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벨 의학상「3억명의 목숨을 구했다!」←굉장해 by 더스크

1 :風吹けば名無し@\(^o^)/ 2015/10/07(水) 17:37:46.72 ID:xBjc/DVf0.net 
물리학상 「뉴트리노에 질량이 있다는 걸 알았다」 ←하?

그게 뭐 어떻게 남 도움이 되는건데?



3 :風吹けば名無し@\(^o^)/ 2015/10/07(水) 17:38:31.41 ID:aXd8qNARp.net 
다른 사람 도움 될 필요가 있음?


노벨상 수상자 발표가 얼마 전에 있어서 그런가
관련 스레가 종종 올라오네요

7 :風吹けば名無し@\(^o^)/ 2015/10/07(水) 17:39:41.78 ID:xBjc/DVf0.net 
>>3 
당연하잖아!



4 :風吹けば名無し@\(^o^)/ 2015/10/07(水) 17:38:32.40 ID:80MnhwL40.net 
반대로 도움 될 생각으로 연구해서 실제로 도움 되는 게 적은거 아니냐
기초 연구가 중요하다고



5 :風吹けば名無し@\(^o^)/ 2015/10/07(水) 17:39:19.92 ID:q66ci+ZA0.net 
장래적으론 도움 되잖아


6 :風吹けば名無し@\(^o^)/ 2015/10/07(水) 17:39:23.78 ID:CWpSKYgx0.net 
노벨 「다이너마이트가 몇억명이나 죽였다고...」 


8 :風吹けば名無し@\(^o^)/ 2015/10/07(水) 17:39:58.22 ID:5533F3zia.net 
3억명의 목숨을 구해도 굉장하단 한마디로 끝난다니・・・ 


9 :風吹けば名無し@\(^o^)/ 2015/10/07(水) 17:40:07.29 ID:yaW5ao9V0.net 
예를들어 도움 안될거라 여겨지던 순수과학은, 컴퓨터의 발전으로, 암호 이론에 있어서 활약하고 있음


10 :風吹けば名無し@\(^o^)/ 2015/10/07(水) 17:40:26.85 ID:0QSlwsG30.net 
머리 나빠보임


11 :風吹けば名無し@\(^o^)/ 2015/10/07(水) 17:41:14.99 ID:7SCEr40Y0.net 
남의 도움이 되는게 아니라 인류의 도움이 되는거야


12 :風吹けば名無し@\(^o^)/ 2015/10/07(水) 17:41:19.31 ID:95lU12to0.net 
무슨 도움이 되냐고 묻기 시작하면 끝이라고


15 :風吹けば名無し@\(^o^)/ 2015/10/07(水) 17:42:20.30 ID:Ftr/IRLv0.net 
죽을터였던 3억명을 되려 살려내다니 해악이잖아
얼마나 세계의 밸런스를 무너트려야 기분이 풀리는거냐



18 :風吹けば名無し@\(^o^)/ 2015/10/07(水) 17:42:59.32 ID:Yg0zOMk10.net 
의학이 너무 위대할 뿐


20 :風吹けば名無し@\(^o^)/ 2015/10/07(水) 17:43:03.43 ID:k+Pql9dM0.net 
물리학은 먼 미래에 도움이 된다고
시간은 걸리겠지만



21 :風吹けば名無し@\(^o^)/ 2015/10/07(水) 17:43:05.86 ID:cI0yeTwD0.net 
인류의 기술에 공헌하고 있잖아
수백년 후에 그 기술로 뭐가 있을지 모른다고



22 :風吹けば名無し@\(^o^)/ 2015/10/07(水) 17:43:06.90 ID:V5s6rTsH0.net 
인구 너무 늘어나니까 3억명 정도 줄이는게 좋지 않을까


25 :風吹けば名無し@\(^o^)/ 2015/10/07(水) 17:44:02.11 ID:F+yRD/YjE.net 
노벨문학상←하?


