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 그 자체를 스캔한 궁극의 오픈 월드에서 서바이벌하는 게임이 등장 by 더스크

1: ストマッククロー(dion軍):2014/02/04(火) 16:53:02.63 ID:PVuTYBQ90
■ ReRoll의 게임성이나 오픈 월드 구축에 관련된 정보

현실의 지구를 무대로 삼는 오픈 월드 세계의 구축에 있어서, 지형의 3D 스캔을 민간의 드론에 외부 위탁해, 한번에 1평방km 단위로 촬영되는 다양한 나라나 도시, 지역의 데이터를 베이스로 Pixyul가 3D스캔 기술을 사용해 포스트 아포칼립스 설정을 반영시켜 게임 내 세계를 구축한다.
또한, Pixyul은 민간용 eBee 드론을 개발한 senseFly와 제휴를 맺었다.

>Pixyul은, 현실 생활이 포함된 지형이야말로 플레이어가 싸우고, 살아남을 이유가 있는 환경이라고 어필하고 있다
ReRoll은, 지속성 게임 플레이를 특색으로 삼는 온라인 오픈 월드 서바이벌 RPG로, 플레이어는 도시나 초원을 탐색해, 서바이벌에 필요한 아이템을 스스로 만들고, 문명붕괴의 원흉인 뮤턴트의 위협에 대치한다

본작에 있어서 플레이 가능한 지구환경의 단위는 Brick이라 불리고 있으며, 첫 Brick이 2015년 중에 릴리즈 될 예정이다. 세계의 탐색은 솔로나 Co-op 플레이가 가능하고, 가드닝이나 유용한 자원의 회수, 공작, 가축의 육성 같은 스킬 선택이 준비되어 있다.

플레이어는 게임플레이를 통해서 다양한 아이템을 크래프트할 수 있고, 새로운 스킬도 습득할 수 있다. 또한, 툴이나 무기, 쉘터, 의료도구, 자동차 같은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다.
플레이어는 생멸을 유지하기 위해 작물의 수확이나 물고기, 닭을 기르는 플레이나, 뮤턴트의 대군으로부터 생존자들을 보호하기 위해 무장병사가 되는 플레이가 가능하다
Rust나 DayZ로 대표되는 최근의 서바이벌 타이틀과 큰 차이점으로, ReRoll은 생산 요소를 포함한 서바이벌에 포커스를 맞추고 있기에, 상시 가능한 대인전 컨텐츠가 준비되어 있지 않다. 또한 PvP를 원하는 플레이어를 위한 대인전 가능한 아레나의 도입을 검토하고 있다

게임 안 세계에 실제 현지 시간과 밤낮 사이클, 날씨, 기온의 반영등을 검토하고 있는 것 외에도,
Google 캘린더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인게임 캐릭터의 행동 트래킹이나 관리기능의 구현이 예정되어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QnqE9EpoGK8


http://doope.jp/2014/0231885.html 


이런 걸 두고 그림의 떡이라고 하는 건가요
2015년까진 바꾸겠지만
차세대 콘솔로도 서비스할 거 같기도 하고


9: ニールキック(埼玉県):2014/02/04(火) 16:57:16.58 ID:eoBJ59tL0

8: 逆落とし(京都府):2014/02/04(火) 16:56:31.67 ID:SipTxws80
뭔지 모르겠지만 굉장해

21: デンジャラスバックドロップ(福岡県):2014/02/04(火) 17:02:56.06 ID:GYvJGm2A0
우리집도 있어?
 
3: キチンシンク(兵庫県):2014/02/04(火) 16:54:06.71 ID:qq68fnJu0
일본어로 ok
4: フェイスクラッシャー(愛知県):2014/02/04(火) 16:54:42.50 ID:Juo62A8I0
>>1 
알기 어려운 문장이네
6: トラースキック(静岡県):2014/02/04(火) 16:56:07.11 ID:XzKlDoAl0
대폭사한 UCGO나 블루 마스 떠오른다
7: ヒップアタック(dion軍):2014/02/04(火) 16:56:07.80 ID:9UeuGoKc0
이 세계도 게임 안이란 소린가
12: キングコングニードロップ(福岡県):2014/02/04(火) 16:58:08.83 ID:CGotLc390
너무 넓어서 재미없어
14: チェーン攻撃(dion軍):2014/02/04(火) 16:59:17.88 ID:kFM71/rI0
국가간 전쟁 할 수 있게 해줘

