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로 지지 않는 주인공은 레알 싫다 by 더스크

1 :風吹けば名無し@\(^o^)/ 2015/12/01(火) 00:14:12.61 ID:1oDcuQIg0.net 
작품 사정상 무슨 일이 있어도 이기게 해주려는 건 레알 싫음


2 :風吹けば名無し@\(^o^)/ 2015/12/01(火) 00:14:55.24 ID:0RziXGni0.net 
이니셜 D라던지

뭐 전개상 이겨야만 하는 건 둘째치고
져도 괜찮다면 종종 져주는 것도 인간적인 매력이랄까
4 :風吹けば名無し@\(^o^)/ 2015/12/01(火) 00:15:07.25 ID:qIqq+RNY0.net 
가끔 져서 히로인이 너덜너덜하게 레이프 당하는 주인공 같은것도 싫잖아


6 :風吹けば名無し@\(^o^)/ 2015/12/01(火) 00:15:49.38 ID:iDhuIWvB0.net 
갓슈 「그러한가?」 


8 :風吹けば名無し@\(^o^)/ 2015/12/01(火) 00:16:20.36 ID:H/AHEe6e0.net 
>>6 
지면 끝이니까 거긴



10 :風吹けば名無し@\(^o^)/ 2015/12/01(火) 00:16:28.48 ID:ua/nAfsb0.net 
강한 만큼 좋다
어중간한 실력이면 싫어


11 :風吹けば名無し@\(^o^)/ 2015/12/01(火) 00:16:32.24 ID:1oDcuQIg0.net 
오히려 져서 거기서 성장하는 주인공이 좋은데
지지 않는다니 이상하지 않냐



14 :風吹けば名無し@\(^o^)/ 2015/12/01(火) 00:17:38.25 ID:6XKGkBq90.net 
오공 「그렇네」 


96 :風吹けば名無し@\(^o^)/ 2015/12/01(火) 00:31:59.16 ID:17G2md9U0.net 
>>14 
꽤 졌으니까 넌・・・ 



18 :風吹けば名無し@\(^o^)/ 2015/12/01(火) 00:18:45.10 ID:1oDcuQIg0.net 
>>14 
아니 오공에 대해선 지는 걸 넘어서서 스스로 승부를 집어던지고 오반한테 승부 넘길 정도라고



17 :風吹けば名無し@\(^o^)/ 2015/12/01(火) 00:18:44.05 ID:UF7xMGULd.net 
압도적인 힘이란건 재미없는거야


23 :風吹けば名無し@\(^o^)/ 2015/12/01(火) 00:19:38.95 ID:hn6bUHz30.net 
젊은 아카기보다 늙은 아카기가 좋다


48 :風吹けば名無し@\(^o^)/ 2015/12/01(火) 00:24:45.49 ID:bKUB53Q+M.net 
1번 져서 각성한 뒤 2번 정도 더 졌음 함


56 :風吹けば名無し@\(^o^)/ 2015/12/01(火) 00:26:08.63 ID:BnaLXVBM0.net 
슬램덩크→능람이랑 해남이랑 산왕 다음 상대한테 진다
디어보이즈→2번쨰 나리타 중앙이랑 쇼난한테 진다
하렘비트→꽤 아무래도 좋을 상대랑 라스보스적인 존재한테 진다
소라의 날개→계속 진다
쿠로코의 농구→1회 푸른 놈 있는 데한테 진다

의외로 무적이란 건 없네



218 :風吹けば名無し@\(^o^)/ 2015/12/01(火) 00:45:15.77 ID:V/QEp5Gka.net 
>>56 
계속 진다 웃었다ㅋㅋㅋ



459 :風吹けば名無し@\(^o^)/ 2015/12/01(火) 01:08:11.67 ID:h55INNWu0.net 
>>56 
슬램덩크는 시즈오카였나 뭔지 거기한테도 짐



57 :風吹けば名無し@\(^o^)/ 2015/12/01(火) 00:26:10.61 ID:Vh2JS3kb0.net 
나 강해애애애애애


59 :風吹けば名無し@\(^o^)/ 2015/12/01(火) 00:26:20.75 ID:KbR5nHsja.net 
에치젠 료마
라고 생각했는데 데츠카한테 엄청 졌지



60 :風吹けば名無し@\(^o^)/ 2015/12/01(火) 00:26:30.90 ID:pBa4GpTf0.net 
그렇구나
즉 좌절을 아는 다이아의 에이스는 역시 신만화란 소린가



62 :風吹けば名無し@\(^o^)/ 2015/12/01(火) 00:26:41.26 ID:XZO3Ki+70.net 
사키씨 멋져


71 :風吹けば名無し@\(^o^)/ 2015/12/01(火) 00:28:12.49 ID:1oDcuQIg0.net 
>>62 
사키 씨 극초반에서 짐



67 :風吹けば名無し@\(^o^)/ 2015/12/01(火) 00:27:35.68 ID:iwvnUb690.net 
역시 왕바우가 넘버 원!


