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왕「애니는 원작을 충실하게 영상화해야 좋은거다! 오리지널 전개 따위 멸망하도록 해라」 by 더스크

1
용사 「원작에서 그려지지 않은 부분을 오리지널 전개해서 뭐가 나빠!? 너는 자신의 이상에서 벗어난 것을 용납하지 못하는 것 뿐이야!」 

마왕 「원작자를 무시한 끝에 나온 뒤틀린 해석이 네놈이 말하는 오리지널이란 놈이다만?」 

용사 「아냐! 애니 감독도 원작과 오리지널을 양립시킨 걸 만들고 싶다고! 하지만 납기와 예산 관계로 2쿨이 한도란 말이다!」 

마왕 「그럼 애니화 자체가 죄다! 작품을 사랑하는 일도 없이 상업 시장주의로 달려버린 애니따위 멸할 뿐!」 

용사 「이익이 없으면 아무것도 만들 수 없단 말이다! 공짜로 사람은 일하지 않아! 사랑으론 가족을 먹여 살릴 수 없다고!」 

마왕 「사랑하는 만화의 애니 이외에 무얼 바라지? 가족도 친구도 영혼도 바쳐 그 작품을 사랑해야 하지 않는가!?」 

용사 「이……키모 오타쿠가!」



3
이건 정의 대 정의

6
「지금 건 메라조마가 아니다 미나미가 한그릇 더 다」

불모의 싸움

20
>>6 

절망감 쩔어
5
마왕 「애니 봉신연의를 만들기 전에 지워버리도록」

4
아무로 대 샤아 같은데

7
마왕 「애니에서 사랑이 빠져나가면……누가 사랑을 가르친다는 것이냐? 예산 감축으로 작화 붕괴 장면을 본 아이의 냉정한 얼굴을 본 적은 있는건가」 

용사 「……천공전기 슈라토에서 주인공의 눈이 좌우에 열려 있었을 땐 절망했어. 그치만, 그래도 애니는 우리들한테 꿈을 준다고」 

마왕 「꿈……잡을 수 없는 것이 사랑을 대신한다고 말하는가」 

용사 「사랑이 있으니까 꿈을 뒤쫓아. 꿈이 있으니까 사랑을 하는거야」 

마왕 「궤변이군……크윽」 

용사 「마왕조차 사랑하는 애니에 꿈이 없을리가 없어……잘자」 


8
이건 마왕 6:용사 4정도로 세력 나뉘겠는데

9:
꿈이 있으니까 1시간 당 100엔이란 저임금으로 애니메티어 지망인 젊은 놈들이 모이는거지

10
토혈하면서 어쩔 수 없이 단축한 듀얼의 완성판을 한 애니 유희왕 

또한 도마

12
그래도 사람은 아직 꽃을 키운다

14
드래곤볼처럼 시간이 남으면 오리지널 막 해도 좋지만

요즘 건 시간도 빡빡한데 본편 압축 상태로 하니까 지독한 소릴 듣는거지

15
오리지널도 할 맘 없다면 처음부터 하지 말란 놈도 있었지

즈베즈다라던지

16
마왕 「원작 존중 애니의 숨겨진 파워를 받아라、『이윽고 네가 된다』!!」 
용사 「크아아아아아아아앗」 

용사는 죽었다

17
오리지널 요소 조립한 빌어먹을 애니 만들면 원작자가 존나 화내면서 원작 완전 재현의 고퀄 

OVA 같은거 만들어서 대역전 하는 일도 있고

똥 애니도 무언가의 길이고 무의미하진 않음

18
네 단간론파

마왕은 즐겼으려나?

21
타이거 앤 버니처럼 스폰터 모아라 쓰레기가

원반 매상만 보고 제작하지 말라고

22
유녀전기의 만화판처럼 Web판까지 제대로 읽고 보완하면 엄청 고마운데

23
키미키스의 누구 이득 오리지널 전개 실패부터 아마가미의 원자대로의 옴니버스 형식의 성공을 보고 재밌는 물건은 딱히 만지작거리지 않아도 좋다고 생각하게 됐다

25
용사 「식령~제로~」 

마왕 「…뭐…라고…?」 

용사 「식령~제로~!!!」 

마왕 「크악!!!」 

용사 「세계는 구해졌다! 이런 슬픈 일은 없겠지!!!」 


24
개변도 제멋대로라 뭐라 하기도…

11
마을사람 나 「원작에서 묘사되지 못한 걸 보완하는 장면은 좋지, 원작 팬도 납득하는 녀석」



덧글

  • ㄹㄹ 2019/02/18 21:06 # 삭제 답글

    총몽팬과 알리타팬의 싸움같자너
  • 더스크 2019/02/19 23:07 #

    알리타 재미는 있었는데 역시 좀 그렇긴 함
  • jei 2019/02/18 21:23 # 삭제 답글

    뭐 최소한 원작자 감수라도 받으면 다행인데
    원작자 무시하고 똥같은 애니 만들면 누구라도 빡칠수밖엔 없죠
  • 더스크 2019/02/19 23:07 #