16: レインメーカー(dion軍):2014/02/04(火) 17:00:29.45 ID:c1TR3E5H0
누구랑 시간 맞춰서 하라니, 게임 정도는 나 좋을 시간에 하게 해달라고

28: フォーク攻撃(徳島県):2014/02/04(火) 17:05:56.95 ID:ActTqzKv0
>>16 
딱히 시간 맞춰서 할 필욘 없잖아

18: キングコングラリアット(東京都):2014/02/04(火) 17:01:07.77 ID:1pciBV720
문명도 빨리

26: トペ コンヒーロ(茸):2014/02/04(火) 17:04:55.31 ID:ShQGwQdOP
그 게임 안에 태어난 생명체가 있을 듯
그 세계가 현실이라고 믿는

27: デンジャラスバックドロップ(WiMAX):2014/02/04(火) 17:05:31.60 ID:aWllQ5LU0
광대한 무인도 이야기냐
31: バーニングハンマー(西日本):2014/02/04(火) 17:08:53.68 ID:IfZzu2wCO
외국게임은 이런거 투성이야
황폐한 세계에서 서바이벌, 뮤턴트나 다른 플레이어와의 전투

35: 急所攻撃(家):2014/02/04(火) 17:10:37.39 ID:rZOSYyqD0
나는 집 안의 중무장 경비할래

37: ニールキック(関東・甲信越):2014/02/04(火) 17:10:43.47 ID:ZxpGoYrwO
방의 흑역사 노트까지 재현된다면 어떨까
어쩌면 좋을까

41: ミラノ作 どどんスズスロウン(大阪府):2014/02/04(火) 17:18:23.33 ID:sBYoB4xM0
재밌어보이긴 한데 실제로 해보면 질릴 거 같다
비슷한 경치 투성이고 

44: 32文ロケット砲(東日本):2014/02/04(火) 17:21:58.50 ID:q3T7mitR0
초고속으로 날아가고 에너지 탄 쏘고 산 뛰어넘고 드래곤볼 놀이 하는게 더 좋아
인간의 감각으로 만들면 너무 커서 한가함

47: トペ コンヒーロ(茸):2014/02/04(火) 17:27:04.95 ID:ShQGwQdOP
게임 인구 따위 그닥 많지도 않으니 아무리 해도 땅이 남는다
어쩔거냐
48: リバースパワースラム(禿):2014/02/04(火) 17:27:05.87 ID:FO0wMLeWi
너무 리얼에 가까우면 재미없는 경우가 많은데

49: チキンウィングフェースロック(滋賀県):2014/02/04(火) 17:27:17.25 ID:L+1AXTkW0
세계 성지 순례를 떠나볼까・・・ 

50: ラ ケブラーダ(東京都):2014/02/04(火) 17:27:26.56 ID:uJrdorkd0
이 세계에 모모타로 전기 부활인가

52: パイルドライバー(内モンゴル自治区):2014/02/04(火) 17:29:03.67 ID:kx2mOQV5O
주인공이 베어그릴스라면 절대로 산다

54: TEKKAMAKI(千葉県):2014/02/04(火) 17:30:20.31 ID:UVbMkDOE0
너무 광대하면 망한다고
세컨드 어쩌구 처럼
57: タイガースープレックス(富山県):2014/02/04(火) 17:32:35.55 ID:bdpmJd/I0
너희들 진짜로 무의미한 눈산 등정만 하지 마라

68: ファイヤーバードスプラッシュ(群馬県):2014/02/04(火) 17:43:06.66 ID:miE3biOo0
일단 일본 횡단하고, 그 뒤로 세계를 여행하고 싶다

72: フェイスクラッシャー(東京都):2014/02/04(火) 17:45:43.08 ID:uWNmPYOX0
도쿄 오사카 사이를 이동하는데 리얼타임으로 2주간 걸리는 게임 떳는가

