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말에 일본여행을 계획중인데 by 더스크

예산 잡는게 골치아프네요

일단 지금 항공 + 호텔해서 70 잡고

5박 6일 해서 70만원 환전해서 갈 생각인데

이게 적당한 수준인지 아닌지 전혀 감을 못잡겠습니다.

대충 하루에 만엔 꼴로 쓸 수 있긴 한데.

5박 6일 내내 굿즈 탐새하러 돌아다닐 거 같진 않고

식비나 교통비 하기엔 충분한 걸까요?

(가능하면 코미케 기간을 끼고 싶은데 무리일 거 같다)

• SPiCa 2013/08/13 20:53 # 삭제 답글

어디릉 게획하고 계신지요? 숙박비는 지역마다 차이가 나는 편이라, 오사카가 도쿄보다 싸고 그럽니다.

비슷한 레벨(로 구린) 비즈니스호텔이 오사카는 일박에 2400엔쯤, 도쿄는 3000엔쯤 한 거 같네요

(일주일 전 기준)

식비는 저렴한 규동만 골라먹는다면(...) 한끼 280엔인데 가능할리가 없ㅋ는ㅋ 느낌이고 그냥 맛만 좋으면 필요없어!면

한끼에 6~700엔 잡으면 간당간당할거 같네요. 좀 유명한 것들은 1000엔 넘어가고...

교통비는, 완전히 다 다릅니다만, 오사카나 도쿄에 프리패스가 있습니다....만 이게 되는데가 있고 안 되는데가 있어 골 때리기도...

도쿄의 경우 하루 700엔에 도쿄 메트로만 무료사용 가능한 게 있긴 합니다. 오사카는 까먹었는데 하도 유명해서 검색하면 나올테니 패스 데헷.

...아 이제서야 마지막 봤는데 도쿄셧구나. 혹여 궁금한 사항이 구체적으로 있으시면 물어보세용~

(굿즈를 얼마나 사실진 모르겠지만, 하루 만엔이면 많은 거 같습니다...)
  • 더스크 2013/08/13 21:41 #

오오 감사합니다. 자세히 정해지면 그때 상세히 물어보도록 하겠습니다
  • sigaP 2013/08/13 21:04 # 답글

5박 6일 70만원이면 어느정도 되는데는 잡을 수 있을것 같습니다.
    2주일 30만원으로도 저는 버텼으니...

맛난거 찾으러 돌아다니실거 아니면 식비는 하루 아침점심저녁 다 드신다고 해도 1600엔 안들어갈 수도 있어요.
    규동집에서 좀 비싼게 600엔 정도라...

교통비가 정말 모친 타계하신 비용이라(한번 이동에 160엔 환승하면 또 다시 냄ㅋ여ㅋ) 5박 6일에 많이 돌아다니실거면 1주일 패스 끊는게 쌀수가 있어요. 뭐 아키바만 줄창 다닐거면 상관없기는 한데...일단 교통카드 같은 스이카라는건 나리타 공항에서 2000엔 주고 살 수 있습니다. 기본 1500엔 들어 있어요. 그래봤자 나리타에서 다른도시 가는데만 1450엔 들어서 의미없긴 한데...

그러니까 제말은 5박 6일 좀 돌아다니실거면 70만에 30만 더 채워서 100정도 들고가시면 될 듯 합니다.
    이정도면 진짜 호화여행...저는 2주일 140만원 들고 갔습니다 하하하핳

하나 확실한건 성수기때 가실거면 진짜 지금쯤 호텔 안잡음 호텔 가격이(...)
  • 더스크 2013/08/13 21:42 #

솔직히 더 채우는 건 무리고 호텔은 다음달 쯤 예약할 생각입니다.
    70으로 미리 걸어버리니 가져가는 돈은 70만 환전한 돈...
  • sigaP 2013/08/13 21:43 #

