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확한 수치는 안나오는 쪽이 좋은데
3
독자가 알기 쉽잖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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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독자가 알기 쉽게 하는 대신 읽을 기력을 빼앗아 가는데 알기 쉽게 할 필요가 있냐
독자가 알기 쉽게 하는 대신 읽을 기력을 빼앗아 가는데 알기 쉽게 할 필요가 있냐
4
게임 세계에 전생한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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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그런 녀석은 그나마 낫지만 전생조차 아닌데 레벨이란 개념이나 능력의 정확한
수치가 나오는 녀석은 뭘 생각하는건지 의문임. 강함 의론 같은게 전혀 나오지
않아서 재미 없잖아
그런 녀석은 그나마 낫지만 전생조차 아닌데 레벨이란 개념이나 능력의 정확한
수치가 나오는 녀석은 뭘 생각하는건지 의문임. 강함 의론 같은게 전혀 나오지
않아서 재미 없잖아
5
스테이터스 오픈의 문자가 보이면 페이지 닫음
7
SF 경찰이 싫어서 쓰고 있는 놈이라던지 클리세 투성이니까 아무것도 생각 않고
쓰고 있는거겠지
쓰고 있는거겠지
8
독자 중에 애가 많으니까 알귀 쉽게 하는거겠지
9
능력을 기입해주세요(자기신고)
이게 베스트
이게 베스트
14
쓰는 쪽도 말야
읽는 쪽도 백 본이 게임 정도 밖에 없으니까
읽는 쪽도 백 본이 게임 정도 밖에 없으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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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글쿠나
글쿠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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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세계라고 보였지만 뇌사상태의 꿈인거임
18
그거는 위화감 있지만, 능력을 알기 쉽게 가시화 하는 논리 같은걸 쓰기 시작하면
엄청 설명문이 늘어서 존나게 재미 없어진다고 생각함
그니까 그건 포기하고 내용물 개그든 늘리는 편이 좋지 않냐
엄청 설명문이 늘어서 존나게 재미 없어진다고 생각함
그니까 그건 포기하고 내용물 개그든 늘리는 편이 좋지 않냐
19
이세계라기 보다 게임 세계
20
스파이 키드의 게임 세계로 가는 게 좋다
21
독자가 게임이랑 애니 밖에 모르잖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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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계열의 작품 전부 흥미가 솟지 않음
중학생의 망상이랑 똑같은 레벨
중학생의 망상이랑 똑같은 레벨
23
수정구에 손을 올려주세요←그나마 안다
스테이터스 오픈!이라고 외쳐주세요←하아??
스테이터스 오픈!이라고 외쳐주세요←하아??
24
작가가 세세한 세계관을 구축하는 수고를 덜 뿐이지
덧글
게임의 경우 전 모험하는 느낌이 좋아서 사이드 퀘스트를 목록화 하거나 퀘스트 주는 NPC에게 퀘스트 NPC라고 표시하는 것, 맵에 다음 목적지를 띄워주는 것 같은 것을 그리 좋아하지 않지만, 사실 게임할 때는 그런 표식이 있는 것이 속편하다는 것을 절대로 부정 못 하는 그런 미묘한 아이러니가 존재하니 말이죠. 겜판소의 스테이터스도 비슷한 것이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