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보「종교는 뭘 위해 있는거야?」←뭐라고 설명해야 할까? by 더스크

1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5/10/17(土) 23:26:51.612 ID:4k6IaYcIa.net 
꽤 어려운데


2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5/10/17(土) 23:27:13.647 ID:y2Bg+9NVK.net 
돈벌이

믿는 자에게 구원을
믿지 않는 자에게 놀이도구를
3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5/10/17(土) 23:27:19.240 ID:QujxdwUAD.net 
지배의 도구지


15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5/10/17(土) 23:29:37.471 ID:bV9alO3Qx.net 
>>3 
이거



4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5/10/17(土) 23:27:23.930 ID:r9v+HP+Xa.net 
구원


5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5/10/17(土) 23:27:37.454 ID:WambnzUm0.net 
살아갈 의미를 발견하기 위해


6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5/10/17(土) 23:27:46.898 ID:qXy6NW4Ap.net 
믿을 게 없는 사람들의 마음의 안식처


7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5/10/17(土) 23:27:46.902 ID:EjUxN1Ird.net 
누구 시점이냐에 따라 다른데


8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5/10/17(土) 23:28:12.830 ID:HgvMOvJe0.net 
무녀 복장이라던지 시스터복이라던지 최고잖아? 


9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5/10/17(土) 23:28:37.208 ID:q6YpsyE40.net 
원숭이와 인간의 차이


12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5/10/17(土) 23:29:00.837 ID:00ewbrYb0.net 
다양한 해석을 할 수 있어서 재밌음


13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5/10/17(土) 23:29:25.002 ID:LF0cs06xa.net 
스스로도 어쩔 수 없으니까 상상물에 구원을 바라는 단체


19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5/10/17(土) 23:31:02.838 ID:7/5tFYdW0.net 
>>13 
딱 와닿네



14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5/10/17(土) 23:29:32.911 ID:t/yTW+R70.net 
위에서 내려다보면 돈벌이고 밑에서 올려다보면 죽음의 공포에서 벗어나기 위한 갑옷이지


16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5/10/17(土) 23:29:39.437 ID:3wqyzj9c0.net 
바보랑 빈곤층을 지배하기 위해


17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5/10/17(土) 23:30:22.443 ID:ctFfXaja0.net 
그 질문을 품은 시점에서 필요하지 않은거니까 설명할 필요도 없음


18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5/10/17(土) 23:30:37.976 ID:mxX0gdcjM.net 
신자라고 쓰고 돈벌이라고 읽는다
나머진 알겠지

그래도 뭐 진지하게 답하면 기댈 곳 없는 사람은 시련을 넘어설 수 없어서지



25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5/10/17(土) 23:36:26.497 ID:QujxdwUAD.net 
>>18 
그건 아니지



20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5/10/17(土) 23:31:34.593 ID:D9qYAmG10.net 
일본에 있어선 취미같은거
요는 정신안정제



21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5/10/17(土) 23:32:04.047 ID:4+lo0Dvs0.net 
이상한 일이 있어서 그 원리? 가 신경쓰여
아무것도 못하는 사람이 있으니까
신님 같은게 있으면 편리합니다 



29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5/10/17(土) 23:39:06.567 ID:vGCyvKQu0.net 
인간은 믿는다는 행위를 빼놓곤 살아갈 수 없음
거기에 형태를 부여한게 종교, 주의, 사상 이라고 불림
무언가를 위해서라던지 목적이 있는게 아님



30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5/10/17(土) 23:39:14.863 ID:FoSDZruk0.net 
설명할 수 없는 사상을 사용해서 세상을 좋은 방향으로 이끌어가기 위해
신님이 보고 있으니까 나쁜 짓 하면 벌받는다
→세계 평화로
이게 종교



36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5/10/17(土) 23:41:04.062 ID:QMagWUyq0.net 
>>30 
>>→세계평화로


그건 아니지 종교 탓에 전쟁 얼마나 하는데



45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5/10/17(土) 23:45:15.346 ID:AtnKvO4e0.net 
>>36 
뭐건 생각한대로만 되지는 않는단 걸 가르쳐주는거지



32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5/10/17(土) 23:40:17.628 ID:KhaXbaQT0.net 
통재 수단


33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5/10/17(土) 23:40:28.274 ID:qyF7b5kv0.net 
마음 속 어딘가가 결핍된 사람들이 그 구멍을 매우기 위해


38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5/10/17(土) 23:41:15.495 ID:/1OxPT/L0.net 
돈벌이 도구로 삼는 사람도 있는 수상한 것


39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5/10/17(土) 23:41:19.082 ID:c10q80pCd.net 
너네들 같은 바보가 제대로 살아가게 해주는 거


55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5/10/17(土) 23:57:39.669 ID:TtdBuVGw0.net 
그 시대에 따라서 역할이 변해왔잖아


덧글

  • 익명2 2015/10/20 14:31 # 답글

    신을 설명하기 위해서?

