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ports가 일본에서 잘 뿌리내리지 않고, 보급도 되지 않는 이유 by 더스크


일단 프로는 늘고 있는 모양이지만


3
깔보고 있으니까

4
보고 있어도 잘 모르겠다니까


너네들 대회는 엄청 열면서 왜그러냐 ㅋㅋㅋ

7
음침한 놈이 팔짱끼고 있는 이미지


8
게임은 하루에 한시간!


9
게임 대회면 되잖아


10
노해 대국이니까 무리


12
지반이 말야

젊은이 부족

젊은 놈들이 새로운 오락에 돈을 쓸 여력이 없음



14
sports의 의미를 잘 모르게 됐으니까


20
게임으로서 성립된다면 스포츠겠지 솔직히


23
일본엔 Japanese shogi가 있으니까


24
게임하고 있을 뿐인데 돈도 받을 수 있다니 열받으니까!


27
재팬 「유료 게임으로 상금 대회 열면 안돼~~~!! XX」


56
>>27
이거지 ㄹㅇ



29 
스포츠도 게임이라고 하니까


36
패미콤을 공부의 적이라고 생각하는 마마층의 뜨거운 반대가 밑바닥에 있다


덧글

  • Megane 2020/07/23 20:11 # 답글

    요즘 일본에서 유행한다는 어머니들을 끼워넣어봅시다. (어이어이)
  • Wish 2020/07/23 20:14 # 답글

    일본은 상금 걸린 대회 열면 안된다고는 듣긴 했지만...음...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308314
3026
5005514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663

구글 광고 1

애니편성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