뭐 저정도로도 무난한 여행이실 듯 한데 여행이란게 뭔일이 일어날지 모르는거라...
  • 화려한불곰 2013/08/13 21:01 # 답글

코미케 기간을 끼우실려면 정말 미리미리 호텔 예약 하셔야할꺼구요. 평균적으로 1일 1만엔을 잡긴하는데 큰 쇼핑이 없으면 솔직히 1만엔 다 못쓰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첫날 마지막날은 더욱. 거기다 어디로 가시려나요~? 지역에 따라서 또 잡는게 달라질수 있어서. 거기다 방학시즌인 여름,겨울이라면 지금 잡은거면 충분할거같은데 (뭐 사람마다 다르겠지만요) 여행 하시려는 지역에 따라 패스권이 있을건데 패스권은 한국에서 미리 사가는게 좋습니다! 아.. 패스권을 미리 사면 하루에 만엔이라는 금액이 더욱더 쓰기 어려워 지실수있습니다. 하하
  • 더스크 2013/08/13 21:43 #

도쿄 권내만 돌아다닐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아마, 스카이트리, 아리아케, 아키바, 디즈니 랜드 정도. 아마 그리 많이 돌아다닐거 같진 않네요
    패스 쪽을 자세히 알아봐야겠네요
  • 화려한불곰 2013/08/13 21:46 #

넵넵 네이버 카페중 ' 네일동 ' 이라는 카페가 있는데 매우 추천합니다. 거기다 미리 호텔을 예약하시면(자란 같은곳에서) 매우 싸게 가실수 있을거에요. 거기다 일본같은경우는 선예약 후불제가 많으니 편하죠. 저도 3박 4일 오사카 갔을때 미리미리 예약해서 1만엔으로 예약했습니다.
  • 더스크 2013/08/13 21:48 #

그렇군요,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 자비오즈 2013/08/13 21:16 # 답글

그러니까 총 140을 환전해 가신다는 말인가요?

그러면 환전했을때 거의 12만 2천엔쯤 나오는것같은데

대략적으로 호텔,항공 계산해보니 30+30해서 60만원 (5만2천)쯤 나오고 80만원 (7만 2천)을 쓰신다는건데...

충분하실것같습니다
    한끼 사먹는데 비싸봐야 1천~2천엔 내외일테고... 5박 6일이니까 대략 18끼쯤 먹게되실테니 1만 8천엔+@ 정도 나오니 대략 4~5만엔이상 남으실것같으니 호화로운 여행이 되실듯합니다...
  • 더스크 2013/08/13 21:44 #

70은 먼저 호텔이랑 항공권에 쓰고
    70만 환전해 나갈 생각입니다. 아마 6만 조금 안될거 같은데 여하튼 모자르진 않을거 같아 다행입니다
  • Tabipero 2013/08/13 21:39 # 답글

숙박비를 제외하고 하루 1만엔이라면 웬만큼 즐기시는데는 충분하실겁니다.

식비는 넉넉히 1식당 천엔 하면 어디가서 못 먹었다는 소리는 안 들으실 것 같고요. 교통비는 워낙 변수가 많은데 혹시 가이드북 있으면 보시고 패스를 잘 조합해서 쓰면 많이 아끼실 수 있습니다. 시내라면 지하철 패스가 천엔 이내이니 패스의 커버 범위 내만 돌아다니면 교통비는 그 이상 들지 않지요. 다만 교외로 나가면 교통비로만 1-2천엔은 간단히 깨집니다.

간사이 같은 경우는 스룻토 간사이 패스라는 무적인 놈이 있어서 그게 있으면 교외를 나가더라도 최소한 교통비 걱정은 안 하는데, 도쿄 주변은 계획 짜실때 할인되는 패스같은 것도 알아보시고 좀 신경쓰셔야 할 것 같습니다.

스카이트리같은 마천루, 문화유적, 박물관, 온천 같은 곳을 가신다면 입장료도 염두에 두셔야 하고 생각나는 변수는 그 정도네요. 계획을 구체적으로 세우면서 경비를 계산해 보시고 남는 돈으로 굿즈를 사시면 될 것 같습니다 ㅡㅡㅋ

아참 저 돈중에 집에 가는 날까지 굶지 않고 버틸 수 있는 비용+공항까지의 교통비 정도는 떼어서 비상금으로 갖고 계세요. 만에 하나 무슨 일이 있을지 모르니...
  • sigaP 2013/08/13 21:42 #

