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밸런스 조절 미스했다…그래! 약체화시키자!」 by 더스크


죽어


3
발매하고나서 패치로 밸런스 잡으려는 무능은 죽어라

불량품 팔지 말라고 쓰레기가

60
>>3 
근데 패치조차 없었던 옛날보단 낫지



밸런스 조정이라고 하는 신의 영역
만인이 만족하는 밸런스 조절이란게 있을 수 있을까


5
테스트 플레이 안한거 티내는거 그만해라


155
>>5 
이런 바보 티내는 녀석 어떻게든 해라



475
>>5 
놈들이 하는건 버그가 일어나는지 아닌지 테스트 하는 것 뿐 



6
인플레하는 것보단 나음


10
유저가 테스트 플레이어라고


844
>>10 
진짜 이거



12
몬헌은 평생 밸런스 조절 계속할듯


13
운영이 최대의 에어플레이어라는 현실


15
안대 너무 강해… 

그래! 핀포인트로 이녀석을 쓰러트리는 적 캐릭을 양산하자! 



32
>>15 
소셜겜은 이거지



17
서양겜 「MOD 만들어서 멋대로 조절해라」 


29
역시 스매시 브라더스는 신이다


46
인플레이션 일으켜서 망가진 게임 쪽이 많잖아


덧글

  • 도미안 2017/10/18 18:13 # 삭제 답글

    섀도우버스: 밸런스 조절 미스했다...이왕 망친거 막장으로 만들어야지 벽덱이나 써 에헤헤헤
  • 더스크 2017/10/18 22:16 #

    ㅋㅋㅋㅋㅋ
  • 아힝흥힝 2017/10/18 18:20 # 답글

    얘로 뽕은 다뽑았으니 얘는 똥너프시키고 새로운 사기캐를 내놓자!
  • 더스크 2017/10/18 22:16 #

    그만해라 ㄹㅇ
  • 로그온티어 2017/10/18 18:23 # 답글

    그냥 생각하기 나름
  • 더스크 2017/10/18 22:16 #

    신경 안쓰면 도전 과제로 보이기도 함
  • 무명병사 2017/10/18 18:26 # 답글

    DK : 이건 이렇게 써야 하는데 왜 그렇게 쓰세요? 내 생각대로 안쓰인다면 차라리 관짝에 넣어버리갓어!
  • 더스크 2017/10/18 22:16 #

    ㅋㅋㅋㅋㅋ
  • ㅏㅏㅜㅇ 2017/10/18 18:52 # 답글

    그래도 '밸런스가 망가졌다. 과금을 유도하자' 보단 낫네요
  • 더스크 2017/10/18 22:16 #

    더 많은 과금을 더 많은 캐릭터를
  • 풍신 2017/10/18 18:56 # 답글

    60> 패치를 할 수 없었던 옛날엔 발매하기 전에 지금 이상으로 신경을 썼던게? (이전 게임은 완성판이 나왔었는데, 요즘은 베타 테스트 판 낸 다음에 몇개월 동안 밸런스 패치하는 경우가...)
  • 더스크 2017/10/18 22:16 #

    하긴 그럴지도..
  • 잉붕어 2017/10/18 19:40 # 답글

    밸런스 조절 미스하면 그냥 더 어렵게 만들세요. 그럼 프롬이나 아틀라스의 팬 같은 변태들은 좋아합니다. 저 처럼(?)
  • 더스크 2017/10/18 22:16 #

    ㅋㅋㅋㅋㅋ
  • 무지개빛 미카 2017/10/18 19:49 # 답글

    그러니까 AVGN의 제임스 롤프 대인께서 마음속 깊이 분노하시는 거시다!!
  • 더스크 2017/10/18 22:16 #

    불쉿!
  • 수저의 멜로디 2017/10/18 20:31 # 답글

    근데 복잡한 겜은 밸런스잡기 힘들긴 하지.
  • 더스크 2017/10/18 22:16 #

    오픈월드 끼기 시작하면 더 그렇고
  • 나그네 2017/10/18 21:05 # 삭제 답글

    원래 밸런스라는건 최종적인 통계가 아니라 플레이어가 어떻게 느끼냐의 문제라고 봐야죠. 중간의 그 복잡한 요소들을 어떻게 전부 감안하고 만들겠습니까.
    하지만 현재 일본게임계는 그 느낌조차 구현하질 못하니까 외면당하는거죠.
  • 더스크 2017/10/18 22:17 #

    일단 겜을 그냥 잘 못만들어
  • 카야jack 2017/10/18 21:35 # 답글

    유희왕: 벨런스?
    아! 케릭터랑 댁 싹다 죽이고 새거 다시 만드는거!
  • 더스크 2017/10/18 22:17 #

    ㅋㅋㅋㅋㅋ
  • 나인테일 2017/10/18 22:07 # 답글

    아나가 고인이라 아나 장탄수를 10발로 늘렸습니다.
    >> 돌아라! 나노리퍼!

    그래서 아나 궁극기를 너프시켰습니다.

    >> 펼쳐지는 지옥의 3탱메타+나노용검

    그래서 로드호그를 죽이고 윈스턴을 띄웟습니다.
    >>돌진메타(틀렸어...)
  • 더스크 2017/10/18 22:17 #

    답이 없다
  • 무명 2017/10/19 04:46 # 삭제 답글

    사실 밸런스가 무너져야 과금이 많아지니..
  • 더스크 2017/10/19 19:53 #

    꼬우면 과금 ㄹㅇ
  • 바람뫼 2017/10/19 13:51 # 답글

    OP캐릭터 나오면 너프하라고 징징징
    너프하면 하는대로 복구시키라고 징징징

    하지만 과금 캐릭, 무기 팔려고 무과금 너프시키는 건 죄악.
  • 더스크 2017/10/19 19:54 #

    진짜 무슨 생각으로 만드는건지
    돈만 벌면 다냐
  • ㅇㅇ 2017/10/19 21:25 # 삭제 답글

    블리자드 싱크로율 무엇
  • 더스크 2017/10/20 13:34 #

    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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