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랜서, 자영업, 개인사업자라는 부러운 생활 by 더스크

1
낮에 일어나서 오후에 우아하게 카페에서 일하겠지 



동경하지만, 여차 시작하면 스트레스 쩐다고

5
>>3 
뭐 사축하곤 다른 방향의 스트레스가 장난 아니겠지 



뛰쳐나가고 싶지만
나가서 뭔가 할 자신은 없음

11
>>5 
자유로워지고 싶지만, 나처럼 쓰레기 멘탈은 불안해서 금방 병들듯 




작업복으로 갈아입지 않고 통근 러쉬에도 시달리는 일이 없는 시점에서 상당한 리치 생활임


14
>>6 
「통근이 없다」는 상당한 승리조임




빡세다고


10
진심으로 자택 통조림 생활임. 카페 같은데 갈 상황이 아냐 


15
한줌 정기


16
>>15 
개인 사업자가 한줌이라니 어느 시대에 사는거냐 너 



19
금전적 면으로 스트레스 장난 아님


33
요즘 시기는 세금이랑 사회보험료 지불로 떨고 있는 모양


덧글

  • 듀라한 2018/07/02 21:10 # 답글

    자영업으로 일하는 것도 만만치 않은 스트레스임
    어느 나라건 돈 많은 사람은 실패해도 다음 도전 기회가 있지만
    돈 없는 사람은 한번의 실수로 나락까지 떨어지는 경우가 많으니까
  • 더스크 2018/07/02 22:07 #

    답이 없으요오
  • 레이오트 2018/07/02 21:12 # 답글

    삶에 여유가 있는 상황에서 취미삼아 프리랜서 일하는게 아닌 이상은...
  • 더스크 2018/07/02 22:07 #

    로또를 맞아야해
  • 숨겨진오징어 2018/07/02 22:08 # 답글

    쉬운 일이 어딨어...
  • 더스크 2018/07/03 19:22 #

    그런건 없어
  • 명탐정 호성 2018/07/02 22:33 # 답글

    힘들구나
  • 더스크 2018/07/03 19:22 #

    안 힘든게 없죠
  • 하루 2018/07/02 22:36 # 삭제 답글

    프리랜서는 몰라도 자영업은 집이 가게가 아니면 출퇴근이 있을텐데
  • 더스크 2018/07/03 19:22 #

    집이 가게면 편하긴 하겠다. 불편하기도 하겠고
  • 시로 2018/07/02 22:36 # 답글

    이 세상에 쉬운일이 어딨나 어휴.
  • 더스크 2018/07/03 19:23 #

    ㅇㄱㄹㅇ
  • 2018/07/02 23:12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8/07/03 19:23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로그온티어 2018/07/03 01:32 # 답글

    저 심오함을 모르는 사람들은 영원히 모르겠지만
    아는 사람들은 모르는 사람들이 야속하고, 그 또한 현실이라 체념하며 고통을 받아들일 뿐.
  • 더스크 2018/07/03 19:23 #

    사는게 그래ㅜ
  • 무명 2018/07/04 04:38 # 삭제 답글

    그냥 로또를 빌자
  • 더스크 2018/07/04 22:38 #

    ㅠㅠ
  • jei 2018/07/04 08:59 # 삭제 답글

    응 직접해봐 어떻게되는지(라고 말해주고싶은 기분입니다)

    그런거 다 능력되는사람이나 하는거라고!!
  • 더스크 2018/07/04 22:38 #

    ㅋㅋㅋㅋㅋㅋ
  • Megane 2018/07/05 10:33 # 답글

    부자가 되겠다는 마음 버리고 적당히 하루하루 먹고 산다고 생각하면 부담없는...허허허...
    하지만 때로는 그 하루하루가 어려울 때도...ㅠㅠ
  • 더스크 2018/07/05 19:48 #

    하루하루가 ㅜㅜ
  • 냥이 2018/07/06 20:32 # 답글

    고독한 미식가 마지막이 '이것은 픽션 입니다.'라고 하는데 고로와 같은 삶을 믿는 거냐? 그리고 너희들도 화물차 운전사는 부러워하지 않잖아?
  • 더스크 2018/07/06 21:52 #

    직업 AND 사람 나름인지라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7 대표이글루_gag

통계 위젯 (화이트)

143536
2691
4806110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644

애니편성표

클릭몬 광고

구글 광고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