와나 진짜 스카이 트리 입장료는 정말 너무 비싸요ㅠ
  • Tabipero 2013/08/13 21:44 #

전 스카이트리 되고 도쿄에 가 본적이 없어서 몰랐는데 엄청 비싸더군요. 그나마도 줄 엄청 서야 한다고...
    돈 아끼고 싶으면 도쿄도청 전망대 추천합니다. 5년쯤 전에는 공짜였는데 아마 지금도 공짜겠죠...
  • 더스크 2013/08/13 21:46 #

솔직히 올라가는 쪽은 그리 관심 없고. 아마 근처의 상점가나 "플라네타리움" 이용할까 생각중입니다.
    그리고 확실히 어느정도 남겨두는 편이 만일을 위해서 좋겠네요 의견 감사드립니다
  • SPiCa 2013/08/13 21:57 # 삭제

전망대들 참고 되실라나.

도쿄타워 : 일단 500인가 800엔인가 그쯤이었는데 중간 올라가서 꼭대기까지 더 올라가려면 추가로 돈을 더 냅니다(500엔쯤?)

중간층은 바로 가는데 꼭대기는 대기가 필요.

스카이트리 : 일단 2000엔이아 저는 안 올라갔습니다. 높긴 엄청 높던데...

도청 : 무료! 시간이 좀 제약될겁니다. (휴관시간이라든지 휴관일이라든지) 도청만 해도 시내 둘러보기엔 충분할 정도로 높긴 해요.
  • 더스크 2013/08/13 22:31 #

확실히 2000엔 너무 비싼거 같은데... 일단 염두엔 두고 생각해야 겠습니다
  • sigaP 2013/08/13 22:52 #

도쿄타워는 150미터까지는 880엔
    100미터 추가시 500엔 플러스 입니다. 처음부터 250미터 티켓을 끊어야 하는지 150미터에서도 추가 지불이 가능한지는 모르겠네요.

생일날 신분증명서를 들고가면 공짜에 케이크도 받을수 있다니 한번?
  • 클루 2013/08/13 22:32 # 삭제 답글

숙박 항공제외 70이면 아주 여유입니다
    나머지는 쇼핑을 얼마나 하시느냐에따라 ㅎ
  • 더스크 2013/08/14 12:03 #

여유군요 ㅎㅎ
  • 텟츠 2013/08/13 23:19 # 답글

전 아무 것도 모르니 먹을 걸 조심하세요! 란 말 밖엔
  • 더스크 2013/08/14 12:04 #

설마 그렇게 많이 먹지는 않겠...죠..
  • 데아 2013/08/13 23:58 # 답글

6월에 오사카까지 5박 6일로 다녀왔는데(배낭여행, 항공사 측에서 숙소/교통편 잡아주는것)
    굿즈 사면서도 4만엔인가로 충분했던걸로 기억하네요~
    저는 못갔지만 지브리 박물관..혹 가실거라면 한국에서 미리 예약하고 가세요! 예약제라서..ㅠㅠ 무지 안타까웠다지요.
    더위 조심하세요~ㅎㅎ

글쿤요. 의외로 얼마 안드는건가
  • Nightopia 2013/08/14 11:18 # 답글

항공+숙박 70 이면 꽤 비싸게 잡으신거 같습니다. 그리고 제경우는 밥+반주 하면 하루 만엔이면 꽤 남지만 긴자 같은 곳에서 술마시니 하루 몇만엔은 증발하더군요. 굳이 비싸게 드실 게 아니면 꽤 넉넉한 여행은 되실겁니다.그리고 나리타로 가실지 하네다로 가실지는 모르겠지만 나리타 경우는 나리타익스프레스왕복+스이카2000엔 하는걸 5500엔에 파니 생각해 보시는 거도 나쁘시진 않을 겁니다. 물론 스카이라이너보다는 느리지만 돈을 생각하면 좀 저렴한 쪽이 좋을 수도 있겠지요.

