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관「게임만 해와서 인기 없는 사람과 연애만 해와서 인기 있는 사람」 by 더스크

1
면접관 「어느쪽이 재밌는 게임을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합니까?」



3
후자겠지

4
전자


사실 둘 다 필요한게 게임 업계라 카더라

5
압도적 후자


6
야구 오타쿠랑 게속 부활동으로 농구 해온 녀석, 어느쪽이 야구를 잘할까요 


20
>>6 
후자겠지



8
사람에 따라 다르므로 모릅니다



후자만 뽑던 결과 지금 뭐 없냐?|


25
>>9 
오타쿠 업게는 전자 투성이니까



10
게임하면서 인기 있는 놈


12
게임도 연애도 잘하는 슈퍼맨


15
게임의 장르로 상당히 변할듯


16
게임은 혼자서 만드는 게 아니므로


18
후자는 한명 있음 되겠지


19
장르에 따라


21
전자지


22
갸루게로 충분하단 말야


55
뭐 양쪽 있는 편이 좋겠지 실제론


덧글

  • Sung 2016/12/29 14:18 # 삭제 답글

    게임만 한아이가 장점만 골라서 갓-게임을 출시할수있을거같으니 전자로(내가 게임만 하니까)
  • 더스크 2016/12/29 23:06 #

    ㅋㅋㅋㅋㅋ
  • 레이오트 2016/12/29 14:29 # 답글

    당연히 게임을 더 잘 아는쪽이죠.
  • 더스크 2016/12/29 23:06 #

    이거다
  • 잉붕어 2016/12/29 14:34 # 답글

    아니, 미연시 쪽이라면 몰라도 다른쪽은 연애로 인기 있는것과 큰 관련 없는 게임들도 많은데.

    밀리터리라던가, 밀리터리라던가, 밀리터리라던가.

    ……아, 그래서 일본의 밀리터리 게임이라는게 그런건가?
  • 더스크 2016/12/29 23:06 #

    근데 국산 밀리터리겜은...
  • 풍신 2016/12/29 14:40 # 답글

    연애로 인기 있는 사람이 압도적으로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을 못 만든다고 생각합니다. 연애 시뮬레이션엔 이상이 담겨야 하지 현실이 담기면 시궁창이 되기 때문에...
  • 더스크 2016/12/29 23:06 #

    이상주의 ㅆㅆㅌㅊ
  • 익명2 2016/12/29 14:52 # 답글

    둘을 섞어 튀어나온 혼종이 더 잘 만들겠...
  • 더스크 2016/12/29 23:07 #

    히익
  • 몬토 2016/12/29 14:56 # 답글

    전자죠. 뒤쪽은 너무 현실적인거고 결국 판매되는 게임을 사는 층이 원하는건 판타지거든요.
    전에 리얼한 연예시물레이션 게임이 나온적이 있던걸로 기억하는데 이것저것 신경쓸게 많아서 귀찮다고 플레이어들이 버리고 개망작이라고 소문이 퍼져서 망한게 있던걸로 기억함.
  • 더스크 2016/12/29 23:07 #

    엌ㅋㅋㅋㅋ
  • Sakiel 2016/12/29 17:11 # 답글

    둘다 정답은 아니죠. 게임만 하는 사람들은 차고 넘치게 많지만 그 게임이 왜 재밌는지 구체적이고 실용적으로 조언해줄 수 있는 사람은 극소수에 불과합니다. 반대로 인간관계를 잘 아는 사람은 게임은 몰라도 사람들이 좋아하는 세일즈 포인트를 잘 잡아낼 순 있겠죠.
  • 더스크 2016/12/29 23:07 #

    즉 여럿 필요하다
  • ㅇㅇ 2016/12/29 17:39 # 삭제 답글

    둘 다 필요하긴 한데 전자는 충분하니까 후자 아님???
  • 더스크 2016/12/29 23:07 #

    히익
  • 도미안 2016/12/29 18:53 # 삭제 답글

    -전자입니다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면접관님은 인기 없어보이니까요
  • 더스크 2016/12/29 23:07 #

    ㅜㅜ
  • Cizq 2016/12/29 19:21 # 답글

    판타지 많이, 리얼리티 적당히 라는 관점에서 보자면...

