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리시마 카즈히코「점프의 『우정・노력・승리』는 전부 무의미. 그런건 바보나 하는 소리」 by 더스크

1
토리시마 카즈히코
 정확히 말하자면, 「우정」이랑 「승리」는 바릅니다. 하지만, 「노력」은 아이들이 정말 싫어하는 겁니다
 그러니까 『드래곤볼』에선 「노력」은 시키지 않았습니다. 「수행했습니다」라곤 해도, 그래도 어디까지나 결과를 보여갈 뿐

 그럴게 「폭포를 맞으며 수행한다」라던지, 그런 바보같은 얘기가 현실엔 의미가 없다는 것 정도, 거야 요즘 애들은 알고 있다구요 
 「노력」 같은걸론 어떻게도 안되는 현실이 있다는 것 정도, 아이들은 어릴 적부터 싫을 정도로 알고 있습니다

 만화라고 하는 미디어는, 그런 아이들을 격려하기 위해 발달해 왔습니다
 하지만, 그 때 「폭포를 맞으며 수행하면 강해집니다!」 같은 수상쩍은 「노력」의 얘기 같은걸론, 그런 아이들을 격려할 수 없습니다
  
 아이들을 얕보면 안된다구요


토리시마 카즈히코
전설의 명 편집자
드래곤볼, 전영 소녀 등등 


2
출처
http://news.denfaminicogamer.jp/projectbook/torishima/5

3
일리 있다




4 :風吹けば名無し@\(^o^)/ 2016/09/05(月) 19:41:09.38 ID:BAPqTPtD0.net 
이세계 전생한다오!


5 :風吹けば名無し@\(^o^)/ 2016/09/05(月) 19:41:45.17 ID:OZCFTm1d0.net 
>>4 
아이들을 얕보면 안됩니다



7 :風吹けば名無し@\(^o^)/ 2016/09/05(月) 19:42:18.73 ID:TLNjojIxp.net 
>>4 
무대는 중세!



6 :風吹けば名無し@\(^o^)/ 2016/09/05(月) 19:42:10.55 ID:3DSpVGxc0.net 
공수 바보 1대를 근본부터 부정하나


9 :風吹けば名無し@\(^o^)/ 2016/09/05(月) 19:42:44.24 ID:OZCFTm1d0.net 
>>6 
아이들을 얕보면 안됩니다



12 :風吹けば名無し@\(^o^)/ 2016/09/05(月) 19:43:39.32 ID:rt1DefgH0.net 
>>6 
지금 얘기임



8 :風吹けば名無し@\(^o^)/ 2016/09/05(月) 19:42:18.90 ID:8CcOA/rE0.net 
토가시 「감사의 정권 찌르기」 


10 :風吹けば名無し@\(^o^)/ 2016/09/05(月) 19:42:44.24 ID:G38tY9a00.net 
근데 헌터의 수행편은 재밌지
노력을 재밌게 그리는 역량 문제



14 :風吹けば名無し@\(^o^)/ 2016/09/05(月) 19:44:13.75 ID:nWnNEGuHr.net 
>>10 
재미 없는데



17 :風吹けば名無し@\(^o^)/ 2016/09/05(月) 19:44:44.63 ID:rt1DefgH0.net 
>>10 
드래곤볼은 단순히 전투력의 자릿수만 올릴 뿐이고



11 :風吹けば名無し@\(^o^)/ 2016/09/05(月) 19:43:22.55 ID:86A4RDBN0.net 
유능


13 :風吹けば名無し@\(^o^)/ 2016/09/05(月) 19:43:52.95 ID:wX21f+MFd.net 
밍기적 밍기적 노력하면 금방 연중되서 끝나버리잖아
수행편을 해도 되는건 어느 정도 히트한 작품임



15 :風吹けば名無し@\(^o^)/ 2016/09/05(月) 19:44:19.20 ID:OZCFTm1d0.net 
그리고 인터뷰 중에
「만화의 스토리는 아무래도 좋다. 캐릭터가 중요하고 스토리는 캐릭터를 돋보이게 하기 위한 도구」 
같은 것도 말함



894 :風吹けば名無し@\(^o^)/ 2016/09/05(月) 20:51:50.66 ID:+ZbxSN680.net 
>>15 
아라키고 같은 소리 했었지



