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회사의 신인 프로그래머다만, 너무 힘들다 ㅋㅋㅋㅋㅋㅋ by 더스크

ID:nUE0nlGb0.net 
태연히 이거 절대로 기간 중에 끝낼 수 없잖아 싶은 양의 작업을 강요당함
평균 퇴근 시간은 22:00 정도
그만둘까



2
간바루조이

3
조이조이


보라 이게 NEW GAME의 현실이다!!

4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6/07/20(水) 03:10:39.507 ID:0IGLu+ZX0.net 
하루에 어느 정도나 일함?



8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6/07/20(水) 03:11:04.862 ID:nUE0nlGb0.net 
>>4 
이거 내일 아침까지 해도 끝나지 않잖아 라고 말하고 싶어지는 양



13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6/07/20(水) 03:12:24.475 ID:0IGLu+ZX0.net 
>>8 
나 개인이 게임 만들고 있지만 프로가 어떤 일을 하고 싶은지 알고 싶은거야
구체적으로 어떤 걸 하루만에 만들어?



28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6/07/20(水) 03:25:38.590
 ID:nUE0nlGb0.net 
>>13 
나 자신은 연수 후에, 한결같이 소스 코드 쓰고 테스트 테스트 란 느낌
DirectX나 OpenGL의 코드도 제대로 못쓰므로



5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6/07/20(水) 03:10:54.769 ID:w3gy2Ujca.net 
유명 게임이랑 얽힌적은?


19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6/07/20(水) 03:16:14.606
 ID:nUE0nlGb0.net 
>>5 
뭐 누구든 알고 있는 회사야 일단



23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6/07/20(水) 03:18:13.925 ID:bVmhEUuh0.net 
>>19 
말해도 아무도 모른다 정기



29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6/07/20(水) 03:26:33.620
 ID:nUE0nlGb0.net 
>>23 
진짜로 남녀노소 누구나 암
차로 말하자면 토요타 혼다 정도의 지명도



7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6/07/20(水) 03:11:02.962 ID:Ffe1bU7E0.net 
게임 없게는 지금 바쁜 시기지


9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6/07/20(水) 03:11:38.838 ID:5wyKC+qKK.net 
진짜냐 10시에 돌아가는건가


12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6/07/20(水) 03:12:17.809 ID:T3NrEpTMd.net 
프로그래머는 토목이나 다름 없으니까
지금의 리소스 풍족한 시대에서 유저가 프로그래머에게 은혜를 느끼는 일은 없어



21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6/07/20(水) 03:17:35.465 ID:BrlVV+rN0.net 
IT 토목이라고 하지만 토목 쪽이 낫지 않을까 정시 퇴근 할 수 있고 운동 부족도 해결되고


22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6/07/20(水) 03:18:06.525 ID:SdXVH4EOp.net 
>>21 
힘들잖아



26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6/07/20(水) 03:22:40.658 ID:UJuQjp7A0.net 
JAVA라던지 C++라던지 모르겠는데 프로그래머는 될 수 있어?


32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6/07/20(水) 03:28:26.720 
ID:nUE0nlGb0.net 
>>26 
기반이 공학계인 녀석이나 독학으로 해온 녀석이 아니면 힘들거라고 생각해



30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6/07/20(水) 03:27:27.217 ID:TreT9fkn0.net 
그런 게임 회사는 닌텐도나 소니 정도 밖에 없잖아


38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6/07/20(水) 03:39:55.516 ID:RRda3z4k0.net 
비싼 수업료라고 생각하고 다른 일 찾아


39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6/07/20(水) 03:41:31.356 ID:Hf/D5w99a.net 
학생 시절 정말 좋아했던 게임 소프트 회사에 「졸업하면 귀사에 들어가고 싶습니다」 같은 편지를 보냈더니, 거기 스탭이 총출동해서 자필로 길게 「그만둬」란 열정적 어드바이스 보내줬다. 지금도 소중히 보관하고 있습니다
↑ 
이거 떠올렸다ㅋ



40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6/07/20(水) 03:48:38.407 ID:s/57LVupK.net 
>>39 
웃었다



44 :以下、\(^o^)/でVIPがお送りします 2016/07/20(水) 03:58:43.109 ID:jatGFdSN0.net 
프로라도 그렇게 잔업 하는데 게임 만들고 싶다는 것도 이상한 얘기지



덧글

  • 시로 2016/07/22 10:10 # 답글

    39 엌ㅋㅋㅋㅋ
  • 더스크 2016/07/22 16:25 #

    ㅋㅋㅋㅋㅋㅋ
  • 코딩지옥 2016/07/22 10:25 # 삭제 답글

    프로그래밍하는 직업을 가지느니 보증을 서고 도박을 하고 사채를 쓰세요.
  • 더스크 2016/07/22 16:25 #

    히익
  • 익명2 2016/07/22 10:26 # 답글

    39...... 저걸 다르게 보면 너는 필요없다는 소리.....?
    그리고 닌텐도는...... 어.... 살아있나?
  • 더스크 2016/07/22 16:25 #

