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마모토민「우리 맨션, 갈라졌습니다」 by 더스크

1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6/04/15(金) 08:22:21.707 ID:DmFoKfsT0.net 
우리 맨션, 갈라졌습니다

 

http://twitter.com/mayu0517love_/status/720733148376510468 



건물이란게 이렇게 깔끔하게 갈라지는 거였군요... 신기
내진 설계의 일종이라고 하네요
부하가 많이 걸리는 곳이 일부러 부숴지게 쉽게 만든다고 합니다
역시 지진 관련 설계는 따라갈 나라가 없는듯

2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6/04/15(金) 08:23:11.824 ID:0DeR70Hga.net 
미안
검도 연습중이었거든

4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6/04/15(金) 08:23:39.658 ID:x+K2r1yya.net 
시원하게 갈라졌네


5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6/04/15(金) 08:23:43.237 ID:Oep6Spd+0.net 
미안, 일도양단 해버렸다


6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6/04/15(金) 08:24:16.570 ID:NK/G2B660.net 
공수 춉


7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6/04/15(金) 08:24:51.680 ID:sCZnsHAr0.net 
미안 잘못해서 용신검 써버렸어


9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6/04/15(金) 08:25:17.085 ID:jEUzEtYpd.net 
이렇게 깔끔하게 갈라지냐


10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6/04/15(金) 08:25:23.979 ID:+iEvVnnT0.net 
이거 건축회사 아웃이지


11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6/04/15(金) 08:25:34.301 ID:ErzBGrRoM.net 
이건 형태가 나빠


13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6/04/15(金) 08:26:06.173 ID:dOu9g7Qz0.net 
이게 내 검압이다


15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6/04/15(金) 08:26:42.278 ID:APPM76nFD.net 
3키로야


16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6/04/15(金) 08:26:57.832 ID:Y6THN0Gb0.net 
시내 진도 5잖아
이거 시내라면 구라다



17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6/04/15(金) 08:26:59.316 ID:kVv2cXMj0.net 
진면까지 찍혀있지 않은 점을 보아 검술가의 책임 회피


20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6/04/15(金) 08:27:06.969 ID:gvWyyQ490.net 
이거 지진 대책이라는 거 모르는 사람 많네


23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6/04/15(金) 08:27:54.862 ID:yZXVgTWdr.net 
「우리 맨션, 갈라졌습니다」라니 왠지 부실 공사를 소재로 한 드라마 타이틀 같네


27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6/04/15(金) 08:28:25.785 ID:C8TDFYQY0.net 
즐거워보인다


29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6/04/15(金) 08:28:44.264 ID:EJZMm6hXa.net 
애니에서 자주 봐 이거


34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6/04/15(金) 08:29:40.442 ID:iZD2qPXa0.net 
깔끔하게 갈렸네  후우


35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6/04/15(金) 08:30:21.161 ID:cy1RyZg60.net 
아직 쓸 수 있어
따라서 문제 없음



36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6/04/15(金) 08:30:40.648 ID:nCYC89FW0.net 
껌테이프로 고쳐라


40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6/04/15(金) 08:31:54.141 ID:aIUKBdgGa.net 
상당히 강한 검사가 지나간 뒤의 모습



덧글

  • 대범한 에스키모 2016/04/16 13:39 # 답글

    음.. 건물 전체가 무너지는 걸 방지하기위해 그런거 같기도 하고.. 아니면 건축회사에서 잘못 만든거 같긴한데 내진은 건축법으로 정해져잇는 만큼 전자인거 같기도...
  • 몬토 2016/04/16 14:36 #

    익스펜션 공법이라고 한다네요
    http://pds25.egloos.com/pds/201604/16/02/c0012102_5711bb106cff4.jpg

    일부러 나눠서 제작하고 덧 시공해서 일정이상의 충격이 가해지면 그부분만 부셔지게 만드는 형식이라는듯.
    고급외제차들이 사고나면 범퍼하고 개박살나서 엔진룸 보호하는거하고 비슷한 원리인거 같습니다.
  • 듀란달 2016/04/16 14:35 #

    ㄱ자 등으로 만들어진 건물은 지진 시에 횡이동과 종이동의 힘을 동시에 받아 무너질 위험이 높기 때문에, 저런 식으로 건물이 절단되게 해서 건물 한 쪽이 한 방향의 힘만 받도록 해서 충격을 완화한답니다.
  • 대범한 에스키모 2016/04/16 16:36 #

