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G에서「도망친다」를 완고히 쓰지 않는 녀석ㅋㅋㅋㅋ by 더스크

1
시간 낭비잖아


2
도망치다 실패하면 그 쪽이 더 낭비

3
그걸로 어드벤티지 얻는 경우도 꽤 있으니까


도망치는 경우는 터무니 없이 적이 강할 땐데
그때는 이미 도망친다에 실패할 뿐이고
결국 얻어맞고 죽음
걍 싸우는게 낫지

4 :風吹けば名無し@\(^o^)/ 2016/06/25(土) 06:12:05.38 ID:awH9drrrp.net 
게임에서조차 도망쳐서 어쩌려고


5 :風吹けば名無し@\(^o^)/ 2016/06/25(土) 06:12:18.61 ID:CAHMSeBB0.net 
도망친 횟수 카운트 하는 게임 진짜 쓰레기


12 :風吹けば名無し@\(^o^)/ 2016/06/25(土) 06:13:04.29 ID:awH9drrrp.net 
>>5 
시간의 모래 횟수까지 기록되는 드라퀘 4는 이상



6 :風吹けば名無し@\(^o^)/ 2016/06/25(土) 06:12:18.64 ID:TjVmNCdA0.net 
FF3 「도망쳐도 된다고(싱긋」 


7 :風吹けば名無し@\(^o^)/ 2016/06/25(土) 06:12:19.38 ID:ObHeubGN0.net 
도망친 횟수 기록되는 거 싫다


18 :風吹けば名無し@\(^o^)/ 2016/06/25(土) 06:13:49.02 ID:66R11LK60.net 
>>7 
엄청 공감



9 :風吹けば名無し@\(^o^)/ 2016/06/25(土) 06:12:37.58 ID:isjo84am0.net 
도망칠 정도면 싸우고 죽는다
게임이고



11 :風吹けば名無し@\(^o^)/ 2016/06/25(土) 06:12:58.48 ID:oLMQ044n0.net 
도망쳤는데 잡혀서 죽는 녀석ㅋㅋㅋㅋ


13 :風吹けば名無し@\(^o^)/ 2016/06/25(土) 06:13:11.65 ID:xtcqZV5g0.net 
로맨싱 사가는 도망치지 않으면 진행이 막힘


14 :風吹けば名無し@\(^o^)/ 2016/06/25(土) 06:13:13.53 ID:MWTumIT7r.net 
전적 보면 승리보다 도망친 쪽이 압도적으로 많다


16 :風吹けば名無し@\(^o^)/ 2016/06/25(土) 06:13:34.60 ID:WxBTeHlE0.net 
놀래켜서 상대가 도망치게 해주자고


19 :風吹けば名無し@\(^o^)/ 2016/06/25(土) 06:13:51.02 ID:vi46wTFo0.net 
메가텐은 도망친다 마구 쓰지만


21 :風吹けば名無し@\(^o^)/ 2016/06/25(土) 06:15:12.27 ID:c0u0ch070.net 
드라퀘의 도망친다 는 싫어


22 :風吹けば名無し@\(^o^)/ 2016/06/25(土) 06:15:34.77 ID:n7+dIwCm0.net 
조금 싸워보고 적 수를 줄이고나서 도망친다
같은 판단 하는 녀석은 굉장해



24 :風吹けば名無し@\(^o^)/ 2016/06/25(土) 06:15:59.06 ID:lnspyZCYp.net 
스맛폰의 드라퀘는 도망친 순간에 오토 세이브 되니까
도망치지 않는 플레이 해도 커맨드 미스하면 끝남



25 :風吹けば名無し@\(^o^)/ 2016/06/25(土) 06:16:25.00 ID:GbDaHE5d0.net 
FF1이라고 하는 어쨌든 도망치는 게임


26 :風吹けば名無し@\(^o^)/ 2016/06/25(土) 06:16:27.40 ID:d7lJsLN00.net 
레벨 올리는게 싫으니까 가능한 레벨 올림 노가다 없이 하려고 도망치지 않는다
본말전도일지도 모르지만



27 :風吹けば名無し@\(^o^)/ 2016/06/25(土) 06:16:37.99 ID:bIGpbzci0.net 
도망친다 실패하면 엄청 얻어맞잖아… 


29 :風吹けば名無し@\(^o^)/ 2016/06/25(土) 06:17:08.43 ID:0X/ExjK8d.net 
기도한다는 뭐냐









최강인가!?



