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명중 99명은 모를법한 잡학 써본다 by 더스크

1: 名無しさん@おーぷん 2014/10/19(日)20:58:14 ID:n5SxghoPs
돌고래 세라피는 무진장 효과 있음

단 돌고래 세라피의 돌고래는 금방 죽음


이게 바로 현실도피다아아아아

2: 名無しさん@おーぷん 2014/10/19(日)20:58:42 ID:DiVFEd92K
돌고래는 물고기

16: 名無しさん@おーぷん 2014/10/19(日)21:37:18 ID:fkrti568i
>>2는 거짓말

4: 名無しさん@おーぷん 2014/10/19(日)21:01:28 ID:DWcpggNjD
돌고래와 고래의 차이는 크이 차이 밖에 없음

분명 4m 정도

6: 名無しさん@おーぷん 2014/10/19(日)21:05:10 ID:954MrOcb6
>>4

콤팩트 카 사이즈네

9:
 名無しさん@おーぷん 2014/10/19(日)21:13:53 ID:txMSg8Jpn
피카소의 풀네임

피카소의 세례명은, 성인이나 친척의 이름을 늘어놓은 긴 것으로, 긴 이름의 예로서 자주 인용된다. 여러가지 설이 있지만, 코단샤가 1981년에 출판한 『피카소 전집』에 의하면,
파블로 디에고 호세 프란시스코 데 파우라 후안 네포무세노 마리아 데 로스 레메디오스 크리스핀 크리스피아니노 데 라 산티시마 트리니다드 루이스 이 피카소 (Pablo Diego Jose Francisco de Paula Juan Nepomuceno Maria de los Remedios Crispiano de la Santisima Trinidad) 이다

http://ja.wikipedia.org/wiki/%E3%83%91%E3%83%96%E3%83%AD%E3%83%BB%E3%83%94%E3%82%AB%E3%82%BD


11: 名無しさん@おーぷん 2014/10/19(日)21:17:53 ID:2PDpS4TT4
아오가 섬이 오니가시마의 유래일지도 모른다고

13: 名無しさん@おーぷん 2014/10/19(日)21:20:52 ID:77d4uNtvD
비와호가 생긴건 600만에서 400만년 전으로
지구에서 3번째로 오래된 호수라고 말해짐

14: 名無しさん@おーぷん 2014/10/19(日)21:20:56 ID:sMzQTLEMD
설사는 알칼리성이므로 엉덩이가 아파짐

20: 名無しさん@おーぷん 2014/10/19(日)21:53:16 ID:71lWFWN0Z
초대 포켓몬의 뒷기술은 아직도 발굴되고 있음

26: 名無しさん@おーぷん 2014/10/20(月)16:36:42 ID:96UK1AZYK
폭군 헤로데에게 춤의 대가로 예언자 요하네의 목을 희망한 소녀의 딸이 이름은 살로메
가 아니다 살로메는 극중의 이름으로, 그것도 본래 예수의 신자의 딸의 이름이다

27: 名無しさん@おーぷん 2014/10/20(月)17:01:19 ID:bcXWUnnhx
>>26
응 그럼 진짜 딸은?
무명?

28: 名無しさん@おーぷん 2014/10/20(月)17:06:30 ID:96UK1AZYK
>>27
이 극은 마타이전의 이야기에서 따온거지만 성서에는 딸 이름이 기재되어 있지 않음

30: 名無しさん@おーぷん 2014/10/20(月)17:08:43 ID:sZyAxWcRv
세제에 포함되어있는 계면활성제의 비율이 높을 수록, 기름은 잘 닦이지만 손이 거칠어짐

33: 名無しさん@おーぷん 2014/10/20(月)18:05:32 ID:ITARgZWOi
제갈량과 헌제가 태어난 해는 같다

36: 名無しさん@おーぷん 2014/10/20(月)19:37:26 ID:96UK1AZYK
샌드위치는  도박 좋아하는 샌드위치 백작 존 몽타규의
발명으로 알려졌지만 비슷한 것은 고대 로마부터 존재하고 있었음 오프라 offula
라고 불리며 로마인에게 사랑받았음