    대강 추측햇지만 ㄱ건물에 쓰이는게 맞군요.
    두분 감사드립니다.
  • 더스크 2016/04/16 17:06 #

    역시 일본 대단함
  • kia 2016/04/16 13:42 # 삭제 답글

    어제 한시 반쯤 저희지역에서 지진을 느꼈는데.. 일본에ㅓ 나은 기가 여기까지 올줄이야..! 대체 어떤 강자지!
  • 더스크 2016/04/16 17:06 #

    세계 최강급인가
  • 마크자쿠 2016/04/16 13:49 # 삭제 답글

    우리나라 북한군가지고 농담따먹기 하는것처럼 일본은 지진가지고 저러는 것 같네요
  • 더스크 2016/04/16 17:06 #

    글쵸
  • 몬토 2016/04/16 14:32 # 답글

    크으 또 귀환자중 누군가가 이세계를 지키기 위해서 힘을 썼네!
  • 더스크 2016/04/16 17:06 #

    ㅋㅋㅋㅋ
  • 동굴아저씨 2016/04/16 14:44 # 답글

    어....라이징오 출동하는거 아니었나요?
  • 더스크 2016/04/16 17:06 #

    학교가 갈라지고
  • 無碍子 2016/04/16 14:57 # 답글

    잘지었네요.

  • 더스크 2016/04/16 17:06 #

    대단한듯
  • 도미안 2016/04/16 15:04 # 삭제 답글

    이사를 가야할 것 같은데 왠지 그냥 살아도 괜찮을 것 같다
  • 더스크 2016/04/16 17:06 #

    ㅋㅋㅋㅋ
  • 자비오즈 2016/04/16 15:35 # 답글

    ??? : 오늘도 하찮은것을 베어버렸군...
  • 더스크 2016/04/16 17:06 #

    건물은 하찮지 않아!
  • 화려한불곰 2016/04/16 16:21 # 답글

    트위터 링크가 소멸되었길래 혹시나 하고 구글검색을 해봤더니 이번 지진 사진이 아니라 예전 사진이네요
  • 더스크 2016/04/16 17:06 #

    아 글쿤요
  • 지온 2016/04/17 09:45 #

    뉴스 떳길래 확인해 봤더니 이번사진 맞네요.
    기간검색하면 이전 글이 있긴 한데 사진있는 링크로 가면 이번꺼에요.
  • 익명2 2016/04/16 17:37 # 답글

    깔끔하다..
  • 더스크 2016/04/16 20:09 #

    아주 잘 갈라졌어
  • 사피르 2016/04/16 18:01 # 답글

    결국 일본 안가신....
    더스크님 있는데는 괜찮나요
  • 더스크 2016/04/16 20:09 #

    저 사는 덴 별 문제 없네요
  • aLmin 2016/04/16 19:29 # 답글

    천지파열무!
  • 더스크 2016/04/16 20:09 #

  • 듀라한 2016/04/16 19:30 # 답글

    한국은 그런데 없을텐데 존나게 불안
  • 더스크 2016/04/16 20:10 #

    거긴 큰 지진 없었으니 그런듯
  • 히키코모리 2016/04/17 01:28 # 답글

    피해를 줄이기 위해 일부러 해놓은거라니ㅋㅋㅋㅋ
    저도 정말 처음 봤을떄 우와 어떻게 이렇게 갈라지지?! 했습니다
  • 더스크 2016/04/17 13:15 #

    진짜 내진 설계 분야에선 대단한듯
  • Megane 2016/04/18 13:13 # 답글

    미호크 등장???
    정말 경악스러운 내진설계. 오오~
  • 더스크 2016/04/18 13:19 #

    맨날 당하니 이렇게 발전하나
  • ホンマそれな 2016/04/18 22:45 # 삭제 답글

    저거 앵간해서는 저렇게 안되는데.. 이번에 쿠마모토현에서는 아파트(우리나라맨션)들이 춤추는 걸 볼수 있었다더니 브레이크댄스였나..ㅎㄷㄷ
    일본 처음왔을때 베란다에 창문없고 옆집 하고도 정말 벽도아니고 다다미같은 창(?)으로만 나누어져있어서 불안했는데 탈출경로로 쓰이게 될줄은 꿈에도 몰랐다지요.. 다만 너무 옆집소리가 잘들려서 탈이야 ㅠㅠ
  • 더스크 2016/04/19 11:34 #

    원래 그러라고 만들어놓은거라
  • ㅇㅇ 2016/04/21 03:02 # 삭제 답글

    저 사진보면 블리치에서 월아천충인가? 그거 생각나네요ㅋㅋㅋ
  • 더스크 2016/04/21 12:59 #

    엌ㅋㅋㅋ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7 대표이글루_gag

통계 위젯 (화이트)

117660
2669
4792807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644

애니편성표

클릭몬 광고

구글 광고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