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6/01/19(火) 07:47:21.857 ID:Zyc47G/10.net
재밌었다
2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6/01/19(火) 07:47:44.212 ID:J/mKjK+t0.net
패스워드
재밌었다
2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6/01/19(火) 07:47:44.212 ID:J/mKjK+t0.net
패스워드
3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6/01/19(火) 07:47:57.050 ID:S0iaVcgzd.net
추억 보정이야 그거
옛날엔 패스워드가 뭔지도 몰랐으니까
추억 보정이야 그거
옛날엔 패스워드가 뭔지도 몰랐으니까
그냥 막 처음부터 게임하고 그랬는데
그래도 재밌었던 추억.
이건 역시 추억 보정인가
4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6/01/19(火) 07:48:11.574 ID:ekfpHwnld.net
패스워드 메모당하는 쓰레기
6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6/01/19(火) 07:48:35.202 ID:ih/6hP2T0.net
세이브 데이터가 사라진다는 괴로움도 무연한 시대였으므로 추억 보정인 것 만은 아님
7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6/01/19(火) 07:48:56.847 ID:yuqiFzbSd.net
유도 게임 있었는데, 패스워드 잊어먹어서 세계대회 전날에 처음부터 다시 했다
9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6/01/19(火) 07:49:23.383 ID:rmg+vwkk0.net
유우테이미야오우키무코우호리이유우지스기야마코우이치페페페페페페페페페페페페페페페페페페페페페페
27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6/01/19(火) 08:02:08.690 ID:asHw5/c/d.net
>>9
「토리야마 아키라」가 빠졌다
10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6/01/19(火) 07:49:38.569 ID:rm2T7Rwla.net
스코어 게임인데 기록이 남지 않는다는 잔혹함
11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6/01/19(火) 07:49:47.937 ID:9g+0ER94r.net
패스워드 입력할 때의 긴장감은 장난 아님
12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6/01/19(火) 07:50:19.966 ID:91m7aHa30.net
반대로 세이브 데이터 없어도 패스워드 문자 맞으면 언제든지 그 데이터 플레이 할 수 있다는 건 굉장하지 않냐?
14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6/01/19(火) 07:52:21.075 ID:ih/6hP2T0.net
>>12
그럴 맘이 들면 지금도 패스워드 식 게임 만들 수 있음
15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6/01/19(火) 07:53:58.909 ID:q/uPiyIsd.net
게임은 하루 한시간
세이브 못하니까 클리어 무리
16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6/01/19(火) 07:54:06.665 ID:GwjoPmtG0.net
요즘 게임 패스워드 식으로 했다간 작은 책이 될듯
25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6/01/19(火) 07:59:58.897 ID:1UG0MzldK.net
>>16
일정 키를 해쉬키로 토하게 만들면
어느 정도 짧게 할 순 있겠지만
30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6/01/19(火) 08:07:53.442 ID:zmdFwOUt0.net
>>16
순식간에 패스워드 생산 알고리즘 해석당해서 공략 wiki에 개요가 전부 올라오고 끝이잖아!
17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6/01/19(火) 07:55:48.182 ID:SSKq+Cqhr.net
지금 게임 세이브 데이터는 몇메가 바이트나 되니까
히라가나 가타카나 영문자 조합이어도 상당히 무거움
18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6/01/19(火) 07:56:06.103 ID:n9lDfG3K0.net
한순간에 읽고 쓰기가 끝나는 요즘 하드웨어를 써서 그 로드 시간이라고
손입력 하면 3일은 걸린다
19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6/01/19(火) 07:56:23.071 ID:r5OiD12S0.net
마리오 1이랑 2는 세이브 없었지
20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6/01/19(火) 07:57:05.522 ID:yuqiFzbSd.net
>>19
L이랑 A로 타이틀에서 직전까지 돌아갈 수 있지 않던가?
21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6/01/19(火) 07:58:41.367 ID:GFjCCCBs0.net
>>20
패미콤이다 그거
L버튼 같은거 없어
23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6/01/19(火) 07:59:50.670 ID:dH/R7cr2p.net
가면라이더 클럽은 세이브 기능 필요했는데
28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6/01/19(火) 08:06:06.017 ID:hINc+mAGp.net
세이브 했는데 데이터가 사라짐
31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6/01/19(火) 08:16:13.131 ID:AkWekKZba.net
봄버맨인가
35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6/01/19(火) 08:38:57.783 ID:4cUyaCMna.net
용왕한테 패스워드 가르쳐받던 거
덧글
그립지만 전 편한게 좋습니다
막말로 돈 1원~10억원 HP 1~10억 MP 1~10억의 조합이면 경우의 수가 1000량인뎁쇼
'아 뭐 그까짓거 hp 좀 실제 플레이하고 다를수도 있지' 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까?
요즘엔 그냥 8바이트 부동소수점으로 쓰는 경우도 있어서 21억x21억개 조합이 됩니다
그냥 파라미터 하나에요.
그걸 수백 수천개 저장해야 하는데 '이야 문자조합 몇개 하니까 경우의 수 많네~ 이거면 되겠지~' 라구요
생각이 짧으시네요
도스 시절 야겜...
블자의 길잃은바이킹이라던지
애들 학습능력이 너무 부족함 스토리 암걸림
아, 물론 지금 하라면 못 합니다.
그런데 오늘날의 게임들은 작화력은 올라갔는데 스토리력은 그렇게 좋은게 별로...
그러면서 확장팩이니(까진 이해한다) DLC니 국가제한이니...
만들다만 게임의 DLC는 용납할 수 없음
23인데 처음 듣네요....
진짜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