37: 名無しさん@おーぷん 2014/10/20(月)19:41:58 ID:Y32j4rJoa
역대 미국 대통령 중에 카톨릭인건 케네디 뿐

39: 名無しさん@おーぷん 2014/10/20(月)19:44:19 ID:Y32j4rJoa
또 하나 대통령 소재로

오바마 대통령은 취임 연설을 2번 했음

43: 名無しさん@おーぷん 2014/10/20(月)20:03:11 ID:QlT3fv896
모든 종교의 신이 존재할 가능성은 우주인이 있을 가능성보다 높음

45: 名無しさん@おーぷん 2014/10/20(月)20:24:57 ID:4YW94kZXm
밀리언 셀러라고 하면 크게 히트한 듯한 기분이 들지만
인구 1억명인 나라에서 100만명이 샀다고 함은
100명중 1명 밖에 사지 않았단 소리

100명 중 99명은 사지 않았음
즉 이 스레의 잡학과 비슷함

47: 名無しさん@おーぷん 2014/10/21(火)12:52:53 ID:TvpdIyuBU
마리 앙투아네트의 명언 중 「빵이 없으면 케이크를 먹으면 되잖아」는

・원문의 케이크 부분→브리오쉬=2등급 밀가루를 쓴 싼 과자용 빵
 그 탓에 위해 평범한 빵을 사는 것보다 싸게 먹힘

・본인은 말하지 않았고, 혁명파가 멋대로 인용한 것

・애초에 당시 프랑스에선 그렇게 기근이 심하지 않았음

・또 그 몇번인가의 기근 때, 그녀는 「불행한 백성이 있다면 우리들이 몸을 내던져 일해야 함」이라고 편지에 기록해 둠

등등, 많은 오해와 개찬이 있음

48: 名無しさん@おーぷん 2014/10/21(火)13:02:08 ID:cBOLNvqI6
>>47
마리 앙투아네트의 발언을 진짜로 만든건
러시아인지 뭔지의 귀족인거 아니냐?

49: 名無しさん@おーぷん 2014/10/21(火)13:34:45 ID:VXWQnOFoS
>>48
랄까, 어디의 지배층도 비슷한 소리 함

50: 名無しさん@おーぷん 2014/10/21(火)13:36:02 ID:72r7FHgCP
과도한 긍정적 사고는 역효과

55: 名無しさん@おーぷん 2014/10/21(火)19:54:54 ID:urMLxsppp
현재 전자기기의 기초가 되는 트랜지스터의 근원인 진공관
그 진공관은 어떤 발명가의 장난질에서 우연찮게 발견되었다

56: 名無しさん@おーぷん 2014/10/21(火)19:58:42 ID:5EwU6ybG5
초코칩 쿠키는 실수에서 태어남
카카오 파우더가 없어, 쵸코칩을 넣으면 녹아서
보통 초코 쿠키처럼 될거라고 생각한 사람이 만들었음

57: 名無しさん@おーぷん 2014/10/21(火)20:00:12 ID:qxvXOaH3b
닥터 페퍼는 개발자의 장인어른의 이름에서 따옴
참고로 만든 동기는 개발자가 아내 (페퍼의 딸)을 데려가기 위해, 뭔가 위대한 발명을 하려고 했기 때문

61: 名無しさん@おーぷん 2014/10/21(火)20:05:54 ID:k2H5lhIJg
구동독의 군복은
소련이 아니라 왠지 국방군의 것을 물려받았음

62: 名無しさん@おーぷん 2014/10/21(火)20:07:42 ID:tibH8VVl9
수는 실수→복소수→4원수→8원수→16원수까지 확장 정의할 수 있지만,
그 이상은 연산이 정의되지 않아져 존재하지 않음

63: 名無しさん@おーぷん 2014/10/21(火)20:09:28 ID:VXWQnOFoS
이탈리아와 일본은
제2차 대전의 강화조약을 맺지 않음

64: 名無しさん@おーぷん 2014/10/21(火)20:09:50 ID:tibH8VVl9
삼각점은 해발고도를 위해서 있는게 아님

65: 名無しさん@おーぷん 2014/10/21(火)20:10:25 ID:eMRApyORz
치비와 하게는 같은 한자

68: 名無しさん@おーぷん 2014/10/21(火)21:43:10 ID:urMLxsppp
치비(禿び 꼬마)
하게(禿げ 대머리)