18 :風吹けば名無し@\(^o^)/ 2016/09/05(月) 19:44:53.87 ID:/JkNZIqAa.net 
이 인터뷰 재밌었음


24 :風吹けば名無し@\(^o^)/ 2016/09/05(月) 19:45:36.45 ID:OZCFTm1d0.net 
>>18 
토리야마 아키라가 천재인가 했는데 토리시마도 아무리 생각해봐도 천재



20 :風吹けば名無し@\(^o^)/ 2016/09/05(月) 19:45:12.49 ID:RyG2QpVf0.net 
점프에 한하지 않고 만화의 혈통 쪽이 문제고


22 :風吹けば名無し@\(^o^)/ 2016/09/05(月) 19:45:20.83 ID:6GC/qZKS0.net 
노력 그렇게 안됨?


23 :風吹けば名無し@\(^o^)/ 2016/09/05(月) 19:45:24.44 ID:fqxXxoTQp.net 
이건 Dr. 마시리트


25 :風吹けば名無し@\(^o^)/ 2016/09/05(月) 19:45:37.53 ID:l8W8b0wL0.net 
용선인의 수행편 제대로 묘사했잖아


26 :風吹けば名無し@\(^o^)/ 2016/09/05(月) 19:46:03.91 ID:dxo4LooU0.net 
중요한건 「담당 노력 앙케이트」 


66 :風吹けば名無し@\(^o^)/ 2016/09/05(月) 19:50:21.58 ID:KyI95FAVp.net 
헌터X헌터는 수행편 재밌는데



덧글

  • P토모 2016/09/08 14:59 # 삭제 답글

    나루토 보면 뭐... 혈통 눈깔 싸움 되서....
    그래서 유일하게 노력으로 인간의 한계를 뛰어넘은 갓 가이 선생님만 남고...ㅋ
  • ㅇㅇ 2016/09/08 15:01 # 삭제

    쓰레기 마을의 인성도 남았는데여
  • 레이오트 2016/09/08 15:30 #

    무엇보다 네지는 그런 불편한 진실을 무려 1권에서 폭로했다 스포일러 했다는 죄목으로 끔살당했죠.
  • aLmin 2016/09/08 15:58 #

    역시 쓰레기마을. 내부고발자는 살아남지 못하죠.
  • 더스크 2016/09/08 17:38 #

    혈통 눈깔 싸움이 재밌긴했다는게 또 함정
  • 익명2 2016/09/08 15:05 # 답글

    아 그래서 요즘 전생물이 많구나..
    그럼 이제노력은 없애야...
  • 더스크 2016/09/08 17:38 #

    ㅜㅜ
  • 레이오트 2016/09/08 15:10 # 답글

    악마의 열매로 대표되는, 능력자 한가득인 원피스가 도리어 혈통제일주의에 전면적으로 배치되는 작품이지요.
  • aLmin 2016/09/08 15:59 #

    D의 일족...
  • 레이오트 2016/09/08 16:05 #

    에이스는 D의 일족임에도 결국 ㅠㅅㅠ
  • 더스크 2016/09/08 17:39 #

    거품왕 에이스
  • 나그네 2016/09/08 15:13 # 삭제 답글

    뭐, 실제론 노력과 재능과 시운이 합쳐져야 성공하니까요. 셋 중 하나라도 부족하다면 어려운게 현실.
    결국 지구인 크리링이 노력과 시운(나메크성에서 최장로의 도움 등)이 따랐지만 재능이 부족하여 사이어인들에게 밀린 것처럼 세가지의 성질이 합쳐져야 승리하는 것이죠.
    그리고 15>> 저 말이 어쩌면 정확한 것이, 결국 현재 일본 만화사업의 핵심은 캐릭터지 스토리가 아니니까요. 더 깊이 들어가면 정말 많은 이야기가 나오겠지만 틀리진 않죠.
    결국 엔터테인먼트 산업 전체가 그렇단 겁니다. 성공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끌려면 천편일률화 될 수 밖에요.
  • 더스크 2016/09/08 17:40 #

