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인이 되고 나서 애니를 보지 않게 되는 이유 by 더스크

1
태반의 애니는 무대가 고작해야 대학까지고 주인공이 학생이니까겠지

물론 바쁘니까 그런 것도 있지만 공감할 수 없게 되는거야

그러니까 대학원생 주인공인 애니가 있어도 아무도 보지 않는다고 봄

대학원 가는 녀석 존나 적어서 공감할 수 없으니까
4
그 밖에 할 일이 있을 뿐

근데 좋아하는 녀석은 보고 안보는 녀석은 안봐
확실히 점점 줄고는 있는데
페이스가...

5
공감할 수 없게되는 생활하는 녀석 있어?

공감으로 보는게 아니잖아

6
문과 대학원생 주인공의 애니라니 어둠이 깊어서 아무도 안보겠지
8
으응

공감할 수 없게 됐단 느낌이 아닌데

재밌다고 느끼는 점이 바뀐 느낌이 들어
9
괴물과의 싸움인것처럼 보이다

갑자기 인간끼리 전쟁질하는 전개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해?
11
>>9 

배틀물 쪽이 그나마 보기 편함

10
진격의 거인인가?
12
익숙해진달까 앞 전개를 읽어서 재미가 없어짐

그리고 만화랑 달리 자기 페이스로 볼 수 없으니까
13
이세계 주점은 이세계의 이야기에 먹은 느낌도 과장됐는데

묘한 리얼함이 느껴진단 말이지
14
결국 경파 애니가 중2 냄새나서 안보게 되는 것 뿐
15
학원물이나 주인공 대학 이하는 볼 수 없게 됨

16
고딩 때 점프 읽던 놈 엄청 애취급 하면서 바보라고 놀려댔는데

애니 보고 그 때 미안했어라고 느끼는 건 나 뿐?
17
모에 애니는 공감 포인트 없잖아
18
학창 시절을 몇번이나 반복하면 거야 보는 쪽도 질리겠지
20
사회인 애니라니 그것도 싫은데
21
사회인 애니라니 절대로 재미 없다 그거

22
사회인 애니는 걸작 많고

25
>>22 
리얼 사회인이라면 싫지

영업이나 사무일 틀어놓는다니

29
>>25 
근데 학원물도 공부하는거 아니고 사회판도 불가능하진 않겠지

문제는 연간 행사가 없단 점인가
23
애초에 학창 생활이 애니에 채용되기 쉬운 건

시청자의 거의 전부가 경험하고 있으니까 라고 생각해

사회인이라면 너무 세분화 되어서 공감할 수 있는 점이 꽤 어려우니까

27
>>23 
그러니까 대학원생 주인공 애니는 재미없다고 생각해

많은 사람은 경험하지 못했고

24
결국 아이용이란거지
26
사회인이 되고 나서라니 너무 늦지 않아?

보통 중학생 올라가던지, 가 아냐?
28
>>26 
남학교라면 오히려 중딩부터가 시작임
30
아마, 바빠서 못본다. 그거 아냐?

애니 취미인 녀석은 보는거고
31
남학교는 다들 심야 애니애 빠진다고

오타쿠 제조소

대학 가서 리얼충으로 진화하던지 키모오타로 암흑 진화하던지
32
근데 학창시절의 애니는 너무 많이 방송되서 질린 느낌은 들어

이건 애니 업계의 통한의 실수지
37
중학생 시절에 보고 명작이라고 생각하고 몇년 뒤에 봤더니 그렇지도 않았다
39
나는 그것보다 시간이 아까워서 못봄

애니는 좋아하는데

만약 니트라면 또 보기 시작할지도
40
집중력이 부족해짐
41
가족끼리 볼 수 있는 애니로 넘어갔다. 혼자 안보고 다같이 본다
42
대학생이 되고 애니에 빠졌는데



덧글

  • 존다리안 2018/12/14 20:07 # 답글

    시로바코 보십쇼. (근데 이거 가짜사나이...)
  • 더스크 2018/12/14 20:11 #

    ㅋㅋㅋㅋ
  • 다져써스피릿 2018/12/14 20:21 # 답글

    시간 땜시 진짜 골라서만 보게 됨.
    근데 이번 분기는 정말 간만에 내 취향에 맞는 작품들이 많아서 엄청 챙겨보고 있음ㅋ
  • 더스크 2018/12/15 12:07 #

    멀티 모니터 쓰니까 하나 켜두고 다른짓함ㅋㅋ
  • 유회선생 2018/12/14 20:22 # 답글

    바빠
    바쁘다구
  • 더스크 2018/12/15 12:07 #

    ㄹㅇ루...
  • 라비안로즈 2018/12/14 20:35 # 답글

    보고싶어도 시간상 제 취향의 애니를 마음껏 못본다는게...

    어쨌던 애 둘이나 생겼고 마음대로 못본다는게 큰 이유겠죠.