75: ニールキック(WiMAX):2014/02/04(火) 17:49:33.29 ID:1JCjpz2E0
굉장해
게임이라기보다 지구탐색소프트

76: 稲妻レッグラリアット(香川県):2014/02/04(火) 17:49:42.97 ID:lGLcHfea0
폐인 될 거 같은데

81: テキサスクローバーホールド(福岡県):2014/02/04(火) 17:58:22.94 ID:/bAMa0bU0
우리 옆집 여고생 방에 들어갈 수 있으면 2만엔 낸다

덧글

  • Ladcin 2014/02/05 11:40 # 답글

    음 웬지 로그 호라이즌이 생각나는군요
  • 더스크 2014/02/05 14:54 #

    하프가이아 프로젝트였나 ㅎ
  • 효우도 2014/02/05 11:43 # 답글

    굳이 저렇게 할 필요가 있나?
    맵이 넓다고 그걸 다 활용할 수 있을것 같지 않은데.
  • 더스크 2014/02/05 14:54 #

    리얼 스케일로 대입하진 않겠죠 아무리 그래도...?
    아니 하려나...
  • GASTLY 2014/02/05 12:05 # 삭제 답글

    일까와 혐한의 대규모 공성전이 현실화 되는건가...!
  • 더스크 2014/02/05 14:54 #

    독도 얘기도 한두갠가 나왔는데
    별 시덥잖아서 걍 지워버렸지만
    진짜로 현실이 되는건가
  • 다져써스피릿 2014/02/05 12:08 # 답글

    "지구를 스캔했다!!"가 유일한 메리트라면 그닥........ 이미 얘기 나온대로 맵이 크다고 장땡인 것도 아니고......
  • 더스크 2014/02/05 14:55 #

    그 밖에도 뭔가 팔아먹을 요소가 있어야 하는데
  • 아인하르트 2014/02/05 12:11 # 답글

    그래서 가상현실게임은 언제 나오나요? (...)
  • 더스크 2014/02/05 14:55 #

    현기증 날 거 같습니다 ㅜㅡ
  • DoTheG 2014/02/05 12:18 # 삭제 답글

    스케일이 너무크면 오히려 재미가 떨어지는일이...
  • 더스크 2014/02/05 14:55 #

    너무 넓어서 되려 뭘 해야될지 짐작을 못하니
  • 케세라 2014/02/05 12:21 # 삭제 답글

    배경 설정이 없네
    분명 세계멸망한 다음 생존을 위한 생존게임으로 알고있는데
    그러니깐 옆집여고생 엿보지마
  • 더스크 2014/02/05 14:55 #

    일단 뭔가 뮤턴트 같은 놈들이 나오고
    살아남으면서 왜 이렇게 됐는가 찾는가 아닐까 싶습니다
    뭐 나와봐야 알겠지만
  • Dj 2014/02/05 12:43 # 답글

    81.....
  • 더스크 2014/02/05 14:56 #

    뭐 그 맘 몰라...
  • petty 2014/02/05 13:22 # 삭제 답글

    우와..이젠 가상현실게임을..리얼맵에서 가상현실게임하면 분명 엄청날꺼라고
  • 더스크 2014/02/05 14:56 #

    그건 진짜 가상현실인가. 아니면 현실인가 ㅋ
  • LeD 2014/02/05 13:34 # 삭제 답글

    으으 도심을 스캔하고
    그곳에서 싸우는 FPS게임을 만들어 줬음하는데...
    스캔 기술로 고작 rpg를 만들지 말라고!
  • 더스크 2014/02/05 14:56 #

    ㅋㅋㅋㅋㅋㅋㅋ
  • 까마귀깃 2014/02/05 13:38 # 삭제 답글

    제목 보고 제일 처음에 든 생각이,
    '맵 넓이를 좀 포기하고 디테일이나 시스템에 좀 더 투자한 마인크래프트면 되지 않나?' 였습니다.
    역시 방구석 왕국의 군주들. 전혀 달가워하지 않아…
  • 더스크 2014/02/05 14:56 #