70: 名無しさん@おーぷん 2014/10/22(水)00:18:51 ID:7IE364GIy
인도네시아에는 혈액 이외 전부가 새카만 닭이 있음 (종족으로)
운동능력이 높고, 현지에선 먹으면 마술적인 힘을 얻을 수 있다고 일컫어짐

71: 名無しさん@おーぷん 2014/10/22(水)00:25:30 ID:Dug3yZvJi
갈릴레오는 사탑에서 물건을 떨어트려 실험했다고 전해지지만
실제론 언덕길에서 물건을 굴려가며 실험했다

73: 名無しさん@おーぷん 2014/10/23(木)10:33:40 ID:fTNZUd44A
미국의 텍사스 주는 언제라도 나라로서 독립할 수 있다는 헌법을 정해놓음

78: 名無しさん@おーぷん 2014/10/23(木)19:15:16 ID:gASzHjVeN
귓구멍까지 재현한 마네킹의 귀에 마이크를 설치하고 녹음하면, 헤드폰으로 들을 때의 현장감이 장난 아니게 굉장해짐
이게 바이노럴 레코딩

80: 名無しさん@おーぷん 2014/10/23(木)20:30:53 ID:mgccr2dbM
>>78
이거의 굉장한 점은 공간의 형태나 넓이까지 파악할 수 있다는 거
칵테일 파티 효과도 가능



덧글

  • 자비오즈 2014/10/29 21:24 # 답글

    뭔가 신기한것들 많은데...!
  • 더스크 2014/10/29 21:34 #

    어디서 들어본 것도 많고
  • 파란태풍 2014/10/29 21:26 # 답글

    70-오골계?
  • 더스크 2014/10/29 21:34 #

    오골계인듯
  • 보더 2014/10/29 21:30 # 답글

    인도네시아 저거 오골계 아닌가여? 일본엔 오골계 없나?
  • 더스크 2014/10/29 21:34 #

    일본에도 있을텐데 뭔가 다른가..
  • 전뇌조 2014/10/30 08:49 #

    일본에선 거의 알려지지 않은 것 같아요. 실제로 일본 요리만화에서도 오골계가 전설의 닭으로 등장한 적이 있음.
  • 강철의 크레토스 2014/10/29 21:41 # 답글

    하나 예를 들자면 이원복의 먼나라 이웃나라 프랑스편에서 석궁은 영국에서 메인 템으로 써서 프랑스 기사단이 처발렸다는 애기는 사실 구라. 현실은 거꾸로였는데 이원복땜에 그런 오해가 퍼짐.
  • 더스크 2014/10/29 21:54 #