    요즘은 그저 상품화의 수단일 뿐이지.
  • 더스크 2015/10/20 19:53 #

    장사하자~
  • 자비오즈 2015/10/20 14:34 # 답글

    어쨋거나 엮이면 귀찮아진다
  • 더스크 2015/10/20 19:53 #

    ㅇㄱㄹㅇ
  • 하얀삼치 2015/10/20 14:37 # 답글

    이념 통합
  • 더스크 2015/10/20 19:53 #

    초월자 등장
  • gdxgf 2015/10/20 14:40 # 답글

    헛소리만 해대도 사람들이 돈을 갖다 바치니까
  • 더스크 2015/10/20 19:53 #

    ㅋㅋㅋㅋㅋ
  • 小さな願いのあすか 2015/10/20 14:47 # 답글

    개인적으로 8번이 가장 종교를 잘 이해하고있지 않나 합니다 (응?)
  • 더스크 2015/10/20 19:53 #

    인정
  • ㄱㄴㄷㄹ 2015/10/20 14:48 # 삭제 답글

    인민의 아편.
  • 더스크 2015/10/20 19:53 #

    올ㅋ
  • ㅂㅈㄷㄱ 2015/10/20 14:48 # 삭제 답글

    강한 지배.... 아주 왜곡된....
  • 더스크 2015/10/20 19:53 #

    ㅋㅋㅋㅋㅋ
  • 불멸자Immorter 2015/10/20 14:55 # 답글

    인간이 이해할 수 없는 것을 설명해주는 방편으로 만들어진 게 종교라는 설을 가장 지지하고 있습니다 +_+
  • 더스크 2015/10/20 19:54 #

    점차 입지가 좁아질만 하네요 그럼
  • ㄹㄷ 2015/10/20 14:55 # 삭제 답글

    겁쟁이의 도피행위
  • 더스크 2015/10/20 19:54 #

    도망치는건 나쁜게 아냐
  • Nio 2015/10/20 15:05 # 답글

    이세상 모든 사람들을 위해서

    ..가 일단은 근본적인 이유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뭐 현실은 아닌거같지만;;
  • 더스크 2015/10/20 19:54 #

    뭐 제각각 믿는게 다르니까 싸우고 있지만
  • 듀라한 2015/10/20 15:10 # 답글

    무지와 공포와 군중심리의 집합체
  • 더스크 2015/10/20 19:55 #

    끝도 없는 암흑이잖ㅇ...
  • 지나가는 사람 2015/10/20 15:23 # 삭제 답글

    통제감과 자기방어, 행복감 등을 위한 진화적 기제. 이게 가장 유력한 기원설. (물론 아직 가설에 불과. 정확히 밝혀진 건 없습니다.)
    종교에 관한 반종교적 견해는 그 편협함으로 인해 학계의 지지는 받지 못하고 있죠. 무엇을 무조건 좋게 여기거나 나쁘게 여기거나 하는 건 그냥 무지에서 나온 것일 뿐. 이성이 아닌 본능의 영역. 유럽권 학자들이 영미권 반종교주의자들에게 하는 말이 "아직도 계몽주의 시대에 살고 있냐?" (......)
  • 더스크 2015/10/20 19:55 #

    이유를 대고 까란건가
  • 네리아리 2015/10/20 15:37 # 답글

    ...왠지
    종교학 수업을
    해야 할듯^오^
  • 더스크 2015/10/20 19:55 #

    ㅋㅋㅋㅋㅋ
  • 피슈웅 2015/10/20 15:49 # 삭제 답글

    더스크님 명언이시네 ㅋㅋㅋㅋㅋㅋㅋ
    나한테는 놀이도구인가
  • 더스크 2015/10/20 19:55 #

    적절히 읽으면서 놀기 괜찮음
  • 아튼테이터 2015/10/20 18:01 # 답글

    옛날에는 자연현상을 설명못했지만 요즘은 그런 현상이 너무 희귀해서 종교가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힘을 잃게 된거죠. 옛날에는 누구나 지금의 개독이 하는 민폐짓을 했답니다... 히익!
  • 더스크 2015/10/20 19:55 #

    히익
  • ㅇㅇ 2015/10/20 18:08 # 삭제 답글

    애초에 '우리가 정하는게 아니다' 라고 주장하는게 종굔데
    종교 밖에 있는 사람에게 물어보는 것도 말이 안되고
    종교 안에 있는 사람에게 물어봤자 지들도 모름


    결국 쌈박질만 늘어날뿐
  • 더스크 2015/10/20 19:56 #

    결론은 아무도 모름이잖아...
  • LostRed 2015/10/20 18:12 # 답글

    내가 전지전능한 신이였으면 세상을 이렇게 변태같이 만들진 않을거야.

