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퀘어 에닉스, 또 FF 브랜드를 사용한 스마트폰 게임을 개발 by 더스크

1
 

또한 다음달 초에 발매하는 모양

또나와?!





2
몇번 해먹어야 속이 풀리는거냐

3
아무도 바라지 않았다


4
이런거 몇개월 전에 나왔잖아



>>4 
안나왔음




FF 브랜드를 부수지마라


9
주주들 비위 맞추는거지


14
스쿠에니 적당히 해줬음


31
FF 소셜겜은 죄다 1년만에 끝나고 할 용기가 없다 


33
탐색할 수 있다면 원찬스 있다


37
언제까지 라이트닝 밀어줄거냐?


41
15의 전투 시스템 적용한듯


50
드라퀘 9은 스마트폰 지향이니까 리메이크 해줘

그리고 슬라모리도 조작 간단하니까 스마트폰으로 꽤 잘팔릴듯



53
끝난 거 포함해서 몇개나 있는거냐


55
얼마전에 나온 쿠소게는 이제 글른건가



덧글

  • 쇠불K 2017/02/25 14:40 # 답글

    맛폰 게무는 존재 자체가 말기라는 진리를 깨닫지 못하는가에 대해.
  • 더스크 2017/02/25 17:51 #

    노답겜 자꾸 만들어욧
  • 안경집 2017/02/25 19:11 # 답글

    어우야... 이거야 말로 노답.
  • 더스크 2017/02/25 20:27 #

    왜 자꾸 만드나
  • ㅇㅇ 2017/02/25 19:12 # 삭제 답글

    스퀘어도 슬슬 앞길이 어려워지는가
  • 더스크 2017/02/25 20:27 #

    일단 찍고 보는
  • 다져써스피릿 2017/02/25 20:56 # 답글

    파판 브레이브엑스어쩌구 제 얼라펀에 다운 받아서 좀 놀아봤는데....... 뭐 그리 오래 붙잡고 있었던 건 아니지만 "오오오 이거 잼나는데? 계속 붙잡고 싶다" 하게 만드는 뭔가가 없더군요. 2-3주 쯤 전에 시작해서 매일 붙잡고 있게 만드는 파엠히어로즈랑 참 대조적......
  • 더스크 2017/02/25 21:47 #

    파엠 재밌나요?
  • 다져써스피릿 2017/02/25 22:08 #

    애들 키우는 재미가 은근 쏠쏠합니다. 전략성이야 원조 파엠에 비교할 순 없겠지만 (개인적으로는 맵이 너무 작은게 가장 불만) 렙업을 하면 할수록 전략적으로 대가리 굴리며 하느냐, 생각없이 닥돌하느냐에 따라 승패가 크게 갈립니다. 또한 과금 안 하고 최대한 달려보자 마음먹은 것도 있어서 사기캐급 캐릭 없이 싸우려니까 더 쫄깃해지기도 하네요ㅋ (사실 과금의 유혹이 꽤 크긴 한데, 과금해야하는 액수가 좀 덤빕니다;;;;;;) 단점 하나 더 꼽으라면 로딩(이라 쓰고 서버접속이라 읽는다) 시간이 종종 무지 오래 걸린다는 점......... 웬만한 다른 게임이었으면 저 단점 하나만 갖고도 즐 했을텐데, 파엠은 그래도 계속 붙잡고 있네요ㅋ
  • dvpw 2017/02/26 00:13 # 삭제 답글

    오마에 견이치가 한창 정치한다고 난리칠 때 쓴 책 중에 "인터네트와 비즈니스혁명"이라는 게 있었죠. 스퀘어 하니까 떠오르는 구절이 있네요. "스퀘어는 상장하면 시가가 5000억 엔(2017년 현재 4200억)이 될 회사입니다."
    저때는 쟤네들도 구글처럼 젊은 벤처 취급을 받았는데, 어쩌다 이런 꼴이 됬는지....
  • 더스크 2017/02/26 00:28 #

    잘 하다가 요즘 일케...
  • 바람뫼 2017/02/26 11:40 # 답글

    그나저나 스마트폰 그래픽도 날로 좋아지네요. 이건 마치 몇년 전의 비타급 그래픽...
  • 더스크 2017/02/26 13:13 #

    비타 저리가라임 요즘
  • P토모 2017/02/27 10:30 # 삭제 답글

    노예들의 과금을 노리고 저런짓으로 가는거려나요..
  • 더스크 2017/02/27 11:27 #

    그른가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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