    둘 다 채용하되 너무 리얼리티에만 치우치면 그건 이미 즐기기 위한 Game에서 벗어날 위험성이 높으니 가능한 '이상'을 보여줄 것. 따라서 전자가 가지고 있는 능력을 충분히 존중할 것.
  • 더스크 2016/12/29 23:07 #

    협업이다
  • 메가라임 2016/12/29 19:30 # 답글

    엥..? 게임을 만드는 데 연애가 무슨 의미가...??!
    차라리 베스트셀러 출간한 작가랑 비교한다면 나을지도 모르겠지만 말이죠.
  • 더스크 2016/12/29 23:08 #

    근데 작가 데려오면 잘할 거 같은데
  • 듀라한 2016/12/29 20:43 # 답글

    어짜피 느그들이 필요한건 야근 잘하는 사람 아니냐?
  • 더스크 2016/12/29 23:08 #

    ㅇㄱㄹㅇ
  • Admiral 2016/12/29 22:18 # 삭제 답글

    연애만 해서 인기 많은 리얼충이 오타쿠가 좋아할만한 게임, 히로인을 만들겠냐? (편견)
  • 더스크 2016/12/29 23:08 #

    ㅂㄷ
  • 루트 2016/12/29 22:20 # 답글

    게임에 대한 개인철학에 대한 문제입니다. 내적깊이에 신경쓰느냐 멋져 보이게 하느냐의 문제인데, 전자의 경우 다크소울이 튀어나올것이고 후자의 경우 콜오브듀티가 튀어나옵니다. 정답이 없지만 개발에 있어 어느쪽을 지향하냐는 정신을 찌르는 질문. 은근히 이 질문 대비해야겠네요.
  • 루트 2016/12/29 22:26 #

    전 후자. 게임을 몇천시간하고 개발을 백시간해봤는데 하는뇌랑 만드는뇌는 다르더라구요. 이러면 재밌겠지라고 만들고 모르는 사람들에게 테스트해보니 내 취향과 상통하는 사람 이외의 다른 모든 사람들이 게임을 거부하는 사태갘ㅋㅋㅋㅋ
  • nolifer 2016/12/29 22:41 #

    이번에 인워 나온것만 봐도 영 아니라서...
  • 루트 2016/12/29 22:46 #

    그래도 콜옵시리즈는 남자들의 마음을 잘꼬셔서 흥행했잖습니까
  • 더스크 2016/12/29 23:09 #

    근데 이번 콜옵 좀...
  • ㅇㅇ 2016/12/30 17:51 # 삭제

    사람들이 아무리 구시렁대도 매출 잘나오면 장땡
  • 주사위 2016/12/30 11:45 # 답글

    전자는 게임을 잘 아는데 자기 취향범벅의 게임을 만들가능성이 높지요.

    애니는 철혈을 똥펀스가 대표적인 예입니다! 감독이랑 각본가 아주 신났어요. 신났어. ㅂㄷㅂㄷ

    뭐든지 적절한 비율로 조합해야 됩니다.
  • 더스크 2016/12/30 12:00 #

    ㅋㅋㅋㅋ
  • ㅇㅇ 2016/12/31 09:10 # 삭제 답글

    상식적으로 보면 전자가 필요할 것 같지만 그럼 너무 비현실적인 그야말로 윗분 말처럼 취향범벅 기분나쁜 망상게임이 나올 가능성이 높으므로 후자.

    왜냐하면 전자는 이미 게임 업게에 수도 없이 많이 있기 때문(...)
  • 더스크 2016/12/31 13:41 #

    둘을 적절히 섞습니다 일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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