114 :風吹けば名無し@\(^o^)/ 2015/12/01(火) 00:34:05.95 ID:WQyq37TH0.net 
>>67 
왕바우의 전적 진짜 좋다
우정 노력 승리 열혈이란 점프 만화의 전부가 담겨있음



644 :風吹けば名無し@\(^o^)/ 2015/12/01(火) 01:26:29.97 ID:OsqS0gsQ0.net 
>>114 
승리만 있는게 아니란 말이지
그래도 크으 감동한다



덧글

  • 小さな願いのあすか 2015/12/04 11:43 # 답글

    압도적인 힘으로 ~~
  • 더스크 2015/12/04 20:37 #

    압도적인 힘으로~
  • 시로 2015/12/04 11:50 # 답글

    디지몬 프론티어도 로얄나이츠한테 계속 졌었죠(...)
  • 더스크 2015/12/04 20:38 #

    불쌍한 놈들
  • Cizq 2015/12/04 12:04 # 답글

    압도적인 파워로 원퍼어어어어어어어어어어어어언치!
    절대무적인대도 원펀치맨의 사이타마는 싫지 않더라구요 ㅋㅋ

    개인적으로 인상적이었던 주인공은 카이지였지만요.
    (인간의 욕심은 끝이 없고 같은 도박을 반복하지)
  • 더스크 2015/12/04 20:38 #

    원펀맨은 뭐랄까 머리가...
  • 익명2 2015/12/04 12:10 # 답글

    사이타마씨는 게임으로 집니다! 물리적으로는 안지지만. 근데 솔직히 절대 지지않아도 재미만 있으면 되는거 아닌가. 질수 없는 이유만 제대로라면 납득
  • 무갑 2015/12/04 20:14 #

    고양이, 모기, 게임기패드, 매운양동이우동 : 사이타마? (풉)
  • 더스크 2015/12/04 20:38 #

    ㅋㅋㅋㅋㅋㅋ
  • 피슈웅 2015/12/04 12:12 # 삭제 답글

    어디든 수요는 있어
  • 더스크 2015/12/04 20:38 #

    네가 바라건 바라지 않건 말이지
  • ㅇㅇ 2015/12/04 12:29 # 삭제 답글

    지지 않는 건 그러려니하는데 거기에 뭐 자기가 노력해서 그렇다느니 그런 이유를 대는 주인공은 싫음. 남들은 노력 안하냐고. 그냥 지가 비합리적인 운명의 보살핌을 받아서 존나 센거면서.
  • ㅇㅇ 2015/12/04 12:30 # 삭제

    요즘엔 같은 이유로 사이타마가 참 별로라고 생각합니다. 원펀맨은 무면허라이더랑 제노스때문에 봐요.
  • ㅇㅇ 2015/12/04 17:06 # 삭제

    사이타마는 슈퍼맨 같은 존재죠

    압도적인 멘탈과 '초월적 히어로가 있다면 이런 마음가짐으로' 살아야 한다는 일종의 교훈의 집합체 같은 존재
    그래서 멋있는거임

    무면허라이더가 현실에서 치고박는 강철중 검사라면 사이타마는 광화문 이순신 동상.
  • 더스크 2015/12/04 20:39 #

    사이타마는 진짜 살아있는 정의감 같은거니까요
  • 자비오즈 2015/12/04 12:30 # 답글

    보자마자 원펀맨 생각난다
  • 더스크 2015/12/04 20:39 #

    제목부터 딱
  • 무지개빛 미카 2015/12/04 13:18 # 답글

    4 :風吹けば名無し@\(^o^)/ 2015/12/01(火) 00:15:07.25 ID:qIqq+RNY0.net
    가끔 져서 히로인이 너덜너덜하게 레이프 당하는 주인공 같은것도 싫잖아

    8 :風吹けば名無し@\(^o^)/ 2015/12/01(火) 00:16:20.36 ID:H/AHEe6e0.net
    >>6
    지면 끝이니까 거긴

    진짜 지면 인생 끝나고 히로인 강간루트 타기 좋은 애니+라노벨이 요즘들어 대세더군요. 학전도시 에스테리스크나 낙제기사의 영웅담 같은 애니만 보아도 주인공이 지면 주인공 인생(목숨) 끝나기 딱 좋고, 히로인 레이프 모드 가기에 넘 좋은 상황이니......

