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오랜만에 그 게임 해보고 싶네」 by 더스크

1
켠 후
나 「왠지 갑자기 할 맘이 사라졌네 그만두자」 



2
안다
3
뭘까 이거


이래서 고전게임을 못합니다.
퍼즐은 예외로 치고

4 :風吹けば名無し@\(^o^)/ 2016/04/16(土) 05:19:03.94 ID:5+ti6QvDd.net 
타이틀 로고 보고 질린다


5 :風吹けば名無し@\(^o^)/ 2016/04/16(土) 05:19:26.98 ID:uDJ5beZB0.net 
근데 지우지 않는 세이브 데이터


6 :風吹けば名無し@\(^o^)/ 2016/04/16(土) 05:19:37.74 ID:jANT2IHed.net 
귀찮아지잖아


7 :風吹けば名無し@\(^o^)/ 2016/04/16(土) 05:20:02.60 ID:BruK9TDNr.net 
전에 하던 데이터 로드해서 이것저것 보고 만족


8 :風吹けば名無し@\(^o^)/ 2016/04/16(土) 05:20:07.75 ID:u3I4G+Ni0.net 
지금 딱 그랬다


9 :風吹けば名無し@\(^o^)/ 2016/04/16(土) 05:20:19.05 ID:a6DDj80U0.net 
일단 아이템 놓치기 싫고 공략 볼까
↓ 
왠지 귀찮네 그만두자



12 :風吹けば名無し@\(^o^)/ 2016/04/16(土) 05:21:47.26 ID:KTc0DfFc0.net 
나 「오랜만에 그 게임 하고 싶네~」 


나 「없잖아…」 



13 :風吹けば名無し@\(^o^)/ 2016/04/16(土) 05:22:12.88 ID:5+ti6QvDd.net 
>>12 
팔아버렸네



17 :風吹けば名無し@\(^o^)/ 2016/04/16(土) 05:23:23.52 ID:SluSTG+60.net 
>>12 
나 「그럼 다시 살까…」 

나 「히익! 뭐야 이 프리미엄 가격…」 



14 :風吹けば名無し@\(^o^)/ 2016/04/16(土) 05:22:31.07 ID:9N0HNf5h0.net 
자기 추억에 남아있는 재밌었던 추억의 포인트가 있어도
그 재밌었던 포인트까지 도달하는데 힘들었단 것을 동시에 떠올림



18 :風吹けば名無し@\(^o^)/ 2016/04/16(土) 05:23:29.18 ID:EHNn+11q0.net 
>>14 
맞아맞아
하기 전에 그 재밌었던 걸 떠올리며 두근거리는 거지만



15 :風吹けば名無し@\(^o^)/ 2016/04/16(土) 05:22:35.95 ID:EHNn+11q0.net 
가장 큰건 파워프로 아니냐
언제고 언제고 오랜만에 해볼까 생각해서 켜지만 할 맘 없어짐



20 :風吹けば名無し@\(^o^)/ 2016/04/16(土) 05:23:49.57 ID:m3zRGvIi0.net 
요즘 게임은 인스톨 필수니까 HDD 절약하려고 데이터 지우고 있어서 힘듬 두번 다시 안해


22 :風吹けば名無し@\(^o^)/ 2016/04/16(土) 05:24:04.09 ID:neN7AnNsd.net 
나 「엔카운트률 너무 높잖아 죽인다 너」 


23 :風吹けば名無し@\(^o^)/ 2016/04/16(土) 05:24:13.61 ID:hdlxen9t0.net 
나 「오랜만에 그 게임 하고 싶네」 

나 「근데 아직 안한 게임이 있었지」 

나 「역시 게임 하는거 그만두자…」 



24 :風吹けば名無し@\(^o^)/ 2016/04/16(土) 05:25:14.09 ID:qyJIhgWy0.net 
이런 때니까 말하지만
게임엔 불안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고 생각함