32 :風吹けば名無し@\(^o^)/ 2016/06/25(土) 06:17:40.19 ID:8CcUXLsi0.net 
횟수 카운트하고 있으니까 도망치지 않고 하면 나중에 뭐 상이라도 주는게 아닐까 생각하게 됨


33 :風吹けば名無し@\(^o^)/ 2016/06/25(土) 06:18:12.72 ID:IwfqyKDR0.net 
옛날엔 어쨌든 도망쳤다
지금은 도망친다는 선택지가 머리에 없어
어지간히 귀찮은 녀석이라면 도망치지만



35 :風吹けば名無し@\(^o^)/ 2016/06/25(土) 06:18:44.55 ID:VHu8VklpM.net 
드라퀘는 기본 도망치는 게임이니까
나머진 몰라



37 :風吹けば名無し@\(^o^)/ 2016/06/25(土) 06:19:48.84 ID:CPMiqXms0.net 
지금 게임 해보면, 옛날엔 어렵다고 생각한 게임이 엄청 간단해서 슬퍼짐


38 :風吹けば名無し@\(^o^)/ 2016/06/25(土) 06:19:57.39 ID:kzFYgrJZ0.net 
지금 도망쳐도 대체로 진행되니까


덧글

  • 익명2 2016/06/27 13:48 # 답글

    도망친다->도망칠 수 없었다!->적의 공격!->사망!
    이걸 한두번 당해봤어야지!
  • 더스크 2016/06/27 18:01 #

    ㅇㄱㄹㅇ...
  • 봉학생군 2016/06/27 13:57 # 답글

    죠죠러라면 도망친다는 선택지 또한 좋은 선택지
  • 더스크 2016/06/27 18:01 #

    죠죠러라면 인정
  • 제드 2016/06/27 13:58 # 답글

    요즘은 엑스컴이라든지 다키스트 던전 FTL같은 게임에서 도망친다라는 선택지를 쓰는 경우가 있군요.
  • 더스크 2016/06/27 18:01 #

    죽으면 끝인 게임에선 곤란하긴 하죠
  • wheat 2016/06/27 13:58 # 답글

    도망친다 쓸 상황이면 보통 도망자체가 실패하고 맞아 죽는 수순
  • 더스크 2016/06/27 18:01 #

    레알 너무 서러움
  • jei 2016/06/27 14:00 # 삭제 답글

    실패할 확율 넣어놓고 도망치기 메뉴 처 넣은넘은 진짜 반성해야합니다
  • 더스크 2016/06/27 18:01 #

    100퍼 아니니까 안쓰지
  • 레이오트 2016/06/27 14:01 # 답글

    특히 DQ와 FF 시리즈의 경우에는 차라리 죽어라 싸우는 쪽이 도주하는 쪽보다 생존률이 더 높지요.
  • 더스크 2016/06/27 18:02 #

    정 안될 거 같아서 싸우는데 이겼을 때의 미묘한 느낌
  • 레이오트 2016/06/27 18:04 #

    "살고자하면 죽을 것이오, 죽고자하면 살 것이다!" 는 말이 지금도 통하는 이유 ^^;;;;;;
  • 시로 2016/06/27 14:01 # 답글

    근데 도망쳐야할정도로 강한 상대라는 이유로 도망성공 확률조차 낮게 되어있다면 그건 게임적으로는 모순 아닌가(...)
  • 더스크 2016/06/27 18:02 #

    ㄹㅇ...
  • 남두비겁성 2016/06/27 14:14 # 답글

    브레이브 블레이드도 모르느냐
  • 더스크 2016/06/27 18:02 #

    ㅋㅋㅋㅋㅋ
  • 아힝흥힝 2016/06/27 14:19 # 답글

    파판5:
  • 더스크 2016/06/27 18:02 #

    ㅋㅋㅋㅋㅋ
  • 자비오즈 2016/06/27 14:37 # 답글

    rpg 게임에서 도망치는 이유는 몬스터가 난입해왔을때 빼고는 거의 없지...
    빨리 진행해야되는데 잔몹이 자꾸 시간끄는
  • 더스크 2016/06/27 18:02 #