    ㅇㄱㄹㅇ 원작자도 빡침
  • 듀라한 2019/02/18 22:09 # 답글

    어디의 중국도 욕할 퀄리티의 짝퉁 파크를 보면 절로 썅욕이 나오죠
    오리지널이라도 재미만 있으면 좋은데
    문제는 오리지널의 경우 원작보다 못한 경우가 많다는게 문제
  • 더스크 2019/02/19 23:08 #

    재밌으면 솔직히 아무도 뭐라 안함
  • 다져써스피릿 2019/02/18 22:23 # 답글

    희대의 돌연변이 식령~제로~
  • 더스크 2019/02/19 23:08 #

    ㅋㅋㅋㅋㅋ
  • 등대지기 2019/02/18 22:56 # 답글

    잘만들면 무엇이라도
    잘만들면
  • 더스크 2019/02/19 23:08 #

    잘만 만들면
  • 아튼테이터 2019/02/18 23:54 # 답글

    개인적인 경험으로 보자면 결국 제작진이 얼마나 원작을 덕질했느냐가 중요하단 말이죠
    죠죠러들이 만들어서 탄생한 죠죠의 기묘한 모험 TVA라던가
    창궁의 파프너를 시청자로서 본 세대가 지벡에 입사해서 만든 후속작 창궁의 파프너 EXODUS라던가
    물론 이것은 충분한 예산이 받쳐줘야 성립하는 얘기지만요
    지벡이 창궁의 파프너 EXODUS 명작으로 뽑아놓고는 예산이 부족해서 풀 메탈 패닉 그꼴 난거 보면...
  • 더스크 2019/02/19 23:08 #

    아아앗...
  • ㅇㅇ 2019/02/19 06:04 # 삭제 답글

    아니.. 원작 없이도 오리지널 잘 만들수 있는 놈이 그딴 소리를 하면 또 모르겠는데, 남의 원작 없이는 뭐 하나 만들지도 못하는 씹덕들이 뭘 믿고 원작훼손?
  • 더스크 2019/02/19 23:08 #

    스폰서가 하라니까 그냥 막 달리는 것
  • 풍신 2019/02/19 06:23 # 답글

    용사: 반응이 없다. 그냥 시체인 것 같다. (용사의 말에 용기를 받아서 오리지널 전개 남발하다 폭망한 애니 제작진을 보며...)

    본격 오리지널 전개로 전설 레벨 칭찬을 받는 것은 식령 제로 정도잖앜~오리지널을 잘 만들면 모르겠는데 못 만들면 지루해지죠.
  • 더스크 2019/02/19 23:08 #

    ㅋㅋㅋㅋㅋㅋㅋㅋ
  • 機動殲滅艦 2019/02/19 10:41 # 답글

    그런데 만화나 소설을 애니로 만드는 경우, 오리지널 전개는 싫은데, 반대로 오리지날 애니메이션 작품을 만화나 소설판으로 내는 경우는, 왠지 애니메이션과는 다른 이야기를 다루어줬으면...하는 느낌이 있네요.
  • 더스크 2019/02/19 23:08 #

    이게 미디어믹스의 참 묘한 점이란 말이죠
  • 시이니아 2019/02/19 22:34 # 답글

    원작팬들이 만족할만한 퀄리티라면 오리지널이라도 괜찮겠지만.. 그게 힘들죠
  • 더스크 2019/02/19 23:09 #

    누구나 할 수 있으면 거야...
  • 무명 2019/02/20 04:20 # 삭제 답글

    놀랍게도 재밌으면 오리지널이던 뭐던 상관안쓴다

    그러니 용사는 패배했다
  • 더스크 2019/02/20 18:56 #

    이거임 진리는
  • 열혈 2019/02/21 22:12 # 답글

    재미만 있다면야 상관없는데... 원작이 엄청난 개판이 아닌 한 원작을 초월하는 오리지널은 거의 보기가 힘듬. 원작재현하기도 힘든 판에 원작을 뛰어넘는 오리지널이라니...
  • 더스크 2019/02/22 23:10 #

    ㅇㄱㄹㅇ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7 대표이글루_gag

통계 위젯 (화이트)

700
2447
4948126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655

애니편성표

클릭몬 광고

구글 광고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