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크리에이터 전문 학교에 들어갔는데, 실패했다・・・ by 더스크


예상이랑 다르더라

예상:게임을 컴퓨터로 툴 써서 그래픽 만지거나 문자 쳐넣거나 해서 만드는

간단한 이미지

현실: 프로그램 코드를 짤깍거리는 복잡한 알고리즘을 ry 


응, 존나 재미 없어서 고통임

영어 프로그램 코드 보고 복잡한 알고리즘 생각하라니 해먹겠냐

고혈압으로 죽는다 이거




진심으로 하면 어때

아니 너...

3
오오하라


5
예스!



거야 그렇지



Unity라도 하던가


8
정보계열의 대학 가면 죽는다



사전에 조사도 안하고 바보냐


10
예상이 존나 바보 같아서 웃음


11
만들기 시리즈 같은 걸 생각한건가


13
설마 싶었는데 unity로 그런 소릴 하는 거 아니겠지


14 ID:YYb9OPXU0.net 

솔직히 부모한텐 폐 끼치고 있다고 생각함

졸업까지 학비 200만 들였고

얌전히 고졸로 해둘걸



16 ID:YYb9OPXU0.net 
예를들면、linux를 검은 화면으로 조작하는게 아니라 시각적으로 조작하는 간단한 

거라고 나는 생각했는데



17
PG가 아니라 기획 쪽을 하고 싶었던거냐


18 ID:YYb9OPXU0.net 
왜 영문자만의 재미 없는 화면 보면서 작업하지 않으면 안되는거냐 랑

이렇게 게임 만드는 거 힘들구나 라고 실감했다

응 졸업했어

바보라도 일단 졸업은 할 수 있는 구조니까



19
제대로 졸업은 한건가

그 나름대로 기술은 몸에 익혔잖아



20
현실:게임 하기만 하는 원숭이 투성이 


36
요즘엔 만화가 육성 전문 학교나 보컬로이드 p 육성 전문 학교 같은 것도 있는데 부모는

뭘 생각하고 학비를 내주는걸까



덧글

  • Avalanche 2018/07/14 13:32 # 답글

    그 기술이 기초체력이 되는 거... 뭐 아예 상관없는 분야로 게임제작에 기여한다면 필요없을지 몰라도 적어도 게임제작을 총괄하는 위치까지 가고싶다면 적어도 기본적인 이해, 뭐가 가능하고 불가능한지 등의 체험은 필수적이겠죠.
  • 더스크 2018/07/14 18:56 #

    다 할줄 알아야 위에 서는거낙
  • Sung 2018/07/14 15:00 # 삭제 답글

    그거 프로그램 만드는 프로그램을 만들어야하니 원점인거 아닌가
    설마 쯔쿠르로 만들줄 알았나
  • 더스크 2018/07/14 18:56 #

    ㅇㄱㄹㅇ
  • 존다리안 2018/07/14 16:13 # 답글

    디자인쪽 가세요. ㅜㅜ
    그쪽도 엉덩이 무거워야 하고 눈이 아프지만...
  • 더스크 2018/07/14 18:56 #

    게임 디자인 고
  • 숨겨진오징어 2018/07/14 17:05 # 답글

    바보다 바보...
    나도 바보...
  • 더스크 2018/07/14 18:57 #

    ㅋㅋㅋㅋㅋ
  • 채널 2nd™ 2018/07/14 17:23 # 답글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항상 학교 들어가기 전의 망상은 학교 들어가서 깨지기 마련이지 -- 그게 그 어떤 것이라고 해도...........
  • 더스크 2018/07/14 18:57 #

    어느 업계건 다를 것 없죠
  • 효도하자 2018/07/14 20:29 # 답글

    게임 업계는 사람을 소모품으로 생각한다, 젊을때 한번 해보면 좋은 경험이 될지도 모르지만 계속있는건 별로다라는 말씀을 교수님에기 들은적이 있죠. 게임전문으로 프로그래머가 되는 과정을 배우는건 위험하다고 생각함.
  • 더스크 2018/07/15 11:41 #

    ㄷㄷㄷㄷ
  • 듀라한 2018/07/14 20:31 # 답글

    평소에 공부 같은 싫은거 노력 안했는데
    게임 개발을 위한 노력을 할 수 있겠냐
  • 더스크 2018/07/15 11:41 #

    팩트 아프당...
  • WTF 2018/07/14 23:57 # 삭제 답글

    공부는 피할 수 없다
  • 더스크 2018/07/15 11:41 #

    ㄹㅇ 뭘 하든 공부는 해야됨
  • 로그온티어 2018/07/15 00:20 # 답글

    그래도 그냥 플밍하는 것보다는 낫습니다. 게임은 가시적으로 보이는 결과물들이 많아서... 부분만 플밍을 맡았다더라도 저거 내가 만든 인벤토리야... 저렇게 스르륵 하고 뜨는 거 내가 만든 거라고... 라며 감동하게 되는 게 있어요(?) 통짜로 짠다면야 천지창조 느낌이고. 비슷한 사례로, 레벨디자이너라면 "필드에 있는 풀때기 보고 저거 내가 심은 풀떼기야 ;ㅅ;"라고 쓸데없이 감동할 지도.

    인공지능은 더 좋아요. 복잡하긴 하지만, 퍼지나 확률 넣어서 AI가 자율적으로 움직이는 것처럼 보이게 만들면 진짜 내가 인격을 창조했구나라는 감동이 밀려듬. 저 분들이 쫌만 참았다면 그 감동을 알텐데...
  • 더스크 2018/07/15 11:42 #

    그른가...
  • neosrw 2018/07/15 04:01 # 답글

    개발과 기획의 차이를느끼게되죠
  • 더스크 2018/07/15 11:42 #

    ㅇㄱㄹㅇ
  • Barde 2018/07/15 21:21 # 답글

    기획 쪽으로 가면 되겠네요. ㅋㅋ
  • 더스크 2018/07/16 17:20 #

    레알루 ㅋㅋㅋ
  • 뇌빠는사람 2018/07/15 22:40 # 답글

    아마 쯔꾸르로 만들라 그래도 못하겠다고 나자빠질 거 같은데
  • 더스크 2018/07/16 17:20 #

    쯔꾸루 개노가다...
  • 굶주린 인생살이 2018/07/16 13:36 # 답글

    슈퍼마리오 메이커나 하는게..
  • 더스크 2018/07/16 17:20 #

    ㅋㅋㅋㅋㅋ
  • 아힝흥힝 2018/07/16 19:04 # 답글

    쯔꾸르조차 제대로 파면 헬게이트인데.....
  • 더스크 2018/07/16 21:07 #

    ㄹㅇ 개노가다..
  • 루루카 2018/07/17 22:41 # 답글

    제대로 안 해봤군? 제일 어려운건 함수, 변수 작명이라고!!!
  • 더스크 2018/07/17 23:07 #

    ㅋㅋㅋㅋ
  • P토모 2018/07/18 17:43 # 삭제 답글

    특히 다른 프로그래밍보다 게임 프로그래밍은 수학도 더 해야 합니다.
    미적분도 알아야 하고 물리 법칙도 알아야 해요.
    전직이 게임 프로그래머였지요... 이직하고 모바일 플랫폼 전반으로 옮겼지만...
  • Megane 2018/07/18 22:31 # 답글

    인생공부 비싸게 했다고 생각하고 빨랑 포기해라.
    그리고 적성검사부터 받는 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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