    벌레 스프레이를 뿌려야해
  • 레이오트 2016/06/27 14:50 # 답글

    도망친다를 선택하는 경우는 너무 인카운터율이 높아서 짜증나고 획득할 수 있는 것도 없는 경우...
  • 더스크 2016/06/27 18:02 #

    잡몹들
  • Aile 2016/06/27 14:56 # 삭제 답글

    광란의 뿔사슴이 난입했다!
    메딕은 도망칠 수 없었다! 낭인은 도망칠 수 없었다!
    광란의 뿔사슴의 발길질! 후열은 혼란에 걸렸다!
    팔라딘은 도망칠 수 없었다!
    이후 새싹 화면과 함께 게임 오버..

    여러분 도망 따윈 제작사의 기만일 뿐입니다 전원을 내리고 다시 켜는 게 정신건강 상 이롭다고요
  • 더스크 2016/06/27 18:02 #

    히익ㅋㅋ
  • 열혈 2016/06/27 15:27 # 답글

    ff5의 치킨나이프는 도망친 횟수가 많으면 많을 수록 강력해지는 무기인 걸로 기억되는...
  • 더스크 2016/06/27 18:02 #

    재밌는 무기네요
  • 지나가던A 2016/06/27 15:34 # 삭제 답글

    울티마 4는 도망치기 쉽지만 미덕 때문에...
  • 더스크 2016/06/27 18:02 #

    미덕 시스템 ㅂㄷㅂㄷ
  • ㅁㄴㅇㄹ 2016/06/27 15:51 # 삭제 답글

    니게테 다메... 니게테 다메... 니게테 다메...
  • 더스크 2016/06/27 18:02 #

    니게챠 다메
  • 맞어 귀찬을때만 2016/06/27 16:05 # 삭제 답글

    성가신놈 걸리거나 계속 싸우기 귀찬을때만 아니면뭐 무시긴하는데
  • 더스크 2016/06/27 18:03 #

    걍 패고 말지
  • ㅋㅋㅋ 2016/06/27 16:08 # 삭제 답글

    게임에서 조차 도망쳐서 어쩌려고 뿜었00
  • 더스크 2016/06/27 18:03 #

    ㅋㅋㅋㅋㅋ
  • 잉붕어 2016/06/27 16:14 # 답글

    그것도 그거지만 위험해서 도망치려고 했다가 도망 실패로 죽을때의 그 기분은 참으로…….

    내게 다가오지 말란말이다아!!
  • 더스크 2016/06/27 18:03 #

    ㄹㅇ 위험도에 비례하는 도주 성공률을 보여야지
  • 사피르 2016/06/27 16:19 # 답글

    만약 아웃라스트 같은 공포게임에 '도망쳐선 안돼!' 난이도가 있었다면.....
  • 더스크 2016/06/27 18:03 #

    ㄷㄷㄷ
  • P토모 2016/06/27 16:39 # 삭제 답글

    남자는...
    물러 서지 않고,
    뒤돌아 보지 않으며,
    후회하지 않는다.
    (북두의 권)
  • 더스크 2016/06/27 18:03 #

    크 멋져
  • kia 2016/06/27 16:50 # 삭제 답글

    도망은 그나저나 랜덤 인카운트면서 도망치는것도 랜덤인 게임 현실성 떨어진다 최소한 적들을 표시하라!
  • 더스크 2016/06/27 18:03 #

    피할 수도 없게 만드냐!
  • 小さな願いのあすか 2016/06/27 17:02 # 답글

    100%도망이 성공하는거 아니면 저도 안하는 편입니다.
    제경우 도망치기를 쓸때는 회복약을 다쓰거나 혹은 최후의 물약 (에릭서 같이 전체 회복) 같은거만 남을때 아니고서는 솔직히 이득보다 손이 더 크거든요.
  • 더스크 2016/06/27 18:03 #

    물약 먹고 살바야에 그냥 다시 시작할란다
  • 우뢰매 2016/06/27 17:26 # 답글

    아...도망치는거...횟수 카운터 되는것도 의외로 심적인 스트레스가 있죠;;
  • 더스크 2016/06/27 18:03 #

    왜 세는건지 댗[ㅔ
  • Admiral 2016/06/27 17:57 # 삭제 답글

    벌레회피스프레이 있는 포켓몬은 유능.
  • 더스크 2016/06/27 18:03 #

    ㅇㄱㄹㅇ
  • 바람뫼 2016/06/27 18:50 # 답글

    그것도 그렇고 옛날 RPG의 랜덤인카운터 시스템도 수수께끼.
    적 종류별로 도트 집어넣을 용량 안 되니까 꼼수쓴 걸 시스템이라고 이름 붙인 거 아닌가?
  • 더스크 2016/06/27 22:41 #