    있으면 신은 상변태고 없으면 없는데로 다행이고

    신은 적어도 욕망의 항아리 또는 변태
  • 더스크 2015/10/20 19:56 #

    ㅋㅋㅋㅋㅋㅋ
  • 그러고보니 2015/10/20 18:14 # 삭제 답글

    옛날 서구 대항해시대 때 탐험가들이 아프리카나 신대륙에 가서 원주민들에게 '여기에는 뭔가 무서운게 있나요' 하면 서로서로
    '우리는 선량한 사람들인데 옆부족 새끼들은 존나 식인종새끼들이에요 님도 ㅈㅅ하셈' 이라고 말해서

    선교사들이나 탐험가들은 '아! 다른 대륙에는 식인종 투성이구나! 미-개....' 라고 생각했다함

    종교 싫어하는 사람들이 '내가 말해주는 기가막힌 종교요약.pdf' 하는것도 다 비슷....
    다 닥치고 나의 촌철살인을 들어 더이상 말하지마 이걸로 막타칠랑게 이런느낌
  • 더스크 2015/10/20 19:56 #

    미개 ㅋㅋㅋㅋㅋ
  • ㅇㅇ 2015/10/20 18:23 # 삭제 답글

    신이 그것을 원하신다.
  • 더스크 2015/10/20 19:56 #

    가져와라 닝겐
  • Megane 2015/10/20 18:37 # 답글

    십원에서 십일조떼고 9원 주신다.......묵념.
  • 더스크 2015/10/20 19:56 #

  • 레이더 2015/10/20 18:52 # 삭제 답글

    (ㅇ~ㅇ) 끄응...
  • 더스크 2015/10/20 19:56 #

    답답함
  • 압둘 2015/10/20 19:34 # 삭제 답글

    왠일로 꽤 맞는말들을 하네요
    아니 맞는말이라기보다는 평범한 생각이라고 해야하나
  • 더스크 2015/10/20 19:56 #

    평범한 거겠죠 이게 아마
  • Admiral 2015/10/20 21:16 # 삭제 답글

    뭐 전 내면의 평화라고 봅니다.
    덕분에 일주일에 한번 성당 가는게 편하고 좋아요.
    설령 외국에 나와 있어서 한국말로 안 해도 좋더군요. 집보다도. (...)
  • 더스크 2015/10/20 22:06 #

    내면의 평화도 중요하죠 암
  • 안생겨요 2015/10/20 23:36 # 삭제 답글

    애인 같은 거 아닐까요.
    까놓고 말해서 살아가는 데 전혀 필요하지 않지만,
    사람들은 그것이 삶의 원동력인 양 여긴다는 점에서요.

    없으면 하나쯤 가지라고 성화인 것도 비슷하네요.
  • 더스크 2015/10/20 23:43 #

    애인 ㅜㅜ
  • 잠본이 2015/10/21 00:00 # 답글

    7번이 정답이긴 한데 참 범위가 넓어지죠.
  • 더스크 2015/10/21 17:03 #

    결국 답은 없고
  • 히키코모리 2015/10/21 01:52 # 답글

    누구에게라도 매달리고 싶을때
  • 더스크 2015/10/21 17:03 #

    신한테 매달리나
  • aLmin 2015/10/21 03:37 # 답글

    인간은 이상을 추구하는 동물이니까요. 제가 알기론 그렇습니다.
  • 더스크 2015/10/21 17:03 #

    과연 신이 이상인가
  • 도미안 2015/10/21 14:05 # 삭제 답글

    애니캐릭터를 숭배하는 녀석들이 왜 모르는척을 해
  • 더스크 2015/10/21 17:03 #

    ㅋㅋㅋㅋㅋ
  • 종교란! 2015/10/21 16:12 # 삭제 답글

    고대:죽음에 대한 공포! 그것에 대한 위안!
    중세인민:몰라 옛날부터 있었엉
    중세정치인:정치의 도구
    현대종교인:빼애애애애애애액! 세금 안낼꺼야 빼애애애애애애액! 너네 이단이다 빼애애애애애애애액!
    현대정치인:아 그냥 다 꺼져줬으면 좋겠다.
    성진국:코스프레+순결+이것저것+좋다!
  • 더스크 2015/10/21 17:03 #

    ㅋㅋㅋㅋㅋㅋㅋ
  • Dancer 2015/10/22 11:46 # 답글


    고대 : 미지의 것에 대한 공포 그것에 대한 위안........을 삼는 사람들을 통치하는 수단
    중세 : 야.. 그거 좋네. 우리가 더 체계적으로 써 먹겠음
    현대 : 오호 그렇단 말이죠? 단 우리는 돈만 있으면 됩니다. 물론 권력도 가끔 있으면 좋구요.


  • 더스크 2015/10/22 17:39 #

    ㅋㅋㅋㅋㅋㅋ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7 대표이글루_gag

통계 위젯 (화이트)

391525
2669
4793606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644

애니편성표

클릭몬 광고

구글 광고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