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게임은 말야, 재미가 아니라「중독성」을 높이는 거만 생각하지 않냐 by 더스크

1
가정용이건 아케이드건 과금게임이건 다


2
다크소울도
6
주어지는 보수에 자극되면 만족하는 저뇌아가 늘었으니까


재미보다 먼저 돈이라고!


중독인지는 모르겠지만 로그라이크 늘어난 건 자연스러운 흐름이라고 생각함

단조로워져서 랜덤 요소 없으면 질리고 공략도 고정되기 쉬움




>>1
지금 스마트폰 게임은 노리고 중독에 걸리게끔 게임 설계하고 있으니까, 맞지



11
옛날 게임이랑 다른 건 그걸 노리고 설계하고 있다는 점

재미 이전의 게임 설계



19
>>11
맞아 맞아

옛날엔 재밌어서 계속 했지만

지금은 재미 상관 없이, 중독시키는 거만 생각하고 있는것처럼 보임



12
재밌음은 또 다른거지


21
옛날 게임도 재밌다는 건 아니지만 (´・ω・`)


22
재밌음 보다 뭔가 굉장한 게임을 만들고 있다고 생각함

뭔가 굉장한 게임 쪽이 더 잘팔리고



25
사면 끝인게 아니게 됐으니까

중독성 올리는 편이 가챠도 돌리고. 돈이 된다



32 
어떻게 매일 로그인 하게 만들지

어떻게 하는 시간을 늘릴지 만 생각하니까



82 
마인크래프트처럼 팔리는게 지금 업계에선 굉장히 부러운 일이지

몬스토 같은건 잘 팔려도 부럽진 않아



덧글

  • Megane 2020/07/09 19:33 # 답글

    그러고 보니 본인이 들고 댕기는 태블릿은 그냥 신문이나 텔레비전 대용이 된지가 오래인지라...
  • 휴메 2020/07/09 21:55 # 답글

    전 요즘겜 재미가 없어서 고전겜 하고있네요
  • 아인베르츠 2020/07/09 23:30 # 답글

    노출성을 높여서 중독시키기 위해 쓸데없는 일퀘 쓸데없는 돌발 퀘스트 쓸데없는 출첵을 강요합니다.
  • 나그네 2020/07/13 04:29 # 삭제 답글

    리겜을 하면 결국 컨텐츠는 내 손가락 레벨링이라서 잘 질리지도 않고 여러리겜 돌아가면서 하면 재밌더라구요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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