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닐봉투 유료화, 아무도 행복해지지 않음 by 더스크

1
손님, 점원, 지구 모두 울고 있는데



진짜로 용서 못함

4
나도 울고 있다


이 봉투 어차피 돈으로 사는건데
좀 더 잘 해가지고 재사용 할 수 있게 만들어 줄 수 없었나
전면 재사용 봉투 사용 좋잖아...


나는 행복합니다


6
비닐봉투랑 포인트카드 둘 다 물어보는 점원 존나 짜증남


10
꽤나 섹시한 정책이지


12
나 편의점 알바, 봉투 사주는 손님이 고맙다


14
가게가 고급 봉투 쓰면 되는거 아니냐고


17
에코백 할머니가 계산대에서 우물쭈물거려


18
지구가 행복해졌다


19
물어보는거 짜증나서 무시하고 있음


23
가끔 세븐 갈 때마다 울컥 함


27
해냈다감


29
신지로 「나 이제 환경장관 아니고 상관 없다고」


34
금액적으론 대단한 것도 아닌데 엄청 손해본 기분임


35
법률은 쓰레기네


48 
편의점 알바인데 치킨이랑 아이스크림을 같이 넣고 있다


54
매일 1억마리의 바다거북이가 안죽고 살아남고 있다고


덧글

  • 라비안로즈 2020/09/19 16:53 # 답글

    우리나라가 먼저 시행하였던 정책인데.. 비닐봉투 유료는... 잘 안지켜지는듯 합니다 ㅎㅎㅎ 큰 마트 편의점(도 사장맘에따라)만 지키는듯 하지만.. 비닐봉지를 정말 줄여야 되긴하죠
  • 루루카 2020/09/19 20:47 # 답글

    포인트 어쩌고 물어보는 것도 정신이 오락가락하는데, 이제 비닐봉투도 물어볼거라고요!?
  • Megane 2020/09/19 21:42 # 답글

    시장가방 가지고 다닙니다. 요즘 너무 편하다능 ㅋㅋㅋ
  • 아즈마 2020/09/20 08:06 # 답글

    확실히 봉투 자체를 친환경적인 걸로 바꾸는 게 더 효고가 있을 듯ㅋㅋㅋ
  • spawn 2020/09/20 10:53 # 삭제 답글

    아즈마 님 의견에 동감합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7 대표이글루_gag

통계 위젯 (화이트)

222388
2323
4988426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661

애니편성표

클릭몬 광고

구글 광고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