    맞죠...
  • Megane 2016/06/27 19:16 # 답글

    확실히 도망치다가 실패해서 죽는 거보다 싸우다 죽는 게 더 멋있지.......
    하지만 세이브를 안 했다면야...쿨럭.
  • 더스크 2016/06/27 22:41 #

    아아 세이브는 생활화
  • 아스카스 2016/06/27 21:46 # 삭제 답글

    그래도 반드시 전투에서 도주하는 소모품이 있는 RPG는 그나마 자비<
  • 더스크 2016/06/27 22:42 #

    크 양심
  • ㅇㅇ 2016/06/27 22:33 # 삭제 답글

    XCOM "뭐야 퇴각도 안되고 전략 쓰레기인 게임이네"
  • ㅇㅇ 2016/06/27 22:33 # 삭제

    항상 이기는 놈이 위대한 게 아니라 후퇴해서든 어떻게 해서든 지구를 지키는 놈이 위대한 놈이다
  • 더스크 2016/06/27 22:42 #

    ㅋㅋㅋㅋㅋ
  • LostRed 2016/06/28 09:00 # 답글

    게임에서 정도라면 오기부려도 좋쟝....
  • 더스크 2016/06/28 11:12 #

    왜 도망치며 사는거야
  • ㅇㅇ 2016/06/28 09:53 # 삭제 답글

    오히려 진짜로 도망치고 싶은 불공평한 중간보스전이나 이런데는 못도망치게하니까..
  • 더스크 2016/06/28 11:13 #

    강제 이벤트 ㅂㄷㅂㄷ
  • 풍신 2016/06/28 14:33 # 답글

    보통의 RPG에선 거의 도망갈 바엔 싸우는게 났지만 엔카운터율 극악인 던전에서 싸우는게 귀찮아졌을 때나, 라스트 던전의 라스트 보스 만나기 직전인데, 쓸데없이 강한 적과 만나서 MP나 SP, 아이템 소모하기 싫을 때, 또는 텐션이나 리미터 한계까지 올려서 통상 공격이 필살기로 바뀐 상태일 때 정도는 도망가는게 좋죠. 그 외의 경우는 도망치면 강해지는 치킨 나이프 같은게 있지 않은 이상 도망칠 가치가 없고요. (또 도망치면 공격력 깎이는 브레이브 블레이드를 갖고 있다면 내 사전에 도망은 없다!!!)

    아! 페르소나 같은 경우 갖고 있는 페르소나+데리고 온 동료가 화 속성 공격이 없는 상황에, 화속성 이외에 물리까지 전부 내성을 갖고 있는 셰도우 같은게 등장하면 도망칠 수 밖에 없다!!! 페르소나나 여신전생 시리즈에선 도망친 기억이 많네요.
  • 더스크 2016/06/28 20:21 #

    페르소나 도망침으 ㄴ필수
  • .... 2016/06/29 03:34 # 삭제 답글

    보통 도망가는건 잡기 귀찮거나 물약도없고 체력이고 마나고 걸래고 한경우지....
  • 더스크 2016/06/29 11:31 #

    어쩔 수 없으니까 가는거 진짜
  • 쇠고기 2016/06/29 16:47 # 삭제 답글

    포켓몬 BW 단굴 옹골참 그켬........
  • 더스크 2016/06/29 17:22 #

    히익
  • 머엉 2016/07/03 01:08 # 삭제 답글

    FF3에선 도망치지않으면 진행이 안되는 시나리오도 있죠
    절대 못이기는몹..
    SD나이트건담이야기 3 에선 명성시스템이 있어서
    도망칠때마다 감소!
    물론 후반가면 아무쓸모없는 명성이지만
    초반부 명성이 낮으면 동료한명을 얻을수없어서
    일부러 명성노가다하던 기억도..
  • 더스크 2016/07/03 12:11 #

    명성 노가다 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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