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자금 대출 700만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by 더스크

1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5/10/30(金) 16:02:59.706 ID:PNMl+bXy0.net 
15년 분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3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5/10/30(金) 16:03:33.602 ID:4d8FiG42r.net 
너무 빌렸잖아

원래 제목은 장학금 반제액인데
일본의 경우 장학금을 받고 나중에 갚는 형식의 우리나라로 치면 학자금 대출 같은 느낌입니다.
그래서 제목 수정.
또한 글의 모든 화폐 단위는 엔입니다.

저도 졸업하면 한 2000만원 정도 될거 같은데
갚는데 얼마나 걸리려나 이거...

4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5/10/30(金) 16:04:01.311 ID:xKyDJeRZ0.net 
15년 자체는 그렇게 문제가 아님
나도 기간은 그랬지만 월 1만 정도였고



5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5/10/30(金) 16:04:05.857 ID:QlinXrN/0.net 
못웃겠다
나는 200만 



6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5/10/30(金) 16:04:38.573 ID:1I6E8SeT0.net 
이걸로 직업 못얻는 녀석은 진짜 있어? 있으면 인생 끝이잖아


8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5/10/30(金) 16:05:01.713 ID:YT+E8HFw0.net 
나는 600만ㅋㅋㅋㅋㅋㅋㅋ っwっq 
10년 분할인데 5년만에 끝내주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9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5/10/30(金) 16:05:04.607 ID:hLdbwpAPa.net 
나는 500만! 20년!


7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5/10/30(金) 16:05:01.153 ID:VmRVoCbnp.net 
15년은 짧지 않냐?
월 반제액 얼마임?



10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5/10/30(金) 16:06:00.069 ID:PNMl+bXy0.net 
4만 정도ㅋㅋㅋㅋㅋㅋㅋㅋㅋ


11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5/10/30(金) 16:07:26.045 ID:xKyDJeRZ0.net 
월 4만은 졸라 힘들어
고향집이라면 또 모르겠다만



12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5/10/30(金) 16:07:31.246 ID:QlinXrN/0.net 
할 맘 있으면 금방 갚을 수 있는 액수지만
살아갈 기력이 없으므로



14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5/10/30(金) 16:09:04.463 ID:C0H0WtNL0.net 
혼자 살면서 월 4만은 힘들텐데


16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5/10/30(金) 16:10:11.010 ID:PNMl+bXy0.net 
앞으로 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350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7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5/10/30(金) 16:11:15.161 ID:o0SniHmb0.net 
부모가 가난하면 큰일이네ㅋㅋㅋ


18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5/10/30(金) 16:11:37.366 ID:1JeM1ZEh0.net 
너무 빌렸잖아


20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5/10/30(金) 16:12:57.657 ID:eSaJhiWK0.net 
얼마 전에 자기 파산 성립했단 뉴스 있었잖아
빌린 돈은 무슨 일이 있어도 갚아야 된다는 생각이 나쁜 버릇
안정된 수업을 확보할 수 있는 직업이 아니라면 자기 파산해버리면 됨



26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5/10/30(金) 16:17:19.254 ID:xFRonVjS0.net 
>>20 
이거 
「최학의 상황」으로 자기 파산 같은 거 별거 아니니까 학력 필요하면 빌려서라도 대학 가는게 좋음
평범하게 공부할 맘만 있다면 인생도 연봉도 바뀌니까

「빌려서라도 대학에 가는게 좋다」란 얘기랑 「대학에 가고 싶으면 빌리면 그만」이란 얘기는 전혀 다르지만



35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5/10/30(金) 16:20:46.186 ID:eSaJhiWK0.net 
>>26 
기관 보증이나 이자에 더해서 제대로 보증료까지 떼가니까
성선설 믿고 리스크 계산 안했습니다 하는 쪽이 멍청한거지 



21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5/10/30(金) 16:13:04.224 ID:78Fj8nOc0.net 
장학금을 그렇게 빌릴 수 있는거냐


23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5/10/30(金) 16:14:22.835 ID:9OkO/Rxrd.net 
꽤 하드한 페이스로 갚는구나


24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5/10/30(金) 16:14:57.548 ID:41xEiq8A0.net 
근데 대졸 쪽이 급료 높잖아


25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5/10/30(金) 16:16:46.677 ID:z9VFHmsC0.net 
국립은 수업료 내려라


27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5/10/30(金) 16:17:33.775 ID:eSaJhiWK0.net 
>>25 
국립은 부모가 가난하면 전액 면제도 여유라고
그 범위만 줄일 거 아니면 오히려 올려도 됨



29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5/10/30(金) 16:18:56.701 ID:z9VFHmsC0.net 
>>27 
근데 옛날엔 쌌다고 들어서 열받음