    캐릭만 내세우는 작품이 늘어나긴 했지만
    그게 또 좋달까
  • 콜오브듀티모던워페어 2016/09/08 15:39 # 답글

    역시 헌터헌터는 갓

    네테로 수십년수련 <<<<<<<혈통,종족빨 메르엠<<<<<<<<<<<<<<<<<<<<<<<<<<<<<<<<<<<<<<<<<<<<<<<<<<<<<<<<<<<<<<<<<<<<<<<<<<<<<<<<<<<<<<<<<<<<<<<<<<<<<<<<<<<<<<<<<<<<<<<<<<<<<<<<<<<<<공장에서 찍어내는 미니어쳐 로즈 1발
    노력따위 ㅇㅈ합니다.
  • 더스크 2016/09/08 17:40 #

    캬 갓로즈
  • 루트 2016/09/08 15:53 # 답글

    현실은
    [우정 노력 승리]의 공식의 만화그린 사람이 성공한 사람입니다.
  • 더스크 2016/09/08 17:40 #

    ㅋㅋㅋㅋ
  • aLmin 2016/09/08 16:04 # 답글

    우정은 인맥을 뜻하고 노력은 혈통과 운빨을 교묘히 가리기 위한 수단에 불과하며 승리는 정의로 포장되죠.

    교활한 작가만이 저 셋을 잘 다룰 수 있으며 개중에는 점프를 닦는 이도 있었...응?
  • 더스크 2016/09/08 17:40 #

    점프닦잌ㅋㅋ
  • 레이더 2016/09/08 16:12 # 삭제 답글

    참 어려운 것...그래도 캐릭터가 중요하다는 말은 무척 공감되네요.
    애니메이션이 시즌2에 돌입하면 예전 캐릭터에 비해 개성이 부족하다거나 괴리감이 있다거나와 비슷한거려나?
  • 더스크 2016/09/08 17:40 #

    뭔가 이상해지는 애니들이 꼭 있죠
  • 듀라한 2016/09/08 17:17 # 답글

    중요한건 힘들게 수행했다는 사실이 아니라 강해지는 과정을 재미있게 하는거죠.
    헌터헌터의 경우에는 수련이 아니라 미션 수행을 하다보니 강해졌다는 느낌이고
  • 더스크 2016/09/08 17:41 #

    그게 또 재밌었으니까 인기가 많았죠
  • kayajack 2016/09/08 17:43 # 답글

    파워벨런스 만 좀 맞아도 좀 괜찮아질것을...
    이래저래 점프의 용두사미엔 회의를 느끼는군요...
  • 더스크 2016/09/08 22:22 #

    그냥 하지 마... 라는 느낌
  • 명탐정 호성 2016/09/08 20:54 # 답글

    담당, 노력, 앙케이트가 도대체 무슨 의미
  • 더스크 2016/09/08 22:23 #

    편집 담당을 잘만나고
    작가의 노력이 필요하고
    잡지 앙케이트 결과가 전부란 소립니다
  • 명탐정 호성 2016/09/09 06:56 #

  • Admiral 2016/09/09 01:45 # 삭제 답글

    애들ㅋㅋㅋ
    점프에 은혼, 식극의 소마 등도 연재되잖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 더스크 2016/09/09 10:47 #

    ㅋㅋㅋㅋㅋㅋ
  • 옛꿈 2016/09/09 03:04 # 답글

    아무리 노력을 싫어해도 그렇지,
    태어나자마자 힘, 여자, 지식 모두 터득하는 이세계는 너무하잖아.
    가장 저질은 주인공 똑똑하게 만들려고 나머지 바보 만들기...
  • 더스크 2016/09/09 10:48 #

    ㄹㅇ 그건 너무하긴 해
  • 주사위 2016/09/09 15:01 # 답글

    점프의 저 캐치프레이즈 시대에 밀려 사라질 날이 금방 오려나요?
  • 더스크 2016/09/09 23:01 #

    오겠죠
  • 소시민A군 2016/09/11 16:12 # 답글

    승리맨, 우정맨, 노력맨 삼형제 중에 노력맨이 제일 후달려보이긴 했습니다.
  • 더스크 2016/09/11 23:39 #

    ㅋㅋㅋㅋㅋ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7 대표이글루_gag

통계 위젯 (화이트)

170485
2617
4764910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641

애니편성표

클릭몬 광고

구글 광고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