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러의 세계에도 장르와 약속된 전개가 여러가지 있다 by 더스크


「호러 거북해」가 트렌드에 올라
이번 시나이로는 거북한 사람한테 있어선 얼마나 무서운걸까
>>32
민가의 비디오 후반부터 현실도 맞물려서 변해서 존나 두근했음
서투른 사람은 진짜 힘들듯
>>32
비디오 장면 직시 못할 정도로 무서웠다
호러 씬만 나오는게 아니니까 아직 더 보지만
파이센이 치유임
갑자기 튀어나온 비디오 연출은 진짜 놀랐음

깜짝 놀래키는 계열의 그런게 아니라 일본식 호러 ㄹㅇ루


근데 이야기가 여복 관련이고 아비랑 키아라, 파이센이 키퍼슨인건 알겠는데 소위 호러의 약속을 대량으로 쳐넣고 있는건 누구야?
>>63
아마 그건 키아라랑 안데르센 아닐까
등장인물 중에 B급 호러 영화를 잘 알만한게 시비쿠랑 안데르센 밖에 없고, 시키부는 해설역이니까 소거법으로 안데르센 밖에 안남아
여복의 자손이 불로불사를 연구하던 마을을 무대로 영화 같은 호러 세계를 만들어 내려고 한게 키아라고, 그걸 거절한게 아비인 대결 구도인게 아닐까
실은 전부 칼데아의 시뮬레이션이고 구다한테 여름을 즐겨달라고 호러 잔뜩 넣었을 가능성
>>64
평범하게 서머 캠프 시켜주라고!
봉래산→호-라이잔→호라-이잔→호라-이쟝→호러-이이쟝(호러 좋잖아)
근데 모처럼 호러인데
모처럼 사령도 잔뜩 나오는데
모처럼 명봉이라는 딱 좋은 타이틀이 붙었는데

왜 에레쨩 수영복은 나오지 않는거야?
가장 무서운 걸 눈치챘다
비디오 테이프에 찍힌 여복? 같은 그림자, 무진장 목이 길어
로리쇼타 상상하고 있었는데 괴물계일지도
>>109
이런데 외견이 모에모에라면, 호러인데 연착륙으로 느껴지니까
여복의 낡은 정보를 카피한 가면을 쓴 인형이거나, 라고 생각함
(=민가 일기에서 무생물 취급받던「그녀」이거나)
호러 이야기의 정석 2개 소비해버렸는데 아직 더 있는건가
엑소시스트나 헌티드물이나 오래된 좀비물 그리고 크툴루 계열?
뱀파이어가 나오면 농담이 아니니까 내지 말라고…
>>317
샤이닝은?
>>326
안데르센이 도끼 들고 날뛰는거냐…
호러로 자주 나오는게 좌부동좌 같은
모르는 사이에 한명 늘어있단 계열의 괴담이지
꿈 속의 사건이 현실에도 호러라는 정석
착신아리 같은 통신기기를 개입한 호러 같은것도 있지
서양풍 호러라면 이렇다할게 떠오르지 않는데
저주의 양관은 역시 무대랑 미스매치고(일본풍 주온 패러디라면 있을듯) 처키 같은 녀석은 주물 관련이고
서양풍 호러라면 그거야말로 인형이 나오겠지

>>345
신이 바뀔때마다 배치가 움직이는 인형도 정석이지
좀비는 호러에 들어갑니까?
>>350
ㄴ잠비 씨라도 부르냐
호러는
왜 하필이면「이녀석 좋은 캐릭이네, 마지막까지 살았으면!」하는 녀석일수록 죽는거야?
>>369
호러 제작자「…라는 녀석이 죽으니까, 시청자를 매혹하는거지」
>>369
꽤 그 정석을 뒤집는 영화는 잘 먹혔다고 생각하는데ㅋ
개인적으론 딥 블루나 불가사리
13일의 금요일의 패러디인 파이널 걸즈는 추천
(사망 플래그를 마구 회피해서 클라이막스까지 등장인물의 대다수가 살아남아서 우글우글해서 웃김, 단 영화를 끝내기 위해선 마지막 1명이 되지 않으면 안된다는 플래그를 꺾기 위해 모두 죽어버리지만)
>>369
희망을 보여준 뒤에 절망을 운운
꿈이니까 나이트메어 소재도 나올듯・・
그리곤 호러 영화 소재라면 뭐
현재 그럴듯한 소재 나온게 13일의 금요일, 링&주온, 캐빈, 죠스?
스크림 관련도 나왔던가?
의지되는 좋은 사람이 실은 인련의 호러의 원인이어서 종반에 그걸 깨달고 목숨과 맞바꿔서 저주를 종결시키는 건 꽤 본다
호러 영화라고 하면 컬트의 NEO(가칭)
그건 호러라고 해야할지 모르겠지만
>>379
도중까지는 호러였지만, 중반에 누베가 튀어나와서 전부 해결해버리는 기세는 다른 의미로 참신했다・・ㅋ
알기 쉬운 조크가 호러 경험을 통해서 성장하는데 종반에 죽어버리는 건 엄청 슬프다
근데 왜 이리야는 보구 쓰면 7분할 되는거야
존나 수상해
>>393
7인 미사키가 원 소재라던지?
아니면 천왕성이나 샤가이 관련일듯
>>399
그 오의 연출이 그런 호러인 내용이라니 생각하고 싶지 않다
>>393
애초에 프리야 작중에서도 카레이도 스틱 2자루의 힘을 응용해서
패러렐 월드의 엑스칼리버를 꺼내와선 9개로 진명개방 같은거 해버리고
그런 느낌의 그거겠지
>>556
패러렐 월드의 이랴이를 7명 꺼내온다니 천국이냐?
그러고보면 호러인데 인면견이나 입찢어진 여자 안나오네
호야 쨩 고스트 버스터였는데 그거는 호러가 아니지



덧글

  • Megane 2020/08/21 00:03 # 답글

    69번 응원한다! 힘 내! ㅋㅋㅋㅋㅋ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339730
3026
5006662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664

구글 광고 1

애니편성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