26 :風吹けば名無し@\(^o^)/ 2016/04/16(土) 05:25:55.70 ID:lyQym1LCM.net 
「이 게임 리셋 못해애애애애・・・・」 


28 :風吹けば名無し@\(^o^)/ 2016/04/16(土) 05:26:24.86 ID:rhCxSonh0.net 
로맨싱사가2 샀는데 운하에서 질림


30 :風吹けば名無し@\(^o^)/ 2016/04/16(土) 05:26:50.18 ID:jiSU3Dlc0.net 
택틱스만큼은 마지막까지 했습니다


33 :風吹けば名無し@\(^o^)/ 2016/04/16(土) 05:30:14.23 ID:3yTjxJe40.net 
RPG 같은건 질리는 법이니까
그 장면 보고 싶다고 생각해도 정작 레벨 올리기나 던전, 보스 공략 주회는 괴로워서 결국 안하게 됨



38 :風吹けば名無し@\(^o^)/ 2016/04/16(土) 05:31:50.57 ID:EHNn+11q0.net 
>>33 
그치
2회차 지루해지는 이유랑 같은듯



39 :風吹けば名無し@\(^o^)/ 2016/04/16(土) 05:31:53.31 ID:a6DDj80U0.net 
실기여도 고속 기능 필요하다


40 :風吹けば名無し@\(^o^)/ 2016/04/16(土) 05:32:29.36 ID:wNi8PBza0.net 
그야말로 요즘 steam나온 FF9이 이거


41 :風吹けば名無し@\(^o^)/ 2016/04/16(土) 05:33:01.19 ID:m3kNfiD+0.net 
안다


44 :風吹けば名無し@\(^o^)/ 2016/04/16(土) 05:33:25.17 ID:hdBra/BD0.net 
진짜로 몇번이고 할 정도로 좋아했던 게임은 클리어 시점에서 또 하고 싶어지고 말야


덧글

  • 봉학생군 2016/04/18 13:28 # 답글

    근데 정작 잡으면 그때의 흥이 안나서....
  • 더스크 2016/04/18 16:21 #

    김빠져서 끄고
  • 익명2 2016/04/18 13:33 # 답글

    저 같은 경우는
    1. 문득 생각남.
    2, 해보고 싶음
    3. 이름이 기억안남
    4. 어찌저찌 찾음
    5. 찾으니 귀찮음
    6. 다른거 함
    7. ????
    8. 다시 1로

    사실 그냥 귀찮은것 같지만....
  • 자비오즈 2016/04/18 13:34 #

    이거다 ㅋㅋ
  • 더스크 2016/04/18 16:22 #

    ㅋㅋㅋㅋㅋ
  • 레이오트 2016/04/18 13:37 # 답글

    저는 이스 2 이터널을 재설치해서 플레이했는데 그 시절 감각이 아니라는 점에서 뭔가 웃프더군요 ^^;;;;;;
  • 더스크 2016/04/18 16:22 #

    이스는 언제 해도 재밌긴 하던데
  • Megane 2016/04/18 13:43 # 답글

    아주 가끔 생각나서 돌리는 메가드라이브... 샤이닝포스.....
    에뮬로도 돌릴 수 있지만 역시 게임기...............설치가 귀찮아서 생각났다가 도로 접는...우후후후후
  • 더스크 2016/04/18 16:22 #

    에뮬게임은 찾는 거 자체부터 고역
  • 도미안 2016/04/18 13:49 # 삭제 답글

    「오랜만에 그 게임 해보고 싶네」
    그리고 이런 불지옥 난이도를 클리어한 옛날의 나에게 경배
  • 더스크 2016/04/18 16:22 #

