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의 진화, 마침내 멈추다 by 더스크


PS4、Switch의 성능에 이미 만족해버림


2
제작자도 유저도

3
그렇네


아니 이거론 만족 못한다
완전 체감형 게임을 내줘라


4
아니 전혀

좀 더 스펙 올려라



5
하드가 진화해도 소프트가 따라가는데 필사적이라 잘 늘질 않지 


6
꽤 VR의 시대가 오지 않을까 싶었는데, 비싸단 말이지 


8
>>6 
아직 좀 더 걸릴듯



7
스마트폰 겜으로 충분하고


9
어쩔 수 없지

소셜겜이 간단하게 엄청 버는 걸 깨달았으니



10
VR 체감 게임으로 게임센터 부흥이다


11
Switch의 성능으론 아무리 그래도 만족 못해

성능 승부의 하드가 아니고



13
2007년 쯔음부터 멈춘 느낌이 든다


16
>>13 
아무리 그래도 그건 아냐



17
의식만 게임 안에 날리고 모험 할 수 있는 RPG가 나오는 건 언제입니까? 


18
몬헌 시리즈 바보 같이 팔리니까


22
뭐 충분하지

사치스러워



70
젤다는 얼버무리는 거 다 티남


71
VR이 좀만 저렴했으면…


덧글

  • ㅇㅇ 2018/04/01 12:40 # 삭제 답글

    20세기 중반에 이런 말이 나왔다죠: 발명될 만한 것들은 모두 발명되었다.
  • 더스크 2018/04/01 13:45 #

    그런 거 같긴 함. 이제부턴 발명이 아니라 발전이란 느낌
  • 숨겨진오징어 2018/04/01 12:50 # 답글

    재미있는 게임을 내놓아라
  • 더스크 2018/04/01 13:45 #

    ㅇㄱㄹㅇㅋㅋㅋㅋ
  • 로그온티어 2018/04/01 13:02 # 답글

    언젠가 홀로그램으로 된 AR이 있었으면 합니다. 도심을 뛰어다니며 직접 괴물들을 잡는 걸 해보고 싶어요.
    제가 VR 싫어하는 이유가 바깥에서 보면 VR끼고 허우적대는 게 되게 한심해보이거든요. 하지만 홀로그램으로 괴물이 튀어나오고 그걸 잡으러 다니는 건 되게 멋있어 보이잖아요.
  • 더스크 2018/04/01 13:45 #

    진짜 한번 해보고 싶은데 나올 쯔음엔 늙어서 못할 거 같은;;
  • ㅇㅇ 2018/04/04 18:59 # 삭제

    어느쪽이 한심하냐하면 둘 다 한심한데

    애초에 그렇게 따지자면 다큰 어른이 겜질이나 하고있는거 자체가 한심하다고도 말할수있음
  • 하룽 2018/04/01 13:09 # 답글

    진화가 멈추고 있다고 생각하나?

    틀렸다! 네가 느끼지 못하는 것 뿐이다!
  • 더스크 2018/04/01 13:45 #

    ㅋㅋㅋㅋㅋㅋ
  • Avalanche 2018/04/01 13:27 # 답글

    아직 훨씬 멀었음.
    당장 '리얼리즘' 계통 시뮬레이션 장르는 현실을 모방할 기본정보들을 개량할 여지가 넘침.
    거기다 액션 장르만 하더라도 타격감을 어떻게 줄지 고뇌할 여지가 넘치고.
    여기서 게임의 진화가 멈췄다고 느낀다면, 게임을 향유하는 게이머 자체의 진화가 멈춤거.
  • 더스크 2018/04/01 13:45 #

    소셜겜 같은게 유행하니까 거 참...
  • 무갑 2018/04/01 13:33 # 답글

    뇌파로 조작하는 인터페이스라면 모를까 글쎄요.
  • 더스크 2018/04/01 13:45 #

    언젠가 나올까요
  • WeissBlut 2018/04/01 14:35 # 답글

    그냥 모바겜이 더 많이 버니까 그쪽으로 자금력/인력이 몰리는거지 게임 자체의 개선 여지는 아직 남아있긴 함. 개선한다고 그만큼 수익이 늘어나는게 아니니까 문제지 ㅋㅋㅋㅋㅋ
  • 더스크 2018/04/01 18:40 #