26 :風吹けば名無し@\(^o^)/ 2015/10/07(水) 17:44:13.34 ID:Ww39ZKAZ0.net 
뭐가 도움이 되는진 아무도 모른다고
현대에 도움이 안된다고 보지도 않고 버리면 진보 못해



28 :風吹けば名無し@\(^o^)/ 2015/10/07(水) 17:44:35.59 ID:kss45L+e0.net 
의학이랑 물리학 비교해도 어쩔 도리가 없지


31 :風吹けば名無し@\(^o^)/ 2015/10/07(水) 17:45:22.46 ID:da2vrWH40.net 
뭐 장래에 뭐에 도움될지는 모르겠지만
해파리의 발광물질이 생물학의 필수 도구가 된다곤 아무도 예상하지 못했다고 



34 :風吹けば名無し@\(^o^)/ 2015/10/07(水) 17:46:44.83 ID:O1Yb+pBc0.net 
그런 소리 할거면 노벨 평화상 오바마라니 더 이해 안되지


37 :風吹けば名無し@\(^o^)/ 2015/10/07(水) 17:47:01.53 ID:xBjc/DVf0.net 
의학>화학>>>>>>>>>>도움도 안되는 연구만 하는 물리학상(웃음)


78 :風吹けば名無し@\(^o^)/ 2015/10/07(水) 17:55:41.28 ID:cKETs5M50.net 
>>37 
좋아, 평화상이랑 문학상은 납득받았다



40 :風吹けば名無し@\(^o^)/ 2015/10/07(水) 17:47:56.18 ID:IsMeeP+5a.net 
이후의 인류를 위해, 몰래 인구 줄리는 발명, 길게 보면 가치 있어보임


41 :風吹けば名無し@\(^o^)/ 2015/10/07(水) 17:48:18.22 ID:DgI2DkJq0.net 
도움 안되는 걸 버렸다가 큰일난 예 있음?


45 :風吹けば名無し@\(^o^)/ 2015/10/07(水) 17:49:01.35 ID:da2vrWH40.net 
>>41 
유명한건 시계



42 :風吹けば名無し@\(^o^)/ 2015/10/07(水) 17:48:26.99 ID:RASlqFm20.net 
근데 어느날 돌연 뉴트리노 성인이 지구를 습격해오면, 아무런 대책도 없이 인류 멸망이잖아 


52 :風吹けば名無し@\(^o^)/ 2015/10/07(水) 17:50:39.69 ID:KNRXtLzI0.net 
노벨 평화상 「핵 그만두자!」 

또한



54 :風吹けば名無し@\(^o^)/ 2015/10/07(水) 17:51:17.06 ID:q66ci+ZA0.net 
노벨 문학상이라는 평화상 같은 이득도 없는데 널널한 상 진짜 싫음


69 :風吹けば名無し@\(^o^)/ 2015/10/07(水) 17:54:39.44 ID:pkATYH3cr.net 
이런 기초연구는 나중에 큰 진보로 이어진다고


83 :風吹けば名無し@\(^o^)/ 2015/10/07(水) 17:57:10.16 ID:dBg8UWuTK.net 
뉴턴이 사과가 떨어졌다! 라고 말한 걸 바보 취급한 시민이 너네들


덧글

  • 하얀삼치 2015/10/09 11:18 # 답글

    기초과학부터 챙깁시다 좀!
  • 더스크 2015/10/09 11:19 #

    중요한겁니다!
  • allrelease 2015/10/09 11:18 # 답글

    반도체를 못 쓰게 해야 정신을 차릴듯
  • 더스크 2015/10/09 11:19 #

    ㅋㅋㅋㅋㅋㅋ
  • wheat 2015/10/09 11:22 # 답글

    후대 학생들에게 공부거리를 남겼군요!
  • 더스크 2015/10/09 11:59 #

    으어어어어
  • ㅇㅇ 2015/10/09 11:23 # 삭제 답글

    문학이랑 평화는 쓰레기 맞는데 물리를 쓰레기라하다니
  • 더스크 2015/10/09 11:59 #

    물리학자 ㅂㄷㅂㄷ
  • 익명2 2015/10/09 11:58 # 답글

    노벨문학상은 진짜 의미없는것 같은데<-문정과인 인간
    노벨평화상은 안아픈 레고를 위해 존재합니다! 아니면 다리네개인 닭 발명가라던가.
  • 더스크 2015/10/09 11:59 #

