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히는 사회현상!」「마마마는 사회현상!」「SAO는 사회현상!」「FGO는 사회현상!」←이놈들 by 더스크

1
전부 진짜는 아니었지



러브라이브! 정도였지 사회현상

3
실제로 에바 뒤에 정말로 사회현상이라고 할만큼 유행한거 진격 정도 아님?


먼가 실제로 대단히 유행한 놈은 그렇게 많지 않고
결국 오타쿠 업계 내에서 유행한 것 뿐이니까...

158
>>3
에바도 귀멸이랑 비교하면 대단한 거 없단게 들켰음



4
FGO는 신문으로 사회 문제로 거론됐음



전부 오타쿠계 레벨의 사회현상이야



케이온은 사회현상이 아니었던가



진격도 부족함

에바 너이름 수준은 아님



10
귀멸이랑 비교하면 전부 약소해서 웃음


11
스마트폰의 사회문제라면 FGO보다 포켓몬GO 쪽 아냐?


13
이렇게 보면 오타쿠는 콘텐츠를 소중히 여기지 않지

질리면 금방 내다버리고



15
>>13
확실히

신부도 휙휙 바뀌고



18
Fate는 문학


21
하루히가 일보 직전 정도 였지만

어느 학원제에서도 여장 댄스했었어



33
FGO는 웃음


48
하루히가 사회현상일리가 없잖아

엄마가 진격의 거인 아는 일은 있어도 하루히 같은건 몰랐다고



50
지금 되자는 SAO의 영향이 크니까. 게임 세계에 마구 전생하고


56
뒤 2개는 무리잖아


59
러브라이브 넘은 거 있냐?


76
하루히는 애니가 사회 현상이엇는지는 둘째치고 소설은 20년 후에도 남았지


85
근처 할머니 아무것도 모르던데


덧글

  • 유회선생 2020/10/27 17:18 # 답글

    요괴워치도 그랬던 걸 보면...
  • Megane 2020/10/27 17:33 # 답글

    사회현상의 일부는 담을 수 있어도 그 자체로는 의미가 그렇게 크지 않았던... 과장하는 건 사람 나름이지만요.
  • 스탠 마쉬 2020/10/27 17:57 # 답글

    포켓몬스터, 드래곤볼 정도가 사회적 현상
  • 지수 2020/10/27 18:17 # 답글

    하루히 댄스 보고 무슨 열풍마냥 번진 것처럼 묘사하던 양반들도 많던데 그때도 오타쿠들의 문화였는데 뭔 ㅋㅋㅋ
  • 존다리안 2020/10/27 20:19 # 답글

    에바는 현상 맞을 텐데...
  • 나인테일 2020/10/28 01:32 # 답글

    페그오는 좀 안 좋은 의미로 사회현상...
  • 풍신 2020/10/28 04:29 # 답글

    사회 현상의 정의가 뭔지 모르겠네요. 모르겠지만 일단 오타쿠가 아웃브레이크 한 것을 사회현상이라고 하면 1세대는 마징가/특촬(가면라이더/울트라면)/야마토 세대, 2세대는 건담, 마크로스, 버블시대 OVA, 패미컴 세대, 3세대는 슈퍼패미컴세대/에반게리온(세카이계), 슬레이어즈, 플스, 4세대는 라노베(풀메탈->하루히로 시작해서 케이온으로 이어지는 쿄토애니 전성기)보다는 같은 시기의 전차남이 사회현상 아니었을까 싶은데, 2000년대 말엔 마오유우로 시작하는 웹소설 전성기에 SAO, 진격, 2010년대 이후는 마마마, 걸판, 케모노 같은 것들이 아닌가 싶네요. 그 외엔 웹툰 쪽은 원펀맨으로 시작하고...게임은 콘솔에서 소셜 모바게쪽으로 옮겨간 느낌.

    그런데 사실 세계적으로 오타쿠에 국한된 것이 아닌 대중적인 인지도를 가진 것은 아마 갓챠맨, 스피드 레이서, 루팡3세, 세인트 세이야, 드래곤볼, 슬램덩크, 포케몬, 원피스, 나루토 근처 아니려나 싶...
  • 포스21 2020/10/28 12:46 # 답글

    그냥 유행이지.. 왠 현상?
  • 프뢰 2020/11/03 11:39 # 답글

    사회현상이라고 부르려면 포켓몬 정도는 되야 하지 않을지. 포켓몬 고 정도로 실제로 사람을 움직이게는 만들어야..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326730
3026
5006649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664

구글 광고 1

애니편성표