    모바일에서 벌어서 콘솔로 넣자
  • 스탠 마쉬 2018/04/01 14:59 # 답글

    DLC가 나온 이래 게임은 영화 이디어크라시가 되버렸어요..
  • 더스크 2018/04/01 18:40 #

    아아앗
  • 쇠불K 2018/04/01 17:04 # 답글

    폰겜은 아이마스 빼면 Shit 해서 싫어.
  • 더스크 2018/04/01 18:40 #

    ㅋㅋㅋㅋㅋㅋ
  • 풍신 2018/04/01 18:00 # 답글

    사실 요즘와선 그냥 모바일 게임 용량 적고 간편하고 2D 기반의 다운 받기 쉬운 무료, 과금 소셜 게임 만드는 것이, 미칠듯한 그래픽으로 포장한 3D 콘솔 게임 만드는 것보다 싸고 이익률이 높죠. 진화 시킬 방법은 얼마든지 있지만, 진화 시키고 좀 더 개량할 맘을 가진 거대 게임 회사들은 적을 듯...(그러니 인디 게임이 반짝하거나, 인디 게임이 엄청난 것을 만들 경우, 그걸 블록 버스터 게임에 흡수하는 식?)

    옛날엔 콘솔 게임의 성능의 한계까지 끌어내면 뭔가 기존의 것과 차이가 나고, 적건 크건 수익과 연결이 되었는데, 요즘은 일정 이상의 퀄리티의 그래픽이건 전투 시스템이건, 대체로 그게 그것이라 콘솔의 한계에 도전해서 만들어도 이익이 늘어나는 게 아니니 딱히 한계에 도전할 필요도 없을 듯...(각 잡고 퀄리티를 끌어올리겠다고 해서 고급 게임 PC 레벨의 물건을 만들어도 결국 많이 팔려면 각 콘솔에 다운 그레이드 최적화하고 멀티를 뛰고요.) 그 이상으로 제 감각으론 SFC/PS/PS2 등의 옛날 명작 게임의 스토리 분량/캐릭터/준조역 NPC 숫자가, PS3 이후의 게임들의 스토리 분량의 2,3배는 됩니다? 옛날 게임의 마을이나 도시를 요즘 3D 게임 퀄리티로 하나하나 만들려면 작업량이 미칠듯이 늘어나니...(도시 숫자도 줄이고 이전 같은 2D 시절 복잡한 던전을 심플화 하고, NPC 숫자도 줄이고...)

    물론 서양의 엘더스크롤이나 폴 아웃 같은 미친 분량의 RPG를 제외하면의 이야기지만, JRPG에서 분량 유지하는 것은 1년 단위로 이야기 진행하는 페르소나 시리즈 정도? 그런 의미에선 게임 진화는 일본 밖의 게임에서 지속적으로 일어나고 있는데, 일본 사람들은 그걸 신경 쓸 마음이 없다!?
  • 더스크 2018/04/01 18:41 #

    있었으면 진작에 발전했음
  • Admiral 2018/04/01 18:14 # 삭제 답글

    소아온 같은 게임 내놔.
  • 더스크 2018/04/01 18:41 #

    ㅋㅋㅋㅋㅋ
  • spawn 2018/04/01 21:57 # 삭제 답글

    저는 vr 같은 가상현실이 나온다고 해도 끌리지 않을 것 같습니다. 어제 본 레디 플레이어 원 처럼 생생한 고통을 느낀다면 게임 집어 치울지도 모르겠네요. 왜냐하면 게임은 만족감을 위해서 하는 것인데 온갖 고통을 겪으면서까지 플레이하는 건 저한테 무리
  • 더스크 2018/04/02 19:27 #

    고통은 좀...
  • WTF 2018/04/01 22:37 # 삭제 답글

    인류 최초로 수레를 만든 사람도 같은 생각을 했겠제
  • 더스크 2018/04/02 19:27 #

    ㅋㅋㅋㅋㅋㅋ
  • P토모 2018/04/02 09:54 # 삭제 답글

    그리고 소아온이 열리고 다들 납치...
  • 더스크 2018/04/02 19:27 #

    데스게임이다->하루만에 클리어 ㄹㅇ각
  • 무명 2018/04/02 16:22 # 삭제 답글

    VR내놔라아아아 나도 여자인척하는 아저씨랑 놀고싶어어어어
  • 더스크 2018/04/02 19:27 #

    ㅋㅋㅋㅋㅋㅋ
  • ㅁㄴㅇㄹ 2018/04/02 18:51 # 삭제 답글

    일본겜이 10년전에 멈춰서 일본인들은 착각할만도
  • 더스크 2018/04/02 19:27 #

    하긴...
  • ㅁㄴㅇ 2018/04/02 22:34 # 삭제 답글

    4K HDR 환경에서 PS4 PRO로 언차티드4 돌려보면 절대 저런 소리 안나올텐데..
  • 더스크 2018/04/03 20:06 #

    갓-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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