28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5/10/30(金) 16:17:47.937 ID:vmnSH/vB0.net 
5년 정도 집에서 다니면서 갚으면 되잖아


33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5/10/30(金) 16:19:33.126 ID:PNMl+bXy0.net 
참고로 1종은 이자 없을거라고 생각해서 한도까지 빌려서 저금하고 있었으니까, 1년간 300만 정도는 갚았다 


34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5/10/30(金) 16:20:25.602 ID:bVLGDi6R0.net 
이렇게까지 해서 대학 갈 의미가 있는걸까?
고학력이라면 모르겠다만



41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5/10/30(金) 16:25:06.648 ID:eSaJhiWK0.net 
>>34 
종종 대학 왔는데 취업이 안된다~라는 녀석 있는데
기대치로 세상을 생각하는 습관은 버리는 게 좋을걸



37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5/10/30(金) 16:21:07.300 ID:ydvN/DJ90.net 
가난한데 빌리지 말라고


39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5/10/30(金) 16:23:54.370 ID:DEPuVcxb0.net 
숙박 알바라도 해서 줄여둬라・・・・ 


43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5/10/30(金) 16:32:06.972 ID:xFRonVjS0.net 
대출은 코스트로 치지 않음
다만 리스크는 됨
그러니까 「빌리는게 좋다」지만 「빌리면 문제 없음」인 얘긴 아닌거



44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5/10/30(金) 16:33:33.449 ID:eSaJhiWK0.net 
>>43 
오히려 지금 세상 대학조차 안나온 녀석이 리스크 높다고 생각하는데


45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5/10/30(金) 16:37:38.764 ID:uWA7/Ypd0.net 
>>44 
무리해서 대학 갈 리스크



49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5/10/30(金) 16:44:39.177 ID:zvXimFMY0.net 
대학도 싸게 해 멍청이들아


55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5/10/30(金) 16:52:54.296 ID:tLpRGLuXd.net 
대학 가려고 대출한단 것도 이상하지 않냐


57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5/10/30(金) 16:58:16.883 ID:pJwHOAXdp.net 
1000만인 나랑 비교하면 나음


59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5/10/30(金) 17:12:12.926 ID:rAJS0MZ00.net 
나 앞으로 50만 남음


62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5/10/30(金) 17:16:04.416 ID:n+UJpYp30.net 
빌린 돈은 갚아라
갚지 못할거면 빌리지 마라



덧글

  • 남두비겁성 2015/11/02 13:29 # 답글

    집에서 다니면서 갚을 수 있는 사람은 좋죠.
    학자금 대출은 아니지만 혼자서 10년 넘게 살면서 이런저런거 혼자 다 때려박다보면 사람이 여러가지로 드라이해짐.
    2013년 이전엔 취미도 돈벌이도 상환도 다 기계적으로 해치운 느낌이고 돌이켜 생각해보면 사는 게 아니었네요.
    그냥 빚의 노예 돈의 노예.
  • 더스크 2015/11/02 17:34 #

    뭐 빌린거니까 갚아야하긴 합니다만은...
  • 몬토 2015/11/02 13:31 # 답글

    보통 따로 집에서 나와서 독립하는게 아니라면 달 80만원이나 그이상 적금을 들어도 큰문제가 없기때문에 2년내에 갚으실수 있을듯 합니다.
  • 더스크 2015/11/02 17:34 #

    독립하자나... 안될거야 아마
  • 아튼테이터 2015/11/02 13:32 # 답글

    학교는 일단 기성회비 좀 어떻게 해결을...
  • 더스크 2015/11/02 17:34 #

    아직도 안풀렸군요 그거
  • wheat 2015/11/02 13:34 # 답글

    옆동네도 우리나라랑 별 차이 없군요
  • 더스크 2015/11/02 17:34 #

    그러게요 비싸긴 매한가지
  • 자비오즈 2015/11/02 13:39 # 답글

    여기도 비싸구나...
  • 더스크 2015/11/02 17:34 #

    여기보다 더한거 같기도
  • 익명2 2015/11/02 13:44 # 답글

    비싼 돈내고 대학다니는데 왜 가기가 귀찮은건지는 의문...
  • 더스크 2015/11/02 17:34 #

    ㅇㄱㄹㅇ...
  • dd 2015/11/02 13:54 # 삭제 답글

    200만 원인가요 엔인가요
    엔이겠죠...