    ㅋㅋㅋㅋ
  • 꿈꾸는드래곤 2016/04/18 14:12 # 답글

    예전에 오랜만에 디아2하고싶어서 켰다가 덴오브 이블에서 바로 질리더군요.
  • 더스크 2016/04/18 16:22 #

    ㅋㅋㅋㅋㅋ
  • Cizq 2016/04/18 17:24 #

    첫 던전 덴 오브 이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하얀삼치 2016/04/18 14:22 # 답글

    심시티나 스카이림 같은게임이

    1. 하기전에는 이렇게 저렇게 컨셉잡고 게임해봐야지.
    2. 키면 하기 귀찮음.
    3. 끔
    4. 다시 1로 반복한다.
  • 더스크 2016/04/18 16:22 #

    ㄹㅇ 아무 이유없이 켰다가 끔ㅋㅋㅋ
  • 아카리 2016/04/18 14:24 # 답글

    "이 게임 원래 이렇게 진행속도 느렸던가......"
  • 더스크 2016/04/18 16:22 #

    gba 겜 같은거 하면 답답함
  • 김괴수 넬류어드 2016/04/18 15:36 # 답글

    저랑은 반대네요 ㅎㅎ

    간만에 생각나서 영웅전설3를 플레이한다.->크..겔드님 크흑->겔드님의 어린시절을 보고싶어 영웅전설5를 플레이한다->크..겔드님 크흑->겔드님이 순례하신길을 다시한번 밟고싶어 영웅전설3를 플레이한다.->크..겔드님 크흑->(질리기전까지무한반복)

    간만에 생각나서 악튜러스를 플레이한다->몇번이나 새로 플레이해도 거지같은 맵이군 ㅜㅜ->엔딩을본다->
    간만에 생각나서 악튜러스를 플레이한다->(반복)

    제가 영전3,5랑 악튜는 각각 20회정도 클리어한거 같네요...

    번외 : 간만에 생각나서 포가튼사가를 플레이한다->버그로 진행불가->열받아서 에디터를 써서 엔딩을 본다->간만에 생각나서 포가튼사가를 플레이한다->이전의 기억이 남아있어서 에디터로 동료를 구해놓고 시작한다->(생략)
  • 더스크 2016/04/18 16:22 #

    영전 무한반복ㅋㅋㅋㅋ
  • 피슈웅 2016/04/18 16:19 # 삭제 답글

    엌... 마비노기...
  • 더스크 2016/04/18 16:22 #

    앜ㅋ 생각나면 하는 게임
  • P토모 2016/04/18 17:16 # 삭제 답글

    의외로 무쌍류는 그럴때 그냥 캐릭 하나 잡고 한판 정도 하고 끌수도 있고...
    리듬게임도 생각나는 노래 몇곡하고 끌수도 있죠.
  • 더스크 2016/04/18 19:25 #

    리듬게임이 좋아 역시
  • Admiral 2016/04/18 17:18 # 삭제 답글

    오랜만에 해보고 싶은데,
    막상 할려고 하면 근래의 CG그래픽에 길들여져서 적응을 못함... (...)

    그때 어떻게 그런걸로 (맵도 제대로 지원대지 않는 상황에서) 공책에 메모하며 길 찾고 놀았는지 궁금할 지경.
  • 더스크 2016/04/18 19:26 #

    ㅇㄱㄹㅇ...
  • Cizq 2016/04/18 17:24 # 답글

    롤러코스터타이쿤...다시 깔아볼까 싶기도 하네요...
  • 더스크 2016/04/18 19:26 #

    온라인이 나왔다고 하던데
  • kia 2016/04/18 18:06 # 삭제 답글

    콘솔게임은 그나마 나은데 온라인게임 겨우 찾았더니 서비스 종료했으면 켜보지도 못하고 추억속으로 ㅠㅠ 마법학교 아스티넬,아르피아 이라던가
  • 더스크 2016/04/18 19:26 #