    신랑이랑 같이 블리치 본게 그나마 마지막 애니랄까요 ㅋㅋ
  • 더스크 2018/12/15 12:08 #

    진짜 옛날이네요 ㅋ
  • 로그온티어 2018/12/14 21:27 # 답글

    공고생 애니는 왜 없지 그러고보니
    험악한 소문과는 달리 꽤 재밌는 이야기들이 많은데

    아니 재밌다긴 보다 다들 똘끼가 가득해서 똘짓만 기억나는데.
    아니 다시 생각해보니 그 시절에 가장 크게 깨달은 것은 똘끼 가득한 아이에게 엔지니어링을 가르치면 미친일이 일어난다는 거였
  • Barde 2018/12/14 21:35 #

    일본으로 치면 고등전문학교일 텐데 잘 찾아보면 있을지도...
  • 더스크 2018/12/15 12:08 #

    전문고 이야기는 나름 만화로는 있던데
  • 스탠 마쉬 2018/12/14 21:32 # 답글

    조금씩 줄다가 원래부터 파던거나 보죠..그런의미에서 초전자포 3기를 기다립니다 ㅋ
  • 더스크 2018/12/15 12:08 #

    금서가 끝나면... 초전자포가 시작된다
  • TA환상 2018/12/14 22:30 # 답글

    애니 안봐도 할 거 많으니까.
  • 더스크 2018/12/15 12:08 #

    레알루 ㅋㅋㅋ
  • 곰돌이 2018/12/14 23:00 # 답글

    결국엔 다시 애니로 돌아오게 됩니다 (ㅋㅋ) 전 매일매일 보고 있어요
  • 더스크 2018/12/15 12:08 #

    저도요 ㅋㅋㅋ
  • TK-旧시로 2018/12/14 23:05 # 답글

    애니를 이것저것 가리지않고 많이 본 경험이 쌓여서 자기도 모르는 사이 확고한 취향같은게 생겨서 사전정보로 이게 나랑 맞는지 안맞는지 어느정도 파악이 가능하게 됨
    +어릴때만큼 열정적이지 않게됨
    +시간도 한창 보던시절만큼 나지 않음.
    +돈벌고 먹고살기 바빠짐.

    아 제가 그렇다구요(?)
  • 더스크 2018/12/15 12:08 #

    먹고 사는게 바쁨 ㅇㅈ
  • 휴메 2018/12/14 23:31 # 답글

    머리가 굵어지고 심적으로 성숙하고 진지해져서 그런것도 있을텐데..
    90년대나 2000년대 애니같았다면 여전히 많이 봤을텐데
    2010년대의 애니는 애니 내용과 연출 자체가 성인 기준에 맞지 않아서 아닌가싶음.. 진지함도 거의 사라졌고..
  • 더스크 2018/12/15 12:09 #

    전체적으로 다 가볍죠
    정크 푸드 수준
  • ㅇㅇ 2018/12/15 04:43 # 삭제 답글

    팩트) 할일없을땐 맘껏 찾아봤는데 일 고작 하나 생기자마자 여가시간 분배하기 귀찮고 감당하지도 못해서 안봄.
  • 더스크 2018/12/15 12:09 #

    ㅋㅋㅋㅋㅋㅋ
  • 도라 2018/12/15 07:41 # 답글

    NEW GAME!
  • 더스크 2018/12/15 12:09 #

    판타지 애니자너...
  • 듀라한 2018/12/15 15:03 #

    작가가 꼴통우익
  • 금린어 2018/12/15 08:27 # 답글

    걍 너무 봐서 질린 경우도 많지 싶어요. 저는 반대로 사회인이 되고서야 본 케이스
  • 더스크 2018/12/15 12:09 #

    글쿤요
  • 불멸자Immorter 2018/12/15 10:19 # 답글

    저도 윗분과 마찬가지로 취향이 확고해져서 어느정도 골라보게 된 점이랑,
    여가시간이 줄어서 다른 여가활동과 충돌하게 된 점이 크다고 봅니다.
    게임하고 만화보다 보니 애니까지는 손이 잘 안 가네요 ㅎㅎ
  • 더스크 2018/12/15 12:09 #

    이거만한 취미도 없긴 하지만요
  • 유다희쨩 2018/12/16 00:22 # 답글

    양보다 질을 따지게 됬어.
  • 더스크 2018/12/17 19:20 #

    그래서 님 밀리애니는
  • 유다희쨩 2018/12/19 01:57 #

    ㅂㄷㅂㄷ
  • 열혈 2018/12/16 20:23 # 답글

    근래에 일본에 거품이 꺼져서 볼 만한 애니가 적어진 영향도 있지 않으려나요? 진짜 거품기에는 돈 신경 안쓰고 만들고 싶은 대로 때려박은 애니들이 꽤 있었는데... 요샌 예산에 치여서 스폰서의 의중이 너무 들어간 게 많이 나오는 듯한. 라이트노벨 선전하려고 만든 1기짜리 쓰레기들도 너무 판치는 듯 하고...
  • 더스크 2018/12/17 19:20 #

    ㅇㄱㄹㅇ
  • P토모 2018/12/17 15:44 # 삭제 답글

    그래서 사회를 알수 있는 중간관리록 토네가와를...
    그리고 나중에 이탈리아 여행 갈수도 있으니 죠죠 5부를...
    남을 웃기지 않으면 안되는 기묘한 병에 걸렸을 때를 대비하기 위해서 꼭서를...
    언젠가 개발될 뇌파 접속 게임에 익숙해지기 위해 소아온을...
    그리고 이미 사춘기는 옛날에 지났지만, 그냥 좋아서 청춘돼지 봅니다.
    그밖에도 고슬이랑, 좀비랜드사가...
  • 더스크 2018/12/17 19:20 #

    의외로 볼건 많음
  • ㄹㄹ 2018/12/18 01:12 # 삭제 답글

    이번분기는 꼭서빠따죠 씌바!
  • 더스크 2018/12/18 19:27 #

    ㅋㅋㅋㅋㅋㅋ
  • 바람뫼 2018/12/20 16:16 # 답글

    괜찮아, 고령화사회니까 앞으로 등장인물 층 연령대가 오를...까나?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7 대표이글루_gag

통계 위젯 (화이트)

80465
9539
4788574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643

애니편성표

클릭몬 광고

구글 광고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