    막말로 하이스쿨 DXD의 효도 잇세이도 마찬가지 IS (인피니티 스트라토스)의 오리무라 이치카도 지면 목숨이 없어질 상황이니...

    더 심하게 말해 걸스 운트 판처의 니시즈미 미호도 쿠로모리미네와의 결승전 패했다면 아무리 대활약으로 사람들에게 깊은 감동을 안겨주어도 오아라이 고교 폐교하면.... 니시즈미 미호만 세상의 인정을 받아 전차도 방면으로 잘 되고 학생회 이하 오아라이 고교 학생들이 패배감에 젖어 창녀루트나 강간루트 타면 그것도 상당히 재미있을 것 같은데 이러다간 18금 상업지 만드는거고.........
  • 더스크 2015/12/04 20:39 #

    효도는 여러번 죽었지만 결국 되살아난다고
  • 도미안 2015/12/04 13:24 # 삭제 답글

    어딘가의 대머리: 아 나도 져주고 싶은데 맞아도 안아픈걸 어쩌라고
  • 더스크 2015/12/04 20:39 #

    ㅋㅋㅋㅋㅋㅋ
  • 츤키 2015/12/04 13:26 # 답글

    WWE의 골벅횽이 무적기믹이었다는게 떠오르네요..(뭐 지기도 했지만 다른 레슬러에 비하면 엄청난 승률)
  • 더스크 2015/12/04 20:40 #

    그립네요 WWE 초딩때나 봤었나 그거
  • 그런편에서 2015/12/04 13:26 # 삭제 답글

    히로아카와 식극의 소마는 대회에서 1등은 안 함 그점이 신섢ㅏ고 너무 좋았음
  • 더스크 2015/12/04 20:40 #

    진다기보다 박빙의 승부를 펼치는 점이 좋음
  • 2015/12/04 13:26 # 삭제 답글

    오버로드와 원펀맨은 무조건 이기네
  • ㅇㅇ 2015/12/04 17:09 # 삭제

    원펀맨은 애초부터 질수가 없는걸 재미요소로 갖고가는 만화니까 별개고
    오버로드야말로 저 스레에서 까는 부류에 제일 가까울듯.

    사실 그거 잘팔려서 떠받들리는거지 먼치킨 깽판물 아닙니까
    한국 조아라 연재왰으면 돈은 벌어도 욕은 욕대로 처먹었을듯
  • 더스크 2015/12/04 20:40 #

    현금의 힘으로 강한 오버로드
    거야 만렙 캐릭 가지고 넘어가면 쎌 수도 있..
  • 쇠고기 2015/12/04 14:56 # 삭제 답글

    노력빨로 이기거나(사이타마) 난투 끝에 이기면(정상결전 전까지의 원피스) 이해, 그게 아니라도 카리스마가 넘치거나(유우기) 아예 막나가거나(돈벼락) 하면 이해.
    근데 재능빨로 남들이 10 노력해서 1 얻을동안 1 노력해서 10 얻어놓고 밀어붙이는 타입은 매우.......
    근데 아쉽게도 요즘 국산 만화에 후자가 많죠....... 최근 점프도 그렇고. 혈통+인맥+각성이 주제라는 소리까지 나오니.
  • 더스크 2015/12/04 20:41 #