    ㅠㅠ
  • 듀라한 2016/04/18 18:30 # 답글

    최신 게임도 하다가 갑자기 안하는 판인데 옛날 게임이야 말할것도 없죠ㅋㅋㅋㅋ
  • 더스크 2016/04/18 19:26 #

    ㅋㅋㅋㅋㅋ
  • 외노멜 2016/04/18 19:19 # 답글

    애니도 비슷..
  • 더스크 2016/04/18 19:26 #

    이쪽은 질리지만 않았다면 볼 순 있긴 한데
  • fly365 2016/04/18 19:48 # 삭제 답글

    전 악튜러스 하고싶어서 다운받기 전까지 진짜 흥분됬는데
    다운받고 나니까 로딩화면 들가고 하기싫어서 안했네요 ㅋㅋㅋ
  • 더스크 2016/04/18 20:59 #

    ㅋㅋㅋㅋ
  • 銀君 2016/04/18 20:28 # 답글

    그럴때는 고전게임 방송 및 영상을 보세요!
  • 더스크 2016/04/18 20:59 #

    이거 괜찮음
  • 바람뫼 2016/04/18 22:31 # 답글

    누구에겐 쿠소게, 누구에겐 게임 오브 라이프인 경우도.
    심콥터 리메이크 해라 맥시스.
  • 더스크 2016/04/19 11:32 #

    심콥터 ㅋㅋㅋㅋ
  • 미토선생 2016/04/18 22:32 # 삭제 답글

    내가 경험한 최악의 흐름은
    1.파일 정리나할까
    2.게임에서 몇개를 지움
    3.지운것중에 하고싶은게 생각남
    4.하지만 이름이 기억안남
    5.몇시간에 걸쳐서 찾음
    6.... 별로....
    7.바로끔
    8.쓸데없이 시간을 낭비했다는 자괴감+분노로 지움
    9.몇일후 다시 하고싶어짐....ㅜㅠ
    이겁니다 ㅋㅋㅋ
  • 더스크 2016/04/19 11:32 #

    이름 생각 안나는게 진짜 지독함
  • 저는 딱히 하는게 2016/04/18 23:03 # 삭제 답글

    없어서 그냥 하죠... 분명 3~4년전엔 깨던 더킹 97을 못깨갰고 쿠니오군의 열혈피구는 잘깹니다,,, 매탈슬러그는 발전이란게 없어,,,
  • 더스크 2016/04/19 11:32 #

    메탈슬러근 그래도 재밌잖아
  • 아니 제 실력이 2016/04/19 21:19 # 삭제

    발전이 없어요
  • 무한 2016/04/18 23:18 # 답글

    발더스 게이트 인핸스드 에디션을 샀고 FF9(이건 못 해 봤지만)도 사고 싶...
  • 더스크 2016/04/19 11:33 #

    스팀ㄱ 스팀ㄱ
  • 히키코모리 2016/04/19 08:54 # 답글

    넥슨게임이요
    가끔 추억에 휩싸여 '오랜만에 다시 해볼까'하고 다운을 받고
    넥슨의 마케팅전략에 감탄하며 삭제를 누릅니다
  • 더스크 2016/04/19 11:33 #

    ㅋㅋㅋㅋㅋ
  • 쇠고기 2016/04/19 16:09 # 삭제 답글

    고전게임은 좋아하는 편이라 귀찮고 그러진 않지만 손고자인 관계로
    1. 게임 실행
    2. 씐남
    3. 고전게임 특유의 자비없는 난이도
    4. 쥬-금
    5. 3~4 반복
    6. GG
    이런 느낌.
  • 더스크 2016/04/19 21:13 #

    으앙 GG
  • 비카리우스 2016/04/26 23:05 # 삭제 답글

    트릭스터가 저에게는 그런 게임이지요. 사무치는 그리움에 프리섭을 들어감>사람 없음>의욕 없음>삭제....
  • 더스크 2016/04/26 23:46 #

    ㅋㅋㅋㅋㅋ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0102
635
5128976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666

구글 광고 1

애니편성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