    ㅋㅋㅋㅋㅋ
  • 남두비겁성 2015/10/09 11:59 # 답글

    오늘도 무식이 통통 튀기는 유쾌한 2ch
  • 더스크 2015/10/09 11:59 #

    ㅇㄱㄹㅇㅋ
  • 아인베르츠 2015/10/09 12:30 # 답글

    컴터니뮤?
  • 더스크 2015/10/09 15:55 #

    컴터니뮤
  • 자비오즈 2015/10/09 12:43 # 답글

    물리학자 까지마라...!
  • 더스크 2015/10/09 15:55 #

    물리학 ㅂㄷㅂㄷ
  • ㅇㅇ 2015/10/09 13:25 # 삭제 답글

    그래서 일본 니들은 노벨물리학상 나오기나 하지...
  • ㅜㅜ 2015/10/09 13:41 # 삭제

    우린 노젤상 까진 가야할 길이 멀구요
  • 더스크 2015/10/09 15:56 #

    답없음 우리나란
  • 도라 2015/10/09 14:39 # 답글

    한번 충전에 일주일 가는 스마트폰 배터리 상용화 -> 바로 노벨화학상
  • 더스크 2015/10/09 15:56 #

    올ㅋ
  • 도미안 2015/10/09 14:51 # 삭제 답글

    일단 화학상 수상자들은 전부 사형시켜야합니다
    니들때문에 내가 계절학기를 듣게 됐어
  • 더스크 2015/10/09 15:56 #

    ㅋㅋㅋㅋㅋㅋ
  • 쇠고기 2015/10/09 15:31 # 삭제 답글

    약력과 중력의 신비에 한걸음 더 다가갔다고 해도 모르는 사람은 모르니.
    어차피 저놈들에게 중요한건 이번 분기에 어떤 애니가 팬티가 많이 나오나 정도겠지.
  • 더스크 2015/10/09 15:56 #

    팬티보다 중요한건 그림체라고
  • Megane 2015/10/09 16:19 # 답글

    특수섬유 한 가닥 개발만 잘 해도 방화복이라든가 방탄조끼같은 거 만드는데 말이죠...
    기초를 너무 무시하지말라능...
    음... 특수섬유로 팬티를 만들어 입어보고 싶다든가 그런 생각 안 했다 이겁니다!! (당당)
  • 더스크 2015/10/09 17:24 #

    ㅋㅋㅋㅋㅋ
  • Admiral 2015/10/09 21:04 # 삭제 답글

    그야 평범한 사람들이 기초과학 논문을 이해하겠냐고. (...)
    니챤넬이 물리학상 무시해도, 일본 자체 기초과학 연구 수준은 한국보다 많이 낫지 않나 싶은데 말입죠.

    그나저나 34>> 오바마는 아들 부시 뒤치닥거리하는 것만 해도 평화상 받을만하다고 생각합니다. (...)
  • 더스크 2015/10/09 21:42 #

    낫죠. 우리나라는...
  • 나그네 2015/10/10 13:36 # 삭제 답글

    일단 과학도였다 공학도의 길에 몸담은 사람으로써 말하자면,
    기본적으로 노벨상은 연구가 실질적으로 활용이 되거나 도움이 되야 줍니다.
    그래서 기초과학분야에서는 수상 성과가 적죠.
    다만 어떤 연구들은 일반인들은 '저게 도움이 되냐?'라고 하겠지만, 연구자들 입장에서는 다릅니다.
    저기 31에서 나온 해파리 형광 단백질, 저거 일반인들은 잘 몰랐겠지만 학계에서는 폭발적이었어요.
    또 아인슈타인은 물리학의 위대한 업적인 상대성이론을 발표했지만, 노벨상은 광전효과로 받았지요(형광등 등에 응용).
    이번 뉴트리노 질량 연구는 그동안 이론과 실제 결과의 불일치를 해결했다는 점에서 노벨상 받을 자격이 있습니다.
    물리학이 이 결과로 그동안 무얼 했는지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만, 적어도 일반인이 알게 모르게 엄청난 연구들의 기반이 되었겠지요.
  • 더스크 2015/10/10 14:14 #

    결국 일반인만 모르는 거지 굉장히 도움 된다
  • ㅇㅇ 2015/10/11 00:48 # 삭제 답글

    문학상과 평화상은 정치적 의미가 크죠
  • 더스크 2015/10/11 10:36 #

    그런건가 역시
  • 히키코모리 2015/10/11 07:22 # 답글

    뉴트리노에 질량이 있어?!
  • 더스크 2015/10/11 10:36 #

    있답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7 대표이글루_gag

통계 위젯 (화이트)

195550
2847
4971825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659

애니편성표

클릭몬 광고

구글 광고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