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둑 톱 기사, 수수께끼의 AI에게 구축당함 by 더스크

1
인터넷에 수수께끼의 바둑 기사 「Master」가 출현, 세계 톱 기사를 차례차례 격파
http://nlab.itmedia.co.jp/nl/articles/1701/03/news011.html

http://blog.naver.com/dndb018/220901742547
자세한 내용은 이쪽을 보시면 아실거 같고



2
이야마도 당한 모양

3
sai 


헤이안 시대에서 바둑하다 돌아가신 그분입니까


7
진짜 본인방이네


9
괴물


10
아까 현재 한국 No1의 박정환 발리더라


12
어차피 인공지능이겠지


13
나임


14
어차피 AI다

요즘 시대 이런 일도 있구나



16
바둑 일은 잘 모르겠다만 넷바둑을 공개로 하는거냐?

사적인 자리에서 진거니까 부끄러워서 말 못하겠네



23
>>16 
인터넷에서 공개 대국 하고 있음

이야마는 이길 거 같았는데 마지막에 당함 



19
SAI냐


20
뭐 바둑의 AI는 단순히 강하기만 한게 아니라 포석이 재밌으니까 좋아


22
오히려 슬슬 AI끼리의 시합도 해줬음 한다
일본도 개인이 아니라 좀 더 진심으로 AI 만들었으면



24
바둑 엉망진창 당하는게 심해서 웃음
부채질하던 바둑충도 이젠 장기 부채질 못하겠지 이거



덧글

  • P토모 2017/01/05 13:48 # 삭제 답글

    그야말로 고스트 바둑왕...
  • 더스크 2017/01/05 18:32 #

    이 천재는 누구지?!
  • ㅈㄴㄱㄷ 2017/01/05 13:50 # 삭제 답글

    이거 알파고라고 하더라구요
  • 더스크 2017/01/05 18:32 #

    저도 그렇게 들음여
  • RuBisCO 2017/01/05 13:55 # 답글

    알파고의 테스트 버전이라고 하더군요.
  • 더스크 2017/01/05 18:32 #

    저도 그렇게 들었습니다
  • windxellos 2017/01/05 14:21 # 답글

    온갖 고수들이 모조리 나가떨어졌다 하니 저 알파고를 상대로 어떻게든
    1승은 건져낸 이세돌 기사가 정말 대단하긴 대단했던 것 아닌가 싶어집니다.
  • 더스크 2017/01/05 18:32 #

    진짜로 굉장한듯
  • 익명2 2017/01/05 14:28 # 답글

    가면 갈수록 더 대단해지는 이세돌 기사...
  • 더스크 2017/01/05 18:33 #

    탈인간인가
  • 남가월가 2017/01/05 14:32 # 답글

    사이네
  • 더스크 2017/01/05 18:33 #

    사이였어
  • 스탠 마쉬 2017/01/05 14:40 # 답글

    국가감정을 떠나서 인류를 위해서 일본이든 중국이든 저 인공지능 이겨줬으면...
  • ㅇㅇ 2017/01/05 17:32 # 삭제

    일본이나 중국보다 한국이 잘하는데 개발림
  • 더스크 2017/01/05 18:33 #

    안될거 같으여..
  • ㅇㅇ 2017/01/05 20:11 # 삭제

    1등은 이미 중국임
  • 다져써스피릿 2017/01/05 15:34 # 답글

    알파고ㄷㄷㄷ
  • 더스크 2017/01/05 18:33 #

    개쩔엌ㅋ
  • 은이 2017/01/05 16:12 # 답글

    S.. AI 헑..
  • 더스크 2017/01/05 18:33 #

    이미 그때부터..!?
  • 풍신 2017/01/05 16:45 # 답글

    고스트 알파고
  • 더스크 2017/01/05 18:33 #

    ㅋㅋㅋㅋㅋ
  • 안경집 2017/01/05 16:57 # 답글

    인공지능의 지배를 받은 암울한 미래가 열린드아~(히익)
  • 더스크 2017/01/05 18:33 #

    스카이넷이야!
  • Admiral 2017/01/05 18:18 # 삭제 답글

    과연 고스트 바둑왕은 예언서...
  • 더스크 2017/01/05 18:33 #

    미래를 내다봤나
  • 듀라한 2017/01/05 19:35 # 답글

    알파고 실험 개꿀로 하고 있는듯
    이세돌한테 돈 준거 이상으로 데이터 뽑고 있겠다
  • 더스크 2017/01/05 19:55 #

    ㅋㅋㅋㅋㅋㅋㅋ
  • ㅇㅇ 2017/01/05 20:11 # 삭제 답글

    이기면 상금준다고 하고있는데 연전연승중

    유일하게 패배가능성이 있는게 서버 디스커넥으로 인한 페널티라고함
  • 더스크 2017/01/05 21:47 #

    엌ㅋㅋㅋㅋ
  • P토모 2017/01/06 10:07 # 삭제

    이게 사실이면 일부러 대결을 하게 한 다음에 해킹을 시도해서 지게 하는 걸로 상금 타는것도 가능할까요? ㅋㅋ
  • 메가라임 2017/01/06 02:26 # 답글

    뭐 AI는 그 때도 대단했는데 지금까지도 계속 발전할테니... 뭐니뭐니해도 AI는 경험을 쌓는 속도가 엄청 빠르니까요. 사람끼리 바둑하는 것이 아니라 AI끼리 바둑은 금세 한판이 끝나니까요. 그리고 경험이 많다는 건 배우는 것도 많아진다는 의미라 실력도 상승하니... 괴물같을 수 밖엔..
  • 더스크 2017/01/06 11:54 #

    사스가...
  • 얀데레센 2017/01/06 07:07 # 답글

    알파고 : 그 날 이후로 더 이상 평범한 존재들과의 대국이 시시해졌습니다. 이세돌 씨. 기다릴게요 당신과 다시 신의 대국을 두는 그 날을...
  • 더스크 2017/01/06 11:54 #

    히익
  • ㅇㅇ 2017/01/06 09:46 # 삭제 답글

    당연 알파고였겠지만
    진짜 알파고라고 정식발표 기사가 떴네요
  • 더스크 2017/01/06 11:54 #

    오올ㅋ
  • 주사위 2017/01/07 08:34 # 답글

    알파고 : 데이터 개꿀!

    알파고 굴리는데 비용이 상당할거 같은데 그걸 다룬 기사는 본적이 없네요.
  • 더스크 2017/01/07 13:11 #

    완성된 이상 전기세만 먹지 않을까 싶기도 하지만요
  • 루트 2017/01/07 08:43 # 답글

    귀축?
  • 더스크 2017/01/07 13:11 #

    그런듯ㅋ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7 대표이글루_gag

통계 위젯 (화이트)

39822
3493
4804432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644

애니편성표

클릭몬 광고

구글 광고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