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나 「이 사람 그래픽이랑 시스템 같은 사람이 만든다고 생각하고
있어……」
2
무섭다
나 「이 사람 그래픽이랑 시스템 같은 사람이 만든다고 생각하고
있어……」
2
무섭다
3
그래픽에 집착하지 않으면 그만큼 시스템이 좋아진다고 생각하고 있어……
아니 뭐 틀린 얘기는 아닌데...
그걸 굳이 동시에 보는 이유가
그래픽에 집착하지 않으면 그만큼 시스템이 좋아진다고 생각하고 있어……
아니 뭐 틀린 얘기는 아닌데...
그걸 굳이 동시에 보는 이유가
4
예산을 들이는 방법이 달라지잖아
6
아니 예산 배분 이야기겠지
7
>>1
반대다
9
예산을 시스템에 분배해봤자 의미 없음
시방서 이상은 거의 무리니까
10
그래픽을 대충하면 게임성이 올라갈거라고 생각하는 녀석은 가볍게 지적 장애임
11
그래픽이 좋으면 그래픽에 낚여서 사는 녀석이 늘어나고
시스템에도 돈 들일 수 있잖아
13
사양서랄까 게임의 컨셉이 그렇단 얘기지
미적인 영상이나 그래픽으로 얼버무리지 말고 내용으로 승부하란 소리
15
대체로 FF 탓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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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에 질렸으면 두번다시 착각하고 발언하지 마라
18
그래픽보다 쾌적함을 중시했으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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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 주제에 옛날 게임 리메이크 해달라고 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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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리 돈이 있어도 디렉터의 한계 이상은 만들 수 없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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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엔 어느 게임도 그래픽 좋아서 선악을 구분 못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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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트 그림엔 도트의 좋은점이 있는데 도트그림을 싸잡아 그래픽 나쁘다고 하는 풍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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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시대 덜컥거리는 30fps은 논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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밥의 그래픽에 집착하는 수상한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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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픽이 좋은 게임이 그래픽만 고집하고 있을거라고 진심으로 생각하는건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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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
FF15는 그래픽만 집착하고 버그 투성이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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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얘기잖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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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보면 64의 그래픽 엄청 더럽고 보기 힘들어
덧글
텍스트 rpg도 재밌으면 여기저기 언급되고 하는데 뭐.
언더테일같은거만 봐도. 일단 플레이 했을때 몰입할수 있게 만들었다면 그게 잘만든 게임이라고 봐요.
사실 에로게라면 그래픽이 좋은거보다 일단 꼴리는 그래픽이어야함.(...)
언더테일이 3d fps 같은거였으면 안팔렸을테니
그래픽의 발전과 그로인한 보여주는데 치중한 게임들의 난립이 게임시스템의 진화에는 하등 도움이 안되었다고는 생
각합니다.
쓰잘데없이 몰입 깨는 버튼 액션이나 간간히 튀어나오는 인터렉티브 무비 게임은 질리네요.
좋은 그래픽 기술로 트레일러만 그럴싸하게 만들고 실제 게임속은 엉망진창인겜이 많아서 게임성 좋은 옛날게임들을 리메이크 해달라는 말이 많은게 아닐까요
단지 게임성 좋은게임은 지금도 많이 있지만
똥믈리에들의 취향에 안 맞는다는게 핵심일 듯
할게임 많은데, 할 게임없다는 소리가 계속 튀어나오는 이유가 그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