    대학은 이제 배움터도 취업시장도 아니고 그냥 scv양산하는 커멘드센터인듯
  • 더스크 2015/11/02 17:34 #

    엔입니다
  • 함월 2015/11/02 14:07 # 답글

    일본 대학이 비싸군요. 우리나라에서는 의대 정도는 다녀야 저정도 나오지 않나요?
    아무튼 대학이란게 누구나 가는게 되다 보니까 가서 좋은게 아니고, 안 가는데 패널티가 들어가는 상황이 된지 오래죠. ㅡ_ㅡ

    학자금 대출은 보통 상환 기간이 기니까, 비용적으로는 크게 부담이 안 되긴 합니다. 취직만 한다면 말이죠(···)
  • 더스크 2015/11/02 17:35 #

    취직을 못해서 다들 문제...
  • ㅇㅇ 2015/11/02 14:27 # 삭제 답글

    700만엔...? 의대거나 공대일 것 같으니 취직은 하시겠네.

    그래서 취직만 되면 괜찮다고 하면 나같은 문레기는 대학을 가서 뭐하자는 걸까...
  • 더스크 2015/11/02 17:35 #

    이참에 공대로
  • 도미안 2015/11/02 14:32 # 삭제 답글

    유럽인:네? 대학 다니는데 돈을 낸다니요?
  • 더스크 2015/11/02 17:35 #

    캬 부럽
  • Admiral 2015/11/02 21:36 # 삭제

    영국: ???
    네덜란드: ???
  • ㄱㄴㄷㄹ 2015/11/02 14:47 # 삭제 답글

    캐피탈리즘 호!
  • 더스크 2015/11/02 17:35 #

    ho!
  • 피슈웅 2015/11/02 15:02 # 삭제 답글

    음 내가 자랑스러워지는 글이군!
    대학가고싶다! 얼른 하고싶은거 찾아야지
  • 더스크 2015/11/02 17:35 #

    자랑!
  • kia 2015/11/02 15:06 # 삭제 답글

    대학이 뭐라고 이지경
  • 더스크 2015/11/02 17:35 #

    안가면 등신되는데
  • 966 2015/11/02 16:09 # 삭제 답글

    저는 다행인게 학교가 4년제 공대이지만 국립인데다가 학점제인지라

    한학점당 10만원으로 다녔습니다

    총 140학점정도 들었으니 4년 다합쳐도 1400만원정도 학비로 니욌네요
  • 더스크 2015/11/02 17:35 #

    오오 싸게 다니셨네
  • 향안 2015/11/02 17:08 # 삭제 답글

    하.. 마국에서 Accounting 전공으로 유학중인데.. 저도 정말 억소리 나오게 돈이 빠져 나가는듯 ㅠㅠ
  • 더스크 2015/11/02 17:35 #

    억 ㄷㄷㄷ
  • 쇠고기 2015/11/02 19:38 # 삭제 답글

    대학은 공부 열심히 하는 애들이 가고 공부 못하는 애들은 기술 배우는게 나을텐데....... 뭔가 보면 학부모들은 공부 이외의 길을 너무 어렵게 보고 학생들은 공부 이외의 길을 너무 쉽게 본단 말이지.
  • 더스크 2015/11/02 20:06 #

    공부 이외의 길을 너무 쉽게 봐서 기술 배운다는건 말이 안되는데
  • 쇠고기 2015/11/03 18:29 # 삭제

    기술이 아니라 미술이나 연예계 이야기입니다. 기술은 길 취급도 못받........
  • 더러운 하프물범 2015/11/02 21:16 # 답글

    웃으면 안되지만 1000만엔은 너무 빌렸어
  • 더스크 2015/11/02 21:36 #

    ㅇㄱㄹㅇ
  • Admiral 2015/11/02 21:47 # 삭제 답글

    사실 저렇게 빚 져서 대학 다녀도 졸업 이후 취활 걱정이 적으면 그나마 나은데,
    문제는 빚 지고 열심히 공부해서 대학 졸업장 따도 취업하기 어렵고 간신히 취업해도
    한창 돈 필요할 4,50대 때 닭집 차릴 가능성 높다는게...

    그래서 이 게임 언제 초기화되죠? (...)
  • 더스크 2015/11/03 00:14 #

    닭집 젠장 ㅜ
  • 듀라한 2015/11/02 23:57 # 답글

    2천만이라....부모님이랑 같이 살아서 다른 지출이 없다면 자기 욕심을 줄여서 3년이 안되겠네요.
    아 이자가 늘어나지 않는다는 전제하에
  • 더스크 2015/11/03 00:15 #

    이자는 있을테고 혼자 살아야 될테니까 응 무리네
  • 쇠불K 2015/11/03 13:27 # 답글

    비싸군.
    천조국은 매년 3만불이이었지.
    주립대 주제에.(....)
  • 더스크 2015/11/03 17:10 #

    ㄷㄷㄷㄷ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7 대표이글루_gag

통계 위젯 (화이트)

237388
2323
4988441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661

애니편성표

클릭몬 광고

구글 광고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