    닌텐도 날아오르는 중
  • 익명2 2016/07/22 17:00 #

    아니 닌텐도 회사 말고 직원들.......
  • P토모 2016/07/22 10:45 # 삭제 답글

    현직 일본에서 게임 회사 다니는 프로그래머인데,
    매일 정시 칼 퇴근에, 노동강도는 좀 낮은 편일까요...
    규모가 수백명 정도의 중간급 규모라서 그런가..
    주3일 정도는 퇴근후에는 체육관 가서 헬스하거나, 수영하고...
    그리고 집에 가서 고오급 시계
  • Cizq 2016/07/22 11:33 #

    한국 게임회사에서는 있을 수 없는 일이군요.
    야근을 안하면 충성심이 낮다고 징계먹이는 회사도 있는데 ㄷㄷ
  • 엘레시엘 2016/07/22 14:47 #

    한때 국내의 N모사...라고 해도 몇 없구나...에서는, 벽에 각 부서의 총 야근 시간을 그래프로 그려놓고 매일 아침 업데이트 하면서 할당량 강요까지 했다고 하더군요(...) 나름 대기업 축에 들어간 놈들이 하는 짓거리 하고는.
  • P토모 2016/07/22 16:16 # 삭제

    애초에 여기는 9시 이후에 야근은 신고를 해야 하고,
    그것도 너무 많이 넣으면 감사들어와요...
    1부로 상장할때도 그렇게 너무 블랙 요소가 있으면 불리해서...

    물론 일본도 과거에는 하청의 하청의 하청 같은게 심화되고 블랙이 많아지고... 그랬다는데 많이 좋아졌다는군요. 저는 아직 몇년차 안 되서 과거의 일은 잘 모르지만요
  • 더스크 2016/07/22 16:25 #

    ㄷㄷㄷㄷ
  • 지나가던A 2016/07/22 11:20 # 삭제 답글

    그래도 프로그래머라니, 부럽다...
  • 더스크 2016/07/22 16:25 #

    그런가영..
  • 잉붕어 2016/07/22 12:29 # 답글

    언제나 현실은 시궁창인 법이지요. NEW GAME은 프로파간다라고요! 업계의 현실을 속이려는 프로파간다!
  • 더스크 2016/07/22 16:25 #

    ㅋㅋㅋㅋㅋ
  • 쇠고기 2016/07/22 14:40 # 삭제 답글

    설마 임천당인가.......
  • 더스크 2016/07/22 16:25 #

    그럴지도 몰라
  • 아카리 2016/07/22 15:02 # 답글

    퇴사 해라 아오바!
  • 더스크 2016/07/22 16:25 #

    ㅋㅋㅋㅋ
  • 바람뫼 2016/07/22 16:49 # 답글

    확실히 툴도 모르는 애가 입사한다는 것부터가...
    잠깐, 그럼 뭘 보고 뽑은 겨?!
  • 더스크 2016/07/22 19:38 #

    열정
  • Admiral 2016/07/22 17:08 # 삭제 답글

    달빠넷의 모 프로그래머는 일본으로 이직했더니
    간혹 만날 수 있는 한국인 상사만 안 만나면 존나 꿀이라더만.

    ...랄까 한국인은 왜 어느 나라 가든 이상한거 전파할까요?
  • 더스크 2016/07/22 19:38 #

    ㄹㅇ...
  • ㅇㅇ 2016/07/23 22:43 # 삭제

    달빠넷은 90%쯤은 걸러서 들어야되는곳입니다
  • ㅇㅇ 2016/07/23 22:44 # 삭제 답글

    근데 하는 얘기 들어보면 개발 투입용이라기보단 그냥 일용직 SI 최하노동자 수준의 실력인데.....?
  • 더스크 2016/07/23 23:39 #

    ㄹㅇ
  • 메가라임 2016/07/25 05:08 # 답글

    ...
    그러니까 인디게임을 만들면 됩니다 하하
    ...
    희망을 가져보도록하죠 일단...
    아니면 다국적 기업이나... 블리자드라던가?
    뭐 인맥 구해서 인디게임 창업이 가장 괜찮을지도...?
  • 더스크 2016/07/25 13:07 #

    만들라니 ㅜ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7 대표이글루_gag

통계 위젯 (화이트)

141416
2671
4950453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655

애니편성표

클릭몬 광고

구글 광고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