    점프의 3요소 혈통, 인맥, 여자
  • kia 2015/12/04 16:54 # 삭제 답글

    탈탈탈탈 털리다가 마지막 역전 크게 하는 것이 좋은데 힘이 아니라 모략을 이용해서
  • 더스크 2015/12/04 20:41 #

    모략계 주인공 요즘 많이 죽은듯
  • 아카리 2015/12/04 17:05 # 답글

    로큐브는 중요한 시합은 죄다 패배
  • 더스크 2015/12/04 20:41 #

    엌ㅋㅋㅋㅋ
  • 히키코모리 2015/12/04 17:59 # 답글

    아 저도 왠지 알거같아요
    그래서 일곱개의 대죄나 문제아 이세계는 별로 안보게됨

    그런데 원펀맨은 너무 재밌게 본단 말이죠
  • 더스크 2015/12/04 20:41 #

    일곱개의 대죄는 좀 밸런스 패치하나 싶었더니 또 엉망진창
  • Excelsior 2015/12/04 18:22 # 답글

    너무 무적인 주인공은 아슬아슬하다거나 이야기의 긴장감이 없으니까.
  • 더스크 2015/12/04 20:42 #

    주변 인물로 이야기를 풀어가는 원펀맨은 그런 점에선 참신했음
  • ㅇㅇ 2015/12/04 19:53 # 삭제 답글

    공백: ?
  • 더스크 2015/12/04 20:42 #

    걔네 솔직히 압도적으로 이기는 건 아닌거 같아
  • 뭐랄까 2015/12/04 20:05 # 삭제 답글

    "아..뭐 어차피 이기겠지. 액션씬으로 엄청 질질끄네."
    뭐 이런 것 때문에?
    개인적으로 주인공이 강적앞에서 엄청나게 너덜너덜해졌다가 적이 '너같은건 절대로 나를 이길수 없다니깐'이라고 사망플래그 깔아주고 주인공의 책략에 당하면서 "아닛!! 그런!!! 최초의 공격은 이것을 위해서였던 말인가아아아아아아아!!!!!"
    라는 그런 걸 좋아합니다.
  • 더스크 2015/12/04 20:42 #

    몇 수 앞을 내다보는 공격 자세 존경
  • 바람뫼 2015/12/04 20:43 # 답글

    보통 무적 주인공 : 이번엔 그래도 질 수도 있지 않을까...?
    사이타마 : 어차피 이번에도 이길 텐데, 액션 씬이나 보자~
    ...일듯요.

    테니누는 뭐 승부의 의미가 있나요? ㅋㅋㅋ
  • 더스크 2015/12/04 20:47 #

    기술 경연대회 아니던가 그거
  • 듀라한 2015/12/04 21:15 # 답글

    어떤 내용인가도 중요하지만 어떻게 이야기를 이끌어 나가는지가 중요하죠.
  • 더스크 2015/12/04 21:24 #

    원패턴 전개만 보여주면 거야 질릴만도 하고...
  • Admiral 2015/12/04 21:40 # 삭제 답글

    압도적인 주인공이든, 인간적인 주인공이든, 냐약한 주인공이든
    일단 작품 자체가 제대로 쓰이고 재미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잘 쓰였다는 전제 하에 주인공들의 심리묘사 같은 걸 특히 좋아합니다.
  • 더스크 2015/12/04 22:25 #

    심리묘사가 아예 없는 작품도 있고 하니.. 역시 중요한건 작품의 질이지
  • Megane 2015/12/05 07:35 # 답글

    마징가 시리즈처럼 그냥 다 골로 보내버리..........쿨럭.
  • 더스크 2015/12/05 11:41 #

    ㅋㅋㅋㅋㅋㅋ
  • ㅇㅇ 2015/12/05 10:07 # 삭제 답글

    철풍인가?그게 이런거 비꼰만화죠
    재밌어요
  • 더스크 2015/12/05 11:41 #

    호오
  • DAG 2015/12/05 10:09 # 삭제 답글

    차라리 주인공이 무적이면 '아 ㅈㄴ 세서 다 터는구나' 납득이라도 가는데,
    매번 주인공 초반에 개털림->
    당장 죽어도 이상하지 않은 상황->
    우정버프니 뭐니 그런걸로 부활->
    일방적으로 때리던 악역이 갑자기 시체 직전이던 주인공한테 털림->
    이것이 동료의 힘이다!!

    이런 어이없는 헛소리하는건 진짜 싫더라고요. 카미양이라던가...
  • 더스크 2015/12/05 11:41 #

    카미양은 일단 나름대로의 룰이라도 있긴 한데
  • 콜타르맛양갱 2015/12/05 17:34 # 답글

    손자였나 싸움은 사실 싸우기전에 승패가 결정되어있고 싸움은 결과를 확인하는 과정이라고 했던거 같은대 그런 면에서 보면 이길지 질지도 모르면서 싸움을 하는건 어찌보면 디게 어리석은 행위 아닌가 싶내요(?) 무슨 말을 하는걸까요 전?(?)
  • 더스크 2015/12/05 18:58 #

    이미 정해진 결과를 따랐을 뿐이다!
  • z 2015/12/05 17:59 # 삭제 답글

    저는좋아하는설정인데
  • 더스크 2015/12/05 18:59 #

    재밌을 땐 재밌음
  • asxxx 2015/12/06 17:37 # 삭제 답글

    이기기만 하면 재미없죠 나중엔 내용이 뻔히 보이니 시리어스한 내용이 전개되거나 전투씬이 나오면 그저 지루할뿐..
  • 더스크 2015/12/06 20:24 #

    결국 주인공이 이기겠지 로 귀결해 버리니까...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7 대표이글루_gag

통계 위젯 (화이트)

400525
2669
4793615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644

애니편성표

클릭몬 광고

구글 광고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