    오호
  • 아니스 2014/10/29 21:42 # 답글

    70 오골계 마시겠다..
  • 더스크 2014/10/29 21:54 #

    ㅋㅋㅋㅋ
  • 겟타~빔~ 2014/10/29 22:25 # 삭제 답글

    닭요리를 먹을 때 뼈가 검다면 냉동닭
    그렇지 않다면 냉장닭
  • 더스크 2014/10/29 22:54 #

    오 유용정보
  • 사피르 2014/10/29 22:44 # 답글

    잡학이랄까....
    흔히 판타지에서 나오는 롱소드는, 사실 아밍소드가 정확한 이름.
  • 더스크 2014/10/29 22:54 #

    그러고보면 이름이랑 실물이랑 꽤 다른 놈도 많죠
  • 센프 2014/10/29 23:00 # 답글

    사실 드래곤퀘스트는 에닉스에서 개발하지 않았다.
  • 더스크 2014/10/29 23:08 #

    두둥!
  • 하늘줄기 2014/10/29 23:02 # 삭제 답글

    흠. 그럼 저도 하나. 사실 피에로와 크라운은 역할이 다르다.
  • 더스크 2014/10/29 23:08 #

    어 이건 몰랐네요
  • ㅇㅇ 2014/10/29 23:05 # 삭제 답글

    퀴리 부인의 신혼여행 자전거로
    신혼여행 하면서 남편과 하던 이야기는 물리학...
  • 더스크 2014/10/29 23:08 #

    ㄷㄷㄷㄷ 역시
  • 신입뉴비 2014/10/29 23:05 # 삭제 답글

    허세스러운 잡학 하나

    생물은 살아가는게 아니라 죽어가는 것
  • 더스크 2014/10/29 23:09 #

    나날이 죽어가는 HP
  • 2014/10/29 23:07 # 삭제 답글

    20번 초대 포켓몬의 뒷기술이란건 도대체 뭘까요..?
  • 더스크 2014/10/29 23:09 #

    좀 애매하긴 한데 버그 같은데서 오는 특수 플레이 같은 거 말합니다
  • 사피르 2014/10/29 23:18 # 답글

    잡학 하나더!
    사극 드라마에서 나오는 갑옷은, 실제론 그 안에는 전부 쇳조각.... 즉 일종의 스케일 아머라 하더라구요.
    가죽옷 속에 징으로 못박은 쇳조각들이 있다네요.
    그래서 무겁다보니 속의 쇳조각 몰래 빼고 정찰 나갔다가 죽은 사람도 있다는게 함정....
  • 더스크 2014/10/29 23:44 #

    엌ㅋㅋㅋㅋ
  • 까마귀깃 2014/10/30 00:15 # 삭제 답글

    그럼 저도 잡학 한 줄(알면 좀 찝찝할수도 있어요..?)

    바퀴벌레와 새우는 친척뻘의 관계다.
  • ㅇㅇ 2014/10/30 10:44 # 삭제

    그거 루머라던데
  • 더스크 2014/10/30 12:17 #

    진상은?
  • 아니 2014/10/30 14:09 # 삭제

    그냥 둘 다 절지동물이니 퍼진 소문이 아닐까 싶음.
  • 시이니아 2014/10/30 00:25 # 답글

    아이고 의미없다
  • 더스크 2014/10/30 12:17 #

    진짜 ㅋㅋㅋ
  • ㅇㅇ 2014/10/30 00:42 # 삭제 답글

    경면활성제는 계면활성제, 임장감은 현장감으로 고쳐주시면 우리말에 좀 더 맞는 번역이 될 것 같습니다. 항상 잘 보고 있습니다.
  • 더스크 2014/10/30 12:17 #

    저도 배울 때 계면 활성제로 배웠죠 참..
    여튼 수정합니다
  • mafuyou 2014/10/30 01:14 # 답글

    앙투아네트 오오...
  • 더스크 2014/10/30 12:22 #

    참인간 오오
  • z 2014/10/30 02:14 # 삭제 답글

    미국 대통령중에 유일한 카톨릭은 완만하면 알고있는것같은디....
  • 더스크 2014/10/30 12:22 #

    일본인은 모를듯
  • Psychedelic Soul 2014/10/30 02:56 # 답글

    제갈량과 헌제는 죽은 년도까지 같습니다.
  • 더스크 2014/10/30 12:21 #

    아 그 뜻이었나
  • 수류탄헤딩 2014/10/30 23:08 # 답글

    말장난을 좋아하는 저로서는 치비와 하게가 제일 눈에 들어오네요ㅋㅋㅋㅋ
  • 더스크 2014/10/30 23:22 #

    설마 같을 줄은 상상도 못했습니다 ㅋ
  • 966 2014/10/31 07:53 # 삭제 답글

    1. 자신의 발 사이즈는 손목에서 팔꿈치(접히는 부분)까지의 길이와 거의 비슷하다


    2. 중지를 손바닥 쪽으로 최대한 접은 후 맞닿은 곳에서 부터 손을 펼쳤을때

    중지간의 거리는 그 사람의 발기한 그것의 길이와 비슷함
  • 더스크 2014/11/02 15:48 #

    ㄷㄷㄷㄷㄷㄷ
  • 히키코모리 2014/11/02 04:40 # 답글

    장어와 복숭아를 같이 먹으면
    포풍설사
  • 더스크 2014/11/02 15:48 #

    ㅋㅋㅋㅋㅋ
  • rememory 2014/11/02 20:35 # 삭제 답글

    그나저나 밀리언셀러 저거 실제로 알고있는 책중에 소유하고 있는 책이 얼마나 있냐만 생각해도 밀리언 셀러의 대단함을 알텐데 말이죠 ㅋㅅㅋ 뭐 기대치의 차이려나요
  • 더스크 2014/11/02 22:15 #

    뭐 말 자체는 그리 틀린게 아니긴 하고요 숫자놀음이지만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7 대표이글루_gag

통계 위젯 (화이트)

140536
2691
4806107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644

애니편성표

클릭몬 광고

구글 광고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