교통수단 문제가 제일 골치아파서
  • 2013/08/14 11:30 # 답글

제가 딱 5박6일 도쿄에 60으로 쇼핑+먹거리했는데 돈 남았습니다ㅎㅎ 그때는 물가가 1500원대였는데도 남은돈 다쓰고오느라 막바지에 엄청샀습니다 그돈이면 호화롭게 다녀오실겁니다ㅎㅎ

그렇군요. 의견 감사드립니다 ㅎ
  • m15 2013/08/14 13:27 # 삭제 답글

항공+호텔 해서 70이라고 정한거 보니 이미 염두에 두고 있는게 있는거 같은데
    미나미센주에 2500엔짜리 일용직 노가다 뛰는 사람들 많은 곳 있음
    싸서 외국인들도 많은 편 2500~3000엔인데 벽걸이 에어컨+tv+냉장고 방마다 있고 샤워실이랑 화장실은 공용인데 뜨거운물 콸콸 나오고 짱 좋음
    물론 비즈니스 호텔 가는 게 더 낫겠지만 어떻게든 돈 아끼고 싶으면 여기 추천
    문제도 좀 있는데 철도가 히비야 선+츠쿠바 익스프레스 밖에 없기 때문에 아키바 이케붘 이런 곳 나가려면 꼭 갈아타야 됨
    아니면 3 40분 걸어서 아사쿠사 역으로 가는 방법도 있음
    그리고 주변에 뭐 먹을 곳이 너무 적음... 갈만한 곳이 미나미센주역 바로 앞 맥도날드... 아니면 편의점

또 현재 70만 환전하면 6.1만엔인데 왕복비용+예비돈 포함해서 3천 잡으면 5.8인데
    6일이면 꽤 넉넉해 보이나 얇은책을 산다면...
    지금 여행 처음인거 같은데 호텔 싼 곳 잡고 최대한 환전 많이하는 게 최고임
    이대로 가면 하루에 약 1만엔 꼴이지만 진짜 저기서 뭐 덕질 한다고 치면 1만엔은 무다다
    덕질 안 해도 1만엔이란 돈이 사실 그렇게 큰 돈이 아니라 여기저기 가고 싶은거 같은데 그럼 돈 쑥쑦나감 스카이트리는 계획 한 거 처럼 플라네타리움 가고 건물 돌아다니는 것만해도 허니잼이니까 안 올라가는거 추천; 시간+돈 엄청 깨짐
    난 작년 8월 말에 갔는데 2시간 서 있었음...
    뭐 사실 여행이야 맥주마냥 개인성향 엄청 타는거니까 것도 첫 여행이라면 혼자 이것저것 계획 잡고 가는게 제일 좋으니 그저 즐거운 여행 되길 바람

혹시나 싶어서인데 캡슐호텔 갈 생각이라면 저 위에 쓴 미나미센주 가는게 훨씬 나음 가격도 같거나 싸고 캡슐 진짜 불편하니 캡슐만큼은 생각하지 말길 바람
  • 더스크 2013/08/14 16:21 #

못하면 캡슐 생각도 하곤 있었는데 미나미 센주 쪽을 고려해봐야겠네요
  • 플로트 2013/08/14 13:53 # 삭제 답글

코미케에서 전 이번에 4만엔은 녹아버렷네요 코미케 안가는 가정이라면 식비 교통비는 하루 3000엔이면 쓰고도 남습니다. 술먹고고급으로 해도 5000이면 충분해요. 글고 호텔말고 게스트하우스 같은데서 묵음 하루 3000엔에도 잘수 있어요
  • 더스크 2013/08/14 16:22 #

코미케 안가니 괜찮을겁니다...
  • 버들 2013/08/14 17:14 # 답글

올해말이라기에 코미케 노리는줄 알았는데..
  • 더스크 2013/08/14 19:09 #

아마 시작되기 바로 전날 귀국할 예정이라 더 슬픔요 ㅜㅜ
    근데 월요일에 다른 이벤트가 있어서 이걸 빼놓기도 뭐하고ㅜㅜ
  • 과학자 2013/08/14 22:33 # 삭제 답글

이런초치는답글정말죄송하지만.. 가능하면다른지역알아보시는것도검토해보심이...일본전역방사능문제 말도못하게심각합니다 그에대한불감증도심각하구요..오지랖죄송하지만꼭알아보시고 고려하세요
  • 더스크 2013/08/15 00:45 #

괜찮습니다 ㅎㅎ

2017 대표이글루_gag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