    얘넨 게임 시키면 그 안에서도 방콕할 거 같음ㅋㅋ
  • ㅁㄴㅇㄹ 2014/02/05 13:43 # 삭제 답글

    로그호라이즌의 하프가이아프로젝트의 완성판쯤 되는걸까요
  • ㅁㄴㅇㄹ 2014/02/05 13:44 # 삭제

    아 반대로 아직 미완인건가
  • 더스크 2014/02/05 14:57 #

    으음 헷갈린다 으으음ㅋ
  • Nero 2014/02/05 13:45 # 답글

    로그호라 배경이 일본이랑 똑같은데 전체 사이즈가 1/2이었지 아마...
  • 더스크 2014/02/05 14:57 #

    그정도만 해도 충분할 거 같은데요 ㅎ
  • LostRed 2014/02/05 16:12 # 답글

    사람만 들어가면 그거네요ㅋㅋ로그호라이즌. 대단합니다.
  • 더스크 2014/02/05 17:54 #

    이제 가상현실만 나오면 됩니다
  • SEI 2014/02/05 16:19 # 답글

    조금만 더 있으면 소드아트온라인도 꿈이 아니군요 허헛
  • 더스크 2014/02/05 17:54 #

    리얼 가이아프로젝트 ㅋ
  • 자비오즈 2014/02/05 17:37 # 답글

    무척 굉장한게 나올것같긴한데 재미는 없을것같은느낌이랄까
  • 더스크 2014/02/05 17:54 #

    게임에서도 농사... 짓고싶지 않아...
  • 키리오드 2014/02/05 19:13 # 답글

    이런건 가상현실이 나온후에 만들어도 늦지는 않을것 같은데.... 그나저나 북한도 스캔하는 건가 설마.....
  • 더스크 2014/02/05 19:15 #

    그냥 새로 써야될 거 같은데 거긴ㅋㅋㅋ
  • 반품악마 2014/02/05 23:10 # 답글

    더럽게 큰맵인데 서바이벌...적찾다가 게임접겠는데요
  • 더스크 2014/02/05 23:45 #

    농사나 지어야 되는 게임ㅋㅋㅋ
  • 수류탄헤딩 2014/02/05 23:11 # 답글

    이상에선 이상을 추구해야지
    현실의 90%정도 모방한게 최적이라고 생각함
  • 더스크 2014/02/05 23:45 #

    너무 현실미가 높으면 되려 할 맛이...
  • 수류탄헤딩 2014/02/06 00:07 #

    '불편한 계곡'이라는 이론도 있으니까요.
    어설프게 따라하기보다 그냥 좀 부족해보이는게 낫다는것
  • 흠흥 2014/02/05 23:24 # 삭제 답글

    난 npc의 빠시리가 되고싶지 않아요. 나쁜 감정도 없는데, 눈에 불을키고 적을 찾아 죽이고 돌아다니기도 싫어요.
    죽기전에 오버로드의 유그드라실같은 게임을 하고 싶은 1인으로서, 자유도 높고 스케일 큰 게임의 개발은 대환영입니다.
    그러니까 어서 가상현실게임기를 발매해주세요.
  • 더스크 2014/02/05 23:46 #

    엌ㅋㅋ 그거 좋다 오픈월드 오프라인 서바이벌 ㅋㅋ
  • ㅇㅇ 2014/02/06 08:45 # 삭제

    난 npc의 빠시리가 되고싶지 않아요. 나쁜 감정도 없는데, 눈에 불을키고 적을 찾아 죽이고 돌아다니기도 싫어요.
    리얼...게임에서라도 그냥 좀 아무거나 내가 하고싶은것만 하면서 드넓은 세상에서 편하게 지내보고싶다.
  • 익명 2014/02/06 03:11 # 삭제 답글

    >>81 잡았다요놈잡았다요놈잡았다요놈잡았다요놈잡았다요놈잡았다요놈잡았다요놈잡았다요놈

    그냥 브툼을 하는게 어떨까하네요. 현실반영해서 죽으면 뇌가 끽!
  • 더스크 2014/02/06 09:09 #

    ㅋㅋㅋㅋㅋㅋ
  • 크레이토스 2014/02/06 20:36 # 답글

    ...진짜 이 세상은 재미있어...
  • 더스크 2014/02/06 21:28 #

    너무 재밌어서 게임으로 만들 정도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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