:30:23.87 ID:0OrwLg/f0>>77
보고있는 현실이 너무 다르잖아
78: 白黒(京都府):2013/06/13(木) 21:20:35.53 ID:1ZVbpJAR0뭐, 그래도 오픈 월드 RPG란 건 기대할 만 한데
83: バーミーズ(沖縄県):2013/06/13(木) 21:33:52.79 ID:BBKGShW70FF15 보고 있으면 역시 노무라의 중2병 센스는 좋아
87: ボルネオヤマネコ(大阪府):2013/06/13(木) 22:09:35.06 ID:KGVwyBfH0변함없이, 줄거리나 설정이 훌륭하다
그치만 연출이랑 대사가 글러먹어서 의미 없어
47: ヒョウ(東京都):2013/06/13(木) 20:38:49.99 ID:2RvlMT9n0FF의 취재 힘들어 보인다・・・
32: コーニッシュレック(千葉県):2013/06/13(木) 20:22:12.47 ID:0Y1voauD0먼저 스쿠에니를 구하자
포스트 메타 정보
덧글
키타세 씨:아뇨. 이번엔 세계를 구하지 않습니다
그점이 새롭죠(웃음). 세계는 구할 수 없습니다.
4Gamer:엣
FF : 세상은 구할수없어! 죽었다고! 이젠 없어! 하지만 이 마음에 이 가